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추천일정&테마여행

뒤로
윤정민

오픈에디터 윤정민님이
제공한 여행정보입니다.

인천에서 1시간 거리에 있어서, 주말 여행으로 다녀오기 꽤 만족스러운 칭다오 1박2일 일정을 소개합니다.
가까운 거리에 비해, 비자를 준비해야 하는 수고로움과 비용적인 부담이 있긴 하지만, 그것을 뛰어넘는 매력적인 거리!
짧은 일정을 소화하기에 비행시간이 짧고, 비행 편수가 다양한 것도 매력이 있지만, 주요 관광지들 간의 거리가 가까워 도보 구간이 많다는 것도 큰 매력포인트.
또한, 주요 관광지들 사이를 이동할 때에도 우리나라 기준 택시 기본요금(약 3000원) 내에서 이동할 수 있다는 건 시간이 없는 우리 직장인들을 위한 은혜!
그럼 한시가 바쁘니, 직장인을 위한 장소들을 한번 알아보자.

직장인의 1박2일 주말여행 Day1

1. 칭다오 류팅공항 ▶ 2. 콥튼 호텔 칭다오 ▶ 3. 하이디라오 훠궈 ▶ 4. 칭다오 맥주 박물관 ▶ 5. 천주교당 ▶ 6. 피차이위엔 ▶ 7. 춘화루 ▶ 8. 션머라오식품점 ▶ 9. 54광장


1. 칭다오 류팅공항(青岛流亭国际机场,칭따오리우팅궈지지창)
칭다오 류팅공항은 인천 국제공항에서 1시간이면 갈 정도로 가까운 거리에 있다.
저가항공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1시간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기내식이 제공된다.
착륙하자마자 입국 심사를 한 뒤 701버스를 타고 칭다오의 중심으로 가자.
콥튼호텔은 까르푸(家乐福,찌아러푸)정류장에서 내리면 되는데, 40~50분 정도 소요된다. 버스를 타기 전, 기사님이 어디를 가는지 물어본다. 그때 당당히 찌아러푸- 라고 외치면, 도착 지점에서 안내해 준다.
우리가 내릴 까르푸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내릴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에 그리 긴장하지 않아도 된다.


2. 콥튼 호텔 칭다오(青岛国敦大酒店,궈뚠따지우디엔)
칭다오 중심에 위치한 국돈호텔(Copthorne Hotel, 콥튼호텔)은 여행지가 몰려있는 54광장과 가까우면서, 버스정류장과도 아주 가깝다는 이점이 있다.
까르푸(家乐福,찌아러푸)에서 내리면 바로 길 건너에 호텔이 보인다. 그러나 길을 가로질러서 갈 수는 없기 때문에 지하통로를 이용해야 한다.


3. 하이디라오 훠궈(海底捞火锅,하이디라오훠궈)
호텔 체크인을 끝냈으면, 중국적인 맛을 경험하기 위해 중국에서 유명한 훠궈 체인점인 하이디라오를 가 보자.
올림픽 요트경기장과 가깝기 때문에 요트 경기장까지 택시를 타고 가서 걸어가도 되지만, 가까운 곳까지 가고 싶다면 심해광장(心海广场,씬하이쾅창)까지 부탁하면 된다.
사전 예약이 가능하지만, 아직까지 중국어가 원활하지는 않아, 전화로 예약하기는 어렵다. 그래서 현장에서 웨이팅을 하기로 결정.
기다리는 시간 동안, 같은 건물의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한잔 사서 요트경기장을 구경하는 것도 좋다.
이곳은 중국어를 못해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모든 주문은 아이패드로 받고, 한국어나 영어가 능통하지는 않지만, 친절한 직원들이 도와준다.
음식의 양이 꽤 많은 편이어서, 반만 주문이 가능하다.


4. 칭다오 맥주 박물관(青岛啤酒博物馆,칭다오피져우보우관)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가봐야 한다는 맥주 박물관이다. 독일 식민 당시부터 전해온 100년 전통의 맥주 맛을 보유한 곳으로
구경하는 재미도 있지만, 맛있는 땅콩과 갓 나온 맥주를 시음해 볼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이다.
맥주 박물관은 입장 시간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보고 가야 한다.
10월~6월 08:30~17:30 / 7월~9월 08:00:00~18:00, 입장료는 성인 60위안.


5. 천주교당(天主教堂,티엔쭈쨔오탕)
맥주 박물관에서 맥주를 한잔 했다면, 이제 진정한 독일 건축 느낌이 물씬 나는 천주교당을 보러 가자.
칭다오는 독일이 중국 정복을 위해 거점으로 여겼던 장소이기 때문에 독일양식의 건물들이 많다. 그 가운데 아름답기로 소문이 나서 웨딩 촬영 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 바로 천주교당이다.
그 명성에 걸맞게 입구에 들어서면 웨딩 촬영 하는 커플들의 모습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6. 피차이위엔(劈柴院,피차이위엔)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장소 가운데 하나인 피차이위엔이다. 독특한 재료로 꼬치를 파는 상인들이 밀집되어 있다.
실제 중국에서 살다 온 사람들 말에 의하면 외국인관광객들에게만 판매한다고 하니, 호기심이 왕성한 사람이 아니라면, 구경만 하고 와도 좋을 듯하다.


7. 춘화루(春和楼,춘허로우)
단언컨대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중국음식이라고 힘주어 말할 수 있을 만큼 한국인 관광객이 많다. 그에 비해 한국말이나 영어가 잘 통하지 않는다.
주로 많이 먹는 음식은 주로 궈바로우를 많이 먹는다. 그 외에 볶음밥 류나 만두류를 많이 먹는다.
사진으로 된 메뉴판이 있기 때문에 메뉴를 주문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음식의 양도 푸짐한 편이다.


8. 션머라오식품점(什么老食品店,션머라오스핀디엔)
맛있는 밥을 먹었다면, 입가심으로 아이스크림을 먹어보자. 칭다오에는 유제품류가 무척 눈에 띄게 많이 보인다. 처음 여행 갔을 때 의아하게 생각했는데,
한번 먹어보고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짐작했다. 그만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제품들이 많다.
그 가운데 가장 맛있게 먹었던 것이 션머라오식품점의 아이스크림이다.


9. 54광장(五四广场,우쓰쾅창)
가히 칭다오의 마스코트라고 부를 만큼 유명한 장소이다.
더군다나 호텔까지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이기 때문에, 칭다오의 하룻밤을 마무리하기로 손색없는 장소이기도 하다.
낮과 밤의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 낮에도 가 봤지만 밤의 54광장은 더 붉은빛이 감돌고, 여유 있는 분위기가 있다. 가끔 버스킹 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귀도 즐거운 장소다.

최종 업데이트 2015.12.15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직장인의 1박2일 주말여행 Day2

1. 영화대왕 ▶ 2. 까르푸 ▶ 3. 칭다오 류팅공항


1. 영화대왕(永和大王,용허따왕)
호텔 조식도 좋지만, 중국에 갔으니, 중국인스러운 조식을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요우티아오와 도우장은 유명한 중국스러운 조식 가운데 하나이다. 특히 호텔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느즈막이 일어나서 여유로운 조식을 즐겨 본다.
메뉴는 요우티아오와 도우장을 기본으로 주문하고, 중국식 물만두가 들어간 훈뚠면과, 소고기 육수로 맛을 낸 우육면을 먹는다.
조식 치고 무거운 느낌이 있지만, 이때가 아니면 맛보기 어렵기 때문에 여러가지를 시켜서 맛을 보는 것도 좋다.
요우티아오는 밀가루를 튀긴 빵인데, 도우장에 찍어서 먹으면 마치 에이스를 커피에 찍어 먹는 것과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다.
금방 튀겨낸 요우티아오는 튀긴 음식이지만 그리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다. 훈뚠면에 찍어 먹는 맛 또한 별미!
훈뚠에는 고수나물이 들어가기 때문에 먹기 전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이라면 고수나물을 빼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좋다. (不要香菜,부야오샹차이)


2. 까르푸(家乐福,찌아러푸)
공항으로 가기 앞서 중국에서 유명한 물건들을 쇼핑하는 시간도 중요하다.
영화대왕에서 까르푸는 같은 건물에 있기 때문에 아침을 먹고 쇼핑을 한 뒤 호텔에서 짐 정리를 하고 나와 체크아웃을 해도 여유있는 시간이다.
칭다오에서 주로 어떤 걸 많이 사는지 미리 검색하여 구매하면 된다. 검색어는 ‘칭다오 쇼핑리스트’ 등으로 검색하면 많이 구매하는 목록이 나온다. 기호에 맞게 쇼핑 한 뒤 호텔에서 짐 정리를 하고 체크아웃을 하자.


3. 칭다오 류팅공항(青岛流亭国际机场,칭따오리우팅궈지지창)
칭다오 류팅공항은 작은 공항이기 때문에 체크인 카운트를 한 시간 전에 오픈한다. 혹시 쇼핑을 하고도 시간이 많이 남는다면 낮에 구경하는 54광장을 추천하고, 시간이 되었다면 바로 공항으로 가자.
국돈호텔의 바로 옆에서 701버스티켓을 구매할 수 있고, 호텔 바로 앞에서 버스에 탑승할 수 있다. 막히는 시간도 고려해야 하므로 탑승 2시간 반 전에 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티켓은 미리 구매할 수 있으므로 오전 중에 여유 있을 때 구매해 두는 것이 좋다.

최종 업데이트 2015.12.15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 완전 좋아요 30
  • 좋아요 21
  • 별로예요 0

평가를 하시면 무료항공무료호텔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매일 매일 드려요~

관련여행지더보기

댓글 2
  • 공항에서 호텔,호텔에서 공항까지 택시를 이용한다면 얼마정도 나올까요? 아이들도 있고, 짐도 있고....
    버스탈때는 우리나라 버스처럼 짐을 들고 탔다가 내일때 들고 내리죠?관광버스처럼.. 짐칸 그런거 아니겠지요??ㅎㅎ
    zzang 2016.10.09 01:30
  • zzang 안녕하세요~
    칭다오 공항에서 신시가지 기준, 시내까지는 택시로 약 30분, 요금은 한화 15,000~20,000원 정도 예상하심 될 거에요. 버스 이용 시 짐은 아래 짐칸에 넣었다가 내릴 때 꺼내면 됩니다~ 버스는 성인 기준 한화 4,000원 정도로, 짐도 있고.. 아이들도 있으니 여러모로 택시 이용하는 게 나을 것 같아요. ^^
    김소연 2016.10.10 10:04
  • Freling good
    이대훈 2016.07.08 11:21
  • 이대훈 감사합니다. ㅎㅎ 즐거운 여행 되세요~~
    윤정민 2016.07.08 11:24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