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추천일정&테마여행

뒤로

마닐라에서는 필리핀 전통음식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전역의 음식과 더불어 전 세계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여러 나라의 식민지배를 받은 역사가 있어 슬프지만 그 흔적이 음식문화로 남겨져 있기도 하고, 전 세계 여행자들이 모이는 곳이기에 그들의 입맛에 맞춘 다양한 음식이 발달한 것.
여행을 좀 더 풍족하게 기억하고 즐기는 방법인 맛! 마닐라에서 느껴보자.

한국인 입맛에도 꼭, 현지음식

필리핀은 식민지배 역사를 통해 스페인, 미국, 일본 등의 식문화가 발달하였고 특히 마닐라는 해안가 지역의 특성상 신선한 해산물 요리가 발달하였다. 현지 음식이 입에 잘 맞는다면 아주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식사를 할 수도 있고, 때로는 럭셔리하게 고급 음식을 먹어볼 수도 있어 극과 극 체험을 즐기기 아주 좋은 곳.
하지만 그 어떤 음식보다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필리핀 현지 음식이다.


레촌 Lechon
쉽게 말해 ‘통돼지구이’를 떠올리면 된다. 우리나라도 잔칫날이면 돼지나 소를 잡았듯이, 필리핀에서도 큰 잔치가 있으면 레촌을 구워내는 게 전통이다. 다만 필리핀에서는 새끼 돼지를 이용해 통구이를 하기에 살이 좀 더 보들보들한 게 특징. 게다가 특제 소스를 계속 덧발라가며 구워내기에 껍질은 바삭하고 여러 야채와 향신료로 채운 속은 부드러운 게 일품이다.
바비큐 전문점에서 레촌을 맛볼 수 있다.


아도보 Adobo
돼지고기, 닭고기, 오징어 등을 간장 양념에 졸인 필리핀의 전통 음식. 한국인 입맛에 가장 잘 맞는 음식이다.
취향에 따라 고기를 선택해 밥과 함께 먹으면 좋다.


발롯 Balut
‘발롯’하면 저절로 검색되는 말이 바로 ‘세계 10대 혐오음식’이다. 이름만 들어서는 잘 상상이 되지 않지만 우리나라의 ‘곤달걀’을 떠올리면 바로 이해될 것이다. 필리피노들의 건강 보양식으로 꼽히는 발롯은 부화 직전의 오리알이나 계란을 삶아 먹는 것. 워낙 충격적인 모습에 현지인들도 보지는 않고 알을 까서 조금씩 떠먹는 수준.
그래도 영양식으로 아주 그만이라고 하니, 비위가 좋다면 한 번쯤 시도해 볼만하다. 현지 길거리에서 발롯!을 외치며 판매하는 사람들을 종종 만날 수 있다.


판싯 칸톤 Pancit Canton
면은 필리핀에서 빼놓을 수 없는 주식이다. 필리핀은 대부분 면을 볶음면으로 먹으며, 판싯 자체가 볶음면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판싯 비혼이 잡채 같은 당면 느낌이라면, 판싯 칸톤은 밀가루 면을 떠올리면 된다.
시켜 먹기도 쉽고, 기념품으로 사오기도 좋다. 판싯 칸톤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라면이 판매되고 있다.


판싯 비혼 Pancit Bihon
우리나라의 잡채와 비슷한 판싯 비혼. 다만 면의 굵기가 좀더 얇고 맛은 짭조름하다는 게 특징.
잡채에 들어가는 참기름이 없어 고소한 맛은 덜하지만 메인 요리 주문 후 추가 반찬으로 시켜 먹기에 부담 없다.


시니강 Sinigang
시큼한 맛이 나는 맑은 고기탕을 생각하면 되는 시니강.
돼지고기를 주재료로 한 시니강 나 바보이Sinigang Na Baboy가 있고, 해산물이나 새우를 주재료로 했다면 시니강나 히폰Sinigang Na Hipon이라 부른다. 탕이나 찌개 대용으로 시켜 먹기 좋으나, 타마린드 소스 특유의 신맛으로 인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바비큐 BBQ
필리핀의 바비큐는 꼬치구이로 먹는 것이 특징. 가장 유명한 것은 ‘통오징어 바비큐’.
통오징어에 소스를 발라 직화구이 하면 맛이 없을 수 없다! 어느 음식점이든 쉽게 찾을 수 있고, 맛이나 가격 면에서 실패하지 않을 확률이 가장 크다.


카레 카레 Kare Kare
필리핀식 카레로, 우리나라 카레에 비해 좀 더 묽은 편이다. 소꼬리와 다양한 고기 부위, 야채를 넣고 끓여내어 육수의 맛이 다르다.
게다가 달콤한 땅콩소스가 첨가되어 카레와 땅콩 맛의 조화가 매우 독특하다.
마늘밥에 카레 카레를 추가해 쓱쓱비벼 먹으면 현지식 식사 한 끼!


따호 Taho
대표적인 길거리 간식으로 간단히 이야기하면 두유 순두부에 달콤한 시럽과 사고야자 펄을 얹어 먹는 푸딩이다.
부드럽게 씹히는 사고야자 펄과 순두부가 어우러져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그 맛이란!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는 사람들이 많고, 다른 간식거리보다 몸에 좋으니 꼭 한 번 먹어보자.


할로 할로 Halo-Halo
필리핀의 빙수 할로 할로! 곱게 간 얼음에 각종 과일과 젤리, 아이스크림을 얹은 것이다.
길거리를 비롯해 디저트 전문 프랜차이즈에서 쉽게 먹어볼 수 있다.


TIP 해산물도 놓치지 마세요!
마닐라에 왔다면 해산물을 꼭 맛보고 갈 것! 특별히 어떤 요리를 꼭 집어 말할 수는 없지만, 마카파갈 씨사이드 마켓과 해산물 뷔페 등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다양한 요리법으로 먹을 수 있으니, 한 번쯤은 해산물 뷔페나 전문점을 찾아가보자.

최종 업데이트 2016.03.29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추천 음식점

메사 레스토랑 Mesa Restaurant
마카티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점인 메사 레스토랑. 현지인부터 외국인 관광객까지 모두 좋아하는 맛으로 정평이 나 있다.
필리핀 전통음식점답게 다양한 종류를 자랑하는 것은 물론이고, 그만큼 인기가 있어 늘 줄이 길다.
하루에 준비된 재료가 모두 소진되면 영업을 종료하기 때문에 조금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다.


아리스토크래트 Aristocrat
구워 먹으면 다 맛있다! 필리핀 BBQ 역시 손에 꼽히는 현지의 맛으로, 아리스토크래트는 오랜 역사를 가진 바비큐 전문점이다.
체인점으로 여러 도시에서 찾아볼 수 있고, 맛도 평준화되어 있어 웬만한 요리는 다 맛있다.
바비큐의 찰떡궁합 맥주도 잊지 말아야 할 것.


리틀 도쿄 Little Tokyo
마카티에 위치한 리틀 도쿄.
여러 일식당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한국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고급스럽게 맛볼 수 있다.


마카파갈 씨사이드 마켓 Macapagal Seaside Market
마닐라 해산물 요리하면 떠오르는 상징적인 곳.
원하는 재료를 골라 각 음식점에 가져가 요리 비용을 추가 지불한 뒤 먹는 시스템으로, 사실 관광객이 주문하기에 조금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눈앞에서 내가 원하는 재료를 골라 원하는 스타일로 맛을 내기에 만족도는 높은 편. 요리 비용이 생각보다 비싸지만 한 번 정도는 경험해볼 만하다. 회보다는 칠리소스를 곁들인 크랩이나 새우 요리를 추천한다.


바이킹스 Vikings
바이킹스는 마닐라에서도 손꼽히는 뷔페 중 한 곳으로, 다양한 해산물을 신선하게 즐길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만 워낙 인기가 많아 대기가 길다는 점에 유의하자.
종종 생일잔치를 하는 현지인들을 볼 수 있어 구경거리도 쏠쏠하다.

최종 업데이트 2016.03.29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 완전 좋아요 85
  • 좋아요 29
  • 별로예요 1

평가를 하시면 무료항공무료호텔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매일 매일 드려요~

관련여행지더보기

댓글 0

마닐라 오픈에디터

총 6명의 여행자가
업데이트 및 감수에 참여

  • Mary Mary
  • 더트래블러 더트래블러
  • 김썸머 김썸머
  • 김소연 김소연
  • 유미선 유미선
  • 남은정 남은정

오픈에디터 신청은 PC버전에서만 가능

해당 내용보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