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추천일정&테마여행

뒤로
윤정민

오픈에디터 윤정민님이
제공한 여행정보입니다.

백수는 돈이 없고, 직장인은 시간이 없다는 건 불변의 진리.
그래서 더 제격인 장소가 바로 칭다오다.
칭다오 류팅공항은 인천에서 출발하여 한 시간 남짓이면 갈 수 있는 거리에 있기 때문에, 주말여행으로 더없이 제격이다.
공항과 멀지 않은 거리에 사는 사람이라면, 국내 지방 여행보다도 가까운 곳이 바로 칭다오가 될 수도 있다.
맘먹고 하루만 휴가 내면 얼마든지 여유 있게 다녀올 수 있는 칭다오 해외여행을 도전해 보자.

직장인의 2박3일 주말여행 Day1

1. 칭다오 류팅공항 ▶ 2. IBIS QINGDAO NINGXIA ▶ 3. 잔교 ▶ 4. 신호산공원 ▶ 5. 영빈관 ▶ 6. 기독교당 ▶ 7. 타이동루 CFY훠궈 ▶ 8. 타이동루


1. 칭다오 류팅공항(青岛流亭国际机场,칭따오리우팅궈지지창)
칭다오 류팅공항은 인천 국제공항에서 1시간이면 갈 정도로 가까운 거리에 있다.
비행시간이 짧아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이다.


2. IBIS QINGDAO NINGXIA
닝시아루에 있는 IBIS 체인의 호텔이다. 칭다오 시내로 가기 위해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 바로 공항버스이다.
701버스를 타고 광띠엔따샤에서 내리자마자 왼쪽으로 돌아서 직진해서 RT마트가 보일 때까지 걸어가면 IBIS 빨간색 글자가 보인다.
흡연룸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니 체크인시에 요청하면 된다.


3. 잔교(栈桥,짠치아오)
호텔 체크인이 끝나면 호텔 바로 근처에 26번 버스를 타고 잔교 정류장에서 내린다.
근처 식당에서 간단히 끼니를 해결하고 잔교를 만나러 가자.
잔교는 칭다오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 가운데 하나기 때문에 여행자들로 붐비는 곳이다.
기다란 다리를 따라 걸어가다 보면 마치 바다 한가운데 정자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특별한 장소를 좋아한다면 꼭 방문해보자.


4. 신호산공원(信号山公园,씬하오샨꽁위엔)
신호산 공원의 코스는 근교에 관광지가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이후의 모든 일정은 걸어 다니면서 소화할 수 있다.
작고 소소한 느낌의 거리는 묘한 한적함을 주어 한 번쯤 외국여행에서 도보로 관광지를 다녀 보는 것도 추천한다.
칭다오는 과거 독일의 식민지배를 받았던 적이 있는데, 그 때에 중국 정복을 위한 무선 기지국의 거점으로 삼았던 곳이 바로 신호산 공원이다.
무선 기지국은 높은 위치에 있어야 신호를 멀리 전파할 수 있다. 그래서 신호산 공원의 전망대에서는 칭다오 전체의 전경을 구경할 수 있게 된 것.
신호산 공원 안의 전망대는 바닥이 회전하는 형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한자리에 앉아서도 전체를 볼 수 있다.


5. 영빈관(迎宾馆,잉삔관)
독일 영사관으로 쓰이던 건물을 개조하여 관광상품화를 했다. 오래된 건물이고, 독일 영사가 쓰던 건물이라 내부 구조까지 유럽 느낌이 물씬 난다.
사진 촬영은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내부사진을 찾아보기가 어렵다.
1층의 출구에 있는 카페에 커피를 한 잔하며, 다음 장소인 기독교당으로 가 보자.


6. 기독교당(基督教堂,찌뚜찌아오탕)
칭다오의 유명한 관광지 대부분이 웨딩 촬영하는 커플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신호산공원부터 영빈관, 기독교당 근처의 거리는 건축물부터 분위기까지 유럽에 와 있는 느낌을 줄 수 있다.
내부는 다른 교회와 큰 차이가 없어 신호산 공원이나 영빈관을 보고 지나가면서 둘러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7. 타이동루 CFY훠궈(台东路 翠峰苑火锅, 타이동루 추이펑위엔훠궈)
중국에 왔으니, 예의상 중국음식을 먹어줘야 하지 않을까? 우리의 시간은 소중하니깐, 다음 코스와 가까운 장소를 찾아보자.
타이동루에는 CFY훠궈 외에도 많은 훠궈 식당이 많으니, 자기만의 식당을 찾아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8. 타이동루(台东路,타이동루)
타이동루는 쿠션, 지갑, 파우치 등 각종 잡화를 판매하는 곳으로 한국과 비교하면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 할수 있다.
필요한 잡화가 있다면, 흥정을 시도해 보자.
얼마입니까? (多小钱?,뚜오샤오치엔?) 라고 물어보면, 계산기로 금액을 알려준다.
너무 비싸요. (太贵了。타이꾸이러.) 라고까지만 말해도, 계산기로 가격을 알려준다. 이것만 알면 이제부터는 중국말이 없이도 대화가 가능하다.

최종 업데이트 2015.12.15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직장인의 2박3일 주말여행 Day2

1. KFC ▶ 2. 소어산공원 ▶ 3. 루쉰공원 ▶ 4. 소청도 ▶ 5. 춘화루 ▶ 6. 션머라오식품점 ▶ 7. 피차이위엔 ▶ 8. 천주교당 ▶ 9. 54광장 ▶ 10. 진취덕 ▶ 11. 운소로 미식가거리


1. KFC
칭다오의 곳곳에 KFC가 있다. 따룬빠 마트 1층에도 KFC가 있으니 간단하게 중국식 조식을 즐겨보자.
요우티아오와 도우장은 중국인들이 즐기는 유명한 조식 가운데 하나이다.
그 외에도 조식 세트메뉴가 많으니, 한번 시도해 보는 것도 좋다.


2. 소어산 공원(小魚山公園,씨아오샨꽁위엔)
전날, 신호산 공원을 봤다면, 맞은편의 소어산 공원도 멀리서 볼 수 있었을 것이다.
신호산 공원이 숲을 넘어 마을을 볼 수 있었다고 하면, 소어산 공원은 좀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고 산책하고 쉬기에 아주 적합하다.


3. 루신공원(鲁迅公园,뤼쒼꽁위엔)
루쉰공원은 중국에서 명망 있는 소설가인 루쉰이 방문한 것을 기념하여 생긴 이름이다.
그늘이 많고 숲이 우거져 있기 때문에, 더위에 지친 몸을 잠시 쉬어가기 좋은 공원이다.
소청도를 가기 전 잠시 쉬어가기 좋은 장소로 추천한다.


4. 소청도(小请岛,씨아오칭다오)
한적한 느낌의 해안가를 경험하고 싶다면 소청도를 추천한다. 걷기에는 거리가 꽤 멀지만 바닷가를 좋아하고, 걷기를 좋아하는 여행객에겐 좋은 장소.
소청도 까지 연결된 다리는 그늘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선크림을 꼼꼼하게 바르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5. 춘화루(春和楼,춘허루)
멋진 경치를 구경했다면, 칭다오도 식후경.
춘화루는 단언컨대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중국음식이라고 힘주어 말할 수 있을 만큼 한국인 관광객이 많다. 그에 비해 한국말이나 영어가 잘 통하지 않는다.
주로 많이 먹는 음식은 주로 궈바로우를 많이 먹는다. 그 외에 볶음밥 류나 만두류를 많이 먹는다. 사진으로 된 메뉴판이 있기 때문에 메뉴를 주문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6. 션머라오식품점(什么老食品店,션머라오스핀디엔)
맛있는 밥을 먹었다면, 입가심으로 아이스크림을 먹어보자. 칭다오에는 유제품류가 무척 눈에 띄게 많이 보인다. 처음 여행 갔을 때 의아하게 생각했는데,
한번 먹어보고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짐작했다. 그만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제품들이 많다. 그 가운데 가장 맛있게 먹었던 것이 션머라오식품점의 아이스크림이다.
춘화루와 피차이위엔 사이에 위치한 션머라오식품점은 갈 때마다 줄이 길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아이스크림을 주문하면 철로 만들어진 컵에 담아 주는데, 컵은 덤이다.


7. 피차이위엔(劈柴院,피차이위엔)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장소 가운데 하나인 피차이위엔이다. 독특한 재료를 이용한 꼬치를 파는 상인들이 밀집되어 있다.
실제 중국에서 살다 온 사람들 말에 의하면 주로 외국인관광객이 호기심에 사 먹는 음식들이라고 하니, 호기심이 왕성한 사람이 아니라면 구경만 하고 와도 좋을 듯하다.


8. 천주교당(天主教堂,티엔쭈쨔오탕)
칭다오는 독일이 중국 정복을 위해 거점으로 여겼던 장소이기 때문에 독일 양식의 건물들이 많다. 그 가운데 아름답기로 소문이 나서 웨딩 촬영 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 바로 천주교당이다.
그 명성에 걸맞게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것이 웨딩촬영 하는 커플들이 많다.


9. 54광장(五四广场,우쓰쾅창)
가히 칭다오의 마스코트라고 부를 만큼 유명한 장소이다.
주말의 늦은 오후에는 각종 행사들로 중국의 전통무용을 구경할 수도 있고, 날씨가 좋을 때에는 길거리 공연을 하는 사람들도 많다.
좌판에서 관광상품을 파는 곳도 많아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10. 전취덕(全聚德,취엔쭈더)
54광장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즐겼다면, 또 다른 중국 메뉴에 도전해 보자.
54광장 근처의 금색과 빨간색이 많은 세 글자 한자가 보인다면 아마 잘 찾아 간 것이 맞을 것이다.
이미 많은 음식을 먹었고, 또 먹어야 하니 반 마리만 시켜서 맛만 보는 것도 좋다.
바삭바삭한 오리 껍질을 다 먹고 나면 먹기 좋은 크기로 살코기를 발라준다. 밀가루 전병에 오이채나 파채를 올리고 같이 쌈을 싸먹으면 좋다.


11. 운소로 미식가거리(云霄路美食街,윈씨아오메이스찌에)
전취덕에서 약하게 저녁을 먹었다면, 하루의 마무리는 칭다오에서 유명한 맥주로 해보자.
왜냐면 양꼬치엔 칭따오니깐-
너무 늦은 시간이 아니면 운소로 미식가에는 야외 테이블 곳곳에 많은 사람들이 맥주와 음식을 먹고 있다.
양념된 양꼬치는 특유의 냄새 때문에 강한 향신료를 사용하므로, 처음 주문할 때에는 하나씩 맛보기로 주문하고 삼겹살 꼬치 등을 주문하는 것이 안전하다.
바닷가라 해산물 요리도 많으니 가리비 요리나, 조개볶음 등을 주문해서 칭다오 맥주로 하루를 마무리하자.
운소리 미식가에서 호텔까지의 거리가 걸어서 20분 거리지만, 야심한 밤엔 어두운 길로 가야 하니 택시를 타고 가는 것이 좋다.

최종 업데이트 2015.12.15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직장인의 2박3일 주말여행 Day3

1. 따룬빠마트 ▶ 2. 텐푸로마 ▶ 54광장 ▶ 칭다오류팅공항


1. 따룬빠마트
이틀 동안 강행군을 했으니, 마지막 날은 공항으로 가기 앞서 중국에서 유명한 물건들을 쇼핑하는 시간도 중요하다.
칭다오에서 주로 어떤 걸 많이 사는지 미리 검색하여 구매 하면 된다. 검색어는 ‘칭다오 쇼핑리스트’ 등으로 검색하면 많이 구매하는 목록이 나온다.
기호에 맞게 쇼핑 한 뒤 호텔에서 체크아웃을 한 뒤 짐을 맡기고 아침 겸 점심을 먹으러 가자.


2. 텐푸로마(天府老媽,티엔푸라오마)
운소로 미식가 입구 쪽에 있는 텐푸로마에서 마지막 중국음식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하기로 한다.
중국에서 먹어보는 마파두부는 확실히 한국의 마파두부와 차원이 다르다.
만두 종류와 어딜 가도 실패하지 않는 계란볶음밥 등을 주문하면 좋다. 비교적 저렴한 금액이라 부담 없이 먹기 좋다.


3. 54광장(五四广场,우쓰쾅창)
먹은 것을 소화시킬 겸 마리나 시티쪽의 쇼핑센터에서부터 54광장까지 걸어가며 낮의 54광장을 느껴본다.
낮에 보는 54광장은 밤에 보는 것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
마지막 날의 여운을 잠시 내려놓고 산책을 하고 호텔에서 짐을 찾아 공항으로 가자.


4. 칭다오 류팅공항
칭다오 류팅공항은 작은 공항이기 때문에 체크인 카운트를 한 시간 전에 오픈한다.
IBIS 호텔 인근에서는 공항으로 가는 버스가 없다. 버스나 택시를 타고 시내로 가서 버스를 타거나, 혹은 택시 아저씨와 100위안으로 흥정해서 갈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최종 업데이트 2015.12.15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 완전 좋아요 175
  • 좋아요 46
  • 별로예요 4

평가를 하시면 무료항공무료호텔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매일 매일 드려요~

관련여행지더보기

댓글 8
  • 자세한 일을 봅니다
    이대훈 2016.12.02 07:19
  • 알찬여행~~~
    minsik57 2016.07.05 13:08
  • minsik57 감사합니다 : )
    윤정민 2016.07.05 13:34
  • 아이들과함께여행하기어떨까요.언어는전혀안되네요
    보리 2016.06.26 09:51
  • 보리 언어가 안되신다면 불편하실 수도 있어요~
    그래도 중국어로 카드 만들어 가시면, 근처에서 현지인에게 물어보실 수도 있고
    택시타서 장소 카드로 보여주시면 거의 가실 수 있어요~

    구글지도에 미리 좌표를 표시 하셔서 가실 수도 있구요 ㅎㅎㅎ
    윤정민 2016.07.05 13:34
  • 요번에 청도 여행갈건데 좋은정보가 될거같아요~!ㅎㅎ
    4뀨뀨4 2016.06.23 12:23
  • 4뀨뀨4 감사합니다아 ㅋㅋㅋㅋ 잘 다녀오세요~~~
    윤정민 2016.06.23 14:02
  • 칭다오 정말 좋아하는 곳이라 살고픈데 다시 또 가고프네요
    권예빈 2016.05.18 16:46
  • 권예빈 저도 또 가고 싶어요 ㅠㅠㅋㅋㅋ 9월 쯤 예상하고 있는데 갈 수 있을지...ㅋㅋㅋ
    윤정민 2016.05.19 11:13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