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나트랑 쇼핑리스트

나트랑 쇼핑리스트

나트랑에서도 베트남의 특산품을 모두 구매할 수 있다. 커피류와 생활용품의 경우 웬만한 마트에서 대부분 구입 가능하며 수공예품이나 과일류, 캐슈넛 등은 시장에서 많이 판매한다. 시장에서는 무엇이든 가격을 흥정해야 한다. 가격을 낮춰 불러보고 별로 깎아주지 않으면 그냥 가버리면 된다. 뒤돌아서는 순간 사장님께서 먼저 붙잡아 줄 테니!

나트랑에서 살 만한 기념품

커피


베트남 하면 생각나는 커피! 그 유명한 G7(쭝 응우웬사의 믹스커피)부터 카페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커피 원두들, ArchCafe의 코코넛 커피, 콘삭커피(일명: 다람쥐 커피)까지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구입할 수 있다. 베트남 원두 커피 중 가장 유명한 콘삭(Con sóc)은 베트남어로 ‘다람쥐’라는 뜻이다. 다람쥐가 헤이즐넛을 좋아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커피 이름을 콘삭으로 지었다고 한다. 고산 지대에서 재배한 100% 아라비카 원두에 헤이즐넛 향을 첨가한 커피로, 카페인 함량이 적고 향이 진한 게 특징이다. 종종 사람들이 오해하기도 하는데 다람쥐 똥에서 채취한 커피가 아니다. 그저 다람쥐를 마스코트로 한 향 좋은 커피!


캐슈넛과 건과일류


베트남에서 커피 다음으로 많이 나는 것이 바로 캐슈넛이다. 원산지에서 저렴하게 캐슈넛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망고, 두리안, 바나나 등 다양한 과일을 말린 건과일이나 과자류를 많이 판매한다. 주로 마트나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맛보기로 샘플을 먹어보고 구입하자! 단, 시장에서는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가격을 흥정해야 한다.


라탄 가방


한국에도 최근에 많이 수입되어 시장에 가면 종종 찾을 수 있다. 대나무를 꼬아 만든 가방으로 디자인이 귀엽고 여름에 가볍게 메기 좋아 찾는 사람들이 많다. 가격이 천차만별이며 보통은 400,000 ~ 450,000 VND 정도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가격 흥정은 필수다.


노니제품


동남아의 열대 과일 노니. 할리우드 스타 미란다 커의 건강 관리 비결로도 잘 알려져 있는 만능 건강 식품이다. 노니에는 질병과 노화를 막는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돼 있으며, 피부 개선 및 면역력 증진과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한국에서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다만 노약자의 경우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할 것을 추천한다. 간혹 설사나 변비 등 부작용이 있는 사람도 있다. 노니차, 노니비누, 노니원액, 과립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 노니는 열매 자체가 가격이 비싼편이며 노니 비누를 86,000 VND 정도에 판매한다.


코코넛 오일 제품


코코넛 오일이 많이 생산되는 베트남!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부터 오일을 활용한 다양한 바디 제품이 있다. 피부가 건조할 때 활용하기 좋은 코코넛 오일은 겨울철에 특히 추천한다. 코코넛이 생산되지 않는 한국보다 많이 저렴하고 퀄리티가 좋다.


칠리소스


베트남 식당마다 놓여있던 그 마성의 칠리소스를 마트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다. 한국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 덕분에 인기 쇼핑 품목으로 꼽힌다. 쌀국수에 넣어 먹어도 좋고, 집에 하나쯤 놔두면 언제든 활용 가능한 만능 소스다. 그 외 느억맘을 만드는데 쓰이는 베트남식 피시소스나(액젓) 샐러드 소스, 코코넛 크림, 간편 소스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칠리소스는 브랜드나 사이즈에 따라 12,000 ~14,500 VND 정도다.


악어가죽 제품


베트남은 악어가 서식하기 좋은 기후를 활용하여 악어 농장을 운영하고 악어가죽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나트랑 시내 곳곳에서 악어가죽 전문점을 볼 수 있고 양베이에 가면 악어농장을 체험하고 악어가죽 제품도 구입할 수 있다. 다만 종류가 많고 어느 부위의 가죽인지, 가공방법 등에 따라 형태가 다르고 가격도 차이가 난다. 벨트나 지갑, 가방류가 많다. 타조나 다른 동물의 가죽제품도 있다.

최종 업데이트 2018.12.14

수정요청
댓글 0
댓글쓰기
0/600
등록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 글의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