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추천일정&테마여행

뒤로

중국의 4대 명산, 황산. '이곳에 오르니 천하에 오를 산이 없더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황산에 대한 극찬은 끝이 없다.
운해, 기암괴석, 소나무, 온천, 산위에서의 숙박까지. 산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쯤 다녀와야 하지 않을까요?

황산 INTRO

웅장한 기암괴석과 신비로운 운해, 아찔한 절벽에 위치해 있는 소나무로 이루어진 황산. 그 절경에 걸맞게 중국의 4대 명산과 중국 10대 관광지로 꼽히기도 하였다.
“황산에 오르니 천하에 오를 산이 없더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중국 내를 비롯하여 전 세계적으로도 황산 예찬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여느 산에서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체험들과 풍경들로 여행자를 유혹하는 곳. 보이는 모든 풍경이 산수화가 되어버리는 마성의 산, 황산으로 떠나보자.

  • 입장료 : 3월 1일~11월 30일 230CNY / 1월, 2월, 12월 150CNY
  • 주소 : 安徽省黄山市黄山区


황산시내(툰시)에서 황산까지


1. 버스
황산시내(툰시)에서 황산까지 가는 방법 중 가장 보편화된 방법은 바로 버스.
황산(툰시)기차역에서 황산풍경구(탕커우)까지 가는 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배차시간은 정해진 것 없이 05:30~17:30 사이에 인원이 채워지는 대로 출발한다.
요금은 약 20CNY이며 황산풍경구(탕커우)까지의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정도.


2. 택시
기본요금 7CNY를 시작으로 황산풍경구(탕커우)까지는 150CNY 정도 요금이 발생한다.
하지만 택시기사와 흥정하는 것에 따라 요금이 달라질 수 있으니 유의하자.

최종 업데이트 2016.02.05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황산 4대 절경

1. 운해
운산(云山)이라고 불릴 정도로 유명한 황산의 운해. 아찔한 절벽과 깊은 협곡 사이로 유유히 떠다니며 신비로운 풍경을 만들어낸다.
운해로 뒤덮여 시야에 아무것도 보이지않아도 그 자체로 훌륭한 절경으로 유명하니 있는 그대로의 황산을 느껴보자.
  • 추천 스팟 : 오어봉, 연화봉, 옥병루


2. 기암괴석
기묘한 모양의 봉우리와 돌들로 가득한 곳 황산. 이곳에 오를 때는 상상력이 필요하다고 할 정도로 다양한 모습을 지닌 기암괴석들이 위치해 있다.
인간을 사랑하다 돌이 되어버린 원숭이 바위, 후자관해부터 손오공이 뱉은 복숭아씨가 돌이 되었다는 전설을 지닌 비래석까지 황산에서 꼭 봐야 하는 포인트들을 놓치지 말자.
  • 추천 스팟 : 서해대협곡, 비래석, 시신봉, 사자봉, 후자관해


3. 소나무
황산에서는 ‘황산송’이라는 이름이 붙여질 정도로 소나무가 유명하다.
일반적인 소나무가 자라는 지형과는 다르기때문에 황산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모양의 소나무가 많은 편.
형태만큼이나 소나무가 자라는 공간까지도 특별한 볼거리인데 아찔한 절벽과 거칠고 두터운 바위 사이에서 자라기 때문.
손님을 환영하는 소나무인 ‘영객송’, 붓 모양의 소나무 ‘몽필생화’ 등 황산에서만 볼 수 있는 ‘황산송’ 매력에 빠져보자.
  • 추천 스팟 : 영객송, 몽필생화, 흑호송, 단결송


4. 온천
신선놀음이 따로 없는 황산의 온천. 해발 650m에 위치해 있어 신선한 공기 속에서 탁 트인 황산의 풍경을 바라보며 온천을 즐길 수 있다.
피로 회복, 심혈관 질환에 좋기로 유명하여 산행 후의 피로를 풀기 좋을 것.
  • 추천 스팟 : 황산 온천

최종 업데이트 2016.02.05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황산 트레킹 코스

자연의 위대함을 몸소 느끼며, 세계 최고의 명산을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트레킹!
황산은 여느 산보다 코스가 잘 짜여 있어 트레킹을 하기 좋은 산이기도 하다.
또한 남녀노소를 비롯하여 등산 초보자, 산악인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코스를 구비하고 있다는 사실!
이동에 용이한 케이블카 코스를 통해 내 체력에 맞게, 내 일정에 맞게 나만의 황산 트레킹 코스를 만들어보자.


1. 옥병 케이블카(자광각) 코스

자광각역 ▶ 옥병역 ▶ 영객송, 옥병루 ▶ 연화봉 ▶ 오어봉 ▶ 광명정 ▶ 비래석 ▶ 배운정 ▶ 서해대협곡 ▶ 서해모노레일 ▶ 천해 ▶ 광명정 ▶ 북해 ▶ 흑호송 ▶ 수금송 ▶ 백아신역 ▶ 운곡케이블카 이용 하산
산을 좋아하고, 체력도 좋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코스! 이 코스로 다닌다면, 황산을 완전정복 할 수 있을 것.
당일치기로 다닐 수 있는 코스이지만 여유롭게 보고 싶다면 1박 2일~2박 3일 정도의 일정을 잡는 것을 추천한다.
  • 추천 일정 : 1박 2일~2박 3일 / 난이도 : 상


2. 운곡 케이블카(운곡사) 코스

운곡사역 ▶ 백아신역 ▶ 수금송 ▶ 흑호송 ▶ 북해 ▶ 광명정 ▶ 비래석 ▶ 배운정 ▶ 서해대협곡 ▶ 서해모노레일▶ 천해 ▶ 광명정 ▶ 흑호성 ▶ 수금송 ▶ 백아신역 ▶ 운곡케이블카 이용 하산
등산, 트레킹 초보자들을 위한 추천 코스! 험난한 전산이 아닌 후산 위주로 다니면 되는데 이 코스는 큰 무리 없이 당일치기로 다닐 수 있을 것이다.
  • 추천일정 : 당일치기 / 난이도 : 하


3. 태평 케이블카(송곡암) 코스

송곡암역 ▶ 단하역 ▶ 배운정 ▶ 서해대협곡 ▶ 서해모노레일 ▶ 천해 ▶ 광명정 ▶ 오어봉 ▶ 연화봉 ▶ 영객송, 옥병루 ▶ 옥병역 ▶ 자광각역 ▶ 옥병케이블카 이용 하산
서해대협곡을 시작으로 전산과 후산의 대표 포인트를 지나는 코스이다. 일출, 일몰 명소를 지나기 때문에 1박 2일로 여유롭게 보는 것을 추천한다.
  • 추천일정 : 1박 2일 / 난이도 : 중


TIP 트레킹 주의사항


1. 개방되지 않은 곳으로는 들어가지 말자.
이정표가 잘 되어 있어 길을 잃어버릴 일이 많지 않지만, 개방되지 않은 곳을 들어갔을 때는 다시 찾아오기 어려우니 정해진 코스대로 움직여야 한다.

2. 가방은 가볍게!
캐리어는 황산시내(툰시)에서 머물던 호텔에 맡겨두고 필요한 최소한의 짐을 꾸리도록 하자.

3. 지팡이, 등산화, 여름에도 가벼운 바람막이는 필수!
아무리 잘 다져진 길이라도 높은 경사의 돌길을 오르면 관절에 무리가 오기 마련. 체력 소모를 줄일 수 있는 지팡이와 등산화는 제대로 갖추고 떠나자.
또한 언제, 어떻게 바뀔지 모르는 산 날씨이기 때문에 덥다가도 금세 추워진다. 아무리 여름이라도 바람막이 정도는 챙겨가자.

4. 물, 사과, 오이, 초콜렛 등 간식을 챙기자
황산은 산 위까지 음식을 사람이 직접 운반하기 때문에 같은 물이어도 배로 값이 뛰는 곳이다.
그렇기 때문에 황산시내(툰시)내에서 미리 챙겨가자.

최종 업데이트 2016.02.17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AAAAA의 의미?

중국에는 관광지, 풍경 구역에 국가가 선정한 등급이 있는데 아름다운 풍경, 관광지를 방문하는 연간 관광객 수, 편리한 서비스, 편의시설 등으로 심사하여 등급을 선정한다.
등급은 A를 시작으로 5A라 불리는 AAAAA등급까지 분류된다.
5A로 선정된 관광지는 중국 정부의 특별 관리 대상으로 문화재 보호, 외국에 중국 문화유산과 자연유산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 5A등급으로 선정된 곳은 중국 전역에 약 66개 정도뿐이며,
황산, 강만, 정감촌, 시디가 베이징의 자금성, 상하이의 동방명주탑과 함께 5A등급으로 선정되어 중국 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 of 명소가 되었다.

최종 업데이트 2015.12.15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 완전 좋아요 69
  • 좋아요 33
  • 별로예요 2

평가를 하시면 무료항공무료호텔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매일 매일 드려요~

관련여행지더보기

댓글 2
  • 굳굳
    박세기 2016.06.09 00:23
  • 신선들의 거처에 오르고 싶구먼
    이대훈 2016.05.21 09:40

황산 오픈에디터

총 5명의 여행자가
업데이트 및 감수에 참여

  • 더트래블러 더트래블러
  • 밍꾸 밍꾸
  • 유미선 유미선
  • 남은정 남은정
  • 김소연 김소연

오픈에디터 신청은 PC버전에서만 가능

해당 내용보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