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추천일정&테마여행

뒤로
민경미

오픈에디터 민경미님이
제공한 여행정보입니다.

코타키나발루를 신나게 즐길 수 있는 3박4일 일정.
액티비티를 하며 바다를 즐기고, 체험을 하며 문화를 배우는 엔조이 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 DAY1

코타키나발루 도착

한국에서 출발하는 코타키나발루는 대부분 저녁비행기로 숙소에서 짐을 풀고 내일의 여행을 위한 휴식시간을 갖게 된다.
앞으로의 여행을 위해 충분한 휴식은 필수이다!

최종 업데이트 2015.11.23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코타키나발루 DAY2

툰구앞둘라만 섬 투어(호핑투어)
코타키나발루에는 다양한 섬 투어가 있지만 이동거리가 가까운 툰구압둘라만 섬 투어는 늘 인기가 좋은 곳이다.
툰구압둘라만 해양공원 내에 있는 5개의 섬 중 본인이 원하는 곳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약 4~5시간 소요)
제셀톤포인트 선착장에 있는 예약처에서 예약 및 흥정이 가능하며, 파라세일링과 같은 해양스포츠를 즐기기에 적당하다.
(구명조끼, 스노클, 오리발 등 장비 대여 및 식사 유료)
저녁에는 워터프론트에서 저녁식사를 하며 코타키나발루의 선셋을 구경 후, 필리피노마켓과 핸드크레프트마켓 야시장 구경을 해보자.
그리고 와리산스퀘어의마사지숍에서 하루의 피로를 풀어보길 추천한다.

최종 업데이트 2015.12.14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코타키나발루 DAY3

1. 키울루레프팅 ▶ 2. 마리마리민속촌


1. 키울루레프팅
코타키나발루에는 2가지 종류의 레프팅이 있다.
첫 번째, 키울루레프팅은 난이도 1~2단계의 초보자용 레프팅으로 완만한 강에서 물살을 즐길 수 있다.
두 번째, 파다스레프팅은 보다 스릴을 즐길 수 있는 난이도 3~4단계의 레프팅이다.
다만 파다스레프팅의 경우 이동시간이 길어 하루 일정으로 잡아야 한다.
  • 키울루 레프팅 : 아침 약 8:30 출발 ~ 약 15:00 숙소도착
  • 파다스 레프팅 : 아침 약 5:30 출발 ~ 약 18:00 숙소도착
키울루레프팅은 약 1시간 코스의 완만한 경사에서 진행되는 레프팅으로 초보자와 아이가 있는 가족여행에 안성맞춤이다.
키울루레프팅 후에는 간단한 현지식도 제공되며, 레프팅사진을 구매할 수도 있다.

[TIP]
키울루레프팅 장소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짚라인을 즐길 수 있으니 엑티비티를 좋아한다면 함께 즐겨 보아도 좋다. (단, 월요일은 휴무이다)


2. 마리마리민속촌
저녁시간을 이용해 5개의 원시부족들의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마리마리민속촌에 가보자.
전통 부족들의 집안 구석구석을 둘러보면서 그들이 만든 전통술, 밥, 코코넛과자 등을 먹어볼 수 있다.
또한 불 피우기 체험, 헤나체험, 정글의 법칙에서 유명해진 란사란 체험도 직접 즐길 수 있어 즐거움이 배가된다.
마지막 코스로는 민속 공연을 보고, 현지식으로 저녁식사가 제공된다.
  • 입장시간 : 10:00, 14:00, 18:00
  • 코타키나발루 시내에서 이동 시, 약 30분 소요

최종 업데이트 2015.11.18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코타키나발루 DAY4

1. 시티투어 ▶ 2. 반딧불투어

1. 시티투어
여행의 마지막 날은 오전 시간을 이용해 코타키나발루 시내 인근에 위치해 있는 리카스모스크에 방문해보자.
코타키나발루에서 제대로 된 이슬람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곳이다.
모스크 내부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이슬람 전통복장을 착용해야 하는데, 입구 앞 상점에서 저렴한 가격에 대여가 가능하다.
리카스모스크는 왕복 택시비를 사전에 협상하고 이용하면 좋다.
택시기사가 모스크를 둘러 보는 동안 기다려주며, 별도의 시간제한은 없으니 여유 있게 둘러볼 수 있다.

[TIP]
리카스모스크-사바주청사-시그너힐전망대 코스로 오전 시간을 이용해 알차게 시티 근교 투어가 가능하다. (소요시간 약 2~3시간)
그리고 수리아사바 쇼핑몰에서 하차하여 쇼핑몰 내에 있는 식당을 이용 후, 다양한 브랜드의 쇼핑을 즐겨 보자.


2. 반딧불투어
코타키나발루의 마지막 날은 대부분 밤 비행기이기 때문에 오전에 호텔 체크아웃 후 호텔에 짐을 맡기고, 하루 일정을 세워야 한다.
시내 맛집들을 둘러보며 즐겨도 좋지만 코타키나발루의 청정자연을 둘러볼 수 있는 반딧불투어를 즐겨보자.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트리가 켜진 듯 반짝이는 반딧불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눈앞에서 지켜볼 수 있다.
보통 오후 2시에 출발해 저녁 9시~10시 사이에 공항 또는 호텔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마지막 날을 알차게 보낼 수 있다. (이동시간 약 2시간 소요)
반딧불투어는 맹그로브숲 투어와 선셋구경, 저녁식사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



[일정TIP]
1. 여행 일정에 일요일이 껴있다면 선데이마켓을 들러보자.
일요일 오전에만 열리는 특별한 마켓!
관광객보다 현지인들을 더 많이 볼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날씨가 더워 약 한 시간 정도 둘러보면 적당하다.
선데이마켓을 둘러보고 끝자락에 위치해있는 말레이시아 로컬 브랜드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에 들러 달콤한 커피 한잔과 카야 토스트로 더위를 식힐 수 있다.

2. 섬 투어는 되도록 첫 번째 일정으로 넣고 날씨에 따라 일정을 조율해보자.
코타키나발루에서 에메랄드빛 바다를 볼 수 있는 섬 투어 일정! 하지만 날씨가 좋지않을 경우, 상상한 것만큼 아름답지 않을 수 있다.
섬 투어 일정은 되도록 첫 번째일정으로 넣되 날씨에 따라 일정을 현지에서 조율한다면 보다 아름다운 바다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최종 업데이트 2015.12.15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 완전 좋아요 54
  • 좋아요 28
  • 별로예요 0

평가를 하시면 무료항공무료호텔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매일 매일 드려요~

관련여행지더보기

댓글 3
  • 코타 키나발루는 조용하고 한적한 액티비티와 음식들이 적절한 휴양지로 적격입니다~~
    백두산 2016.10.05 16:04
  • 레프팅에 반딧불투어까지~~ !!
    정말 엑티비티하네요 ㅋ
    준은이 2016.03.09 09:20
  • 익사이팅하네여~
    이유나 2015.12.08 21:03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