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추천일정&테마여행

뒤로

코타 키나발루의 물가는 결코 싸다고 말할 수 없다. 하지만 다양한 쇼핑센터와 마트, 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한국에서 구할 수 없는 제품을 구하는 게 바로 쇼핑의 묘미. 현지인들이 방문하는 시장부터 쇼핑몰까지 두루두루 훑으며 여행 기념품과 선물을 구입해 보자.

대형 쇼핑센터

주요 쇼핑 스팟 약도



대형 쇼핑센터


대형 쇼핑센터의 장점은 바로 에어컨 빵빵! 실내에 들어서자마자 시원한 바람을 쐴 수 있으니 뜨거운 거리를 피해 무작정 들어가게 되기도 한다. 다양한 특산품과 현지 브랜드를 저렴하게 구입하고, 푸드코트에서는 쾌적하게 식사를 할 수 있으니 밖의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쇼핑몰에서 쇼핑과 먹거리를 즐겨보자.

센터 포인트 Centre Point


주로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쇼핑센터로 시내 중심부라는 좋은 위치와 오래된 역사를 자랑한다. 특히 지하의 푸드 코트가 유명하여 현지인들이 외식을 위해 많이 방문한다. 내부에 현지 여행사가 있어 현지 투어를 신청하려면 한번쯤 들르게 되는 곳이다.

수리아 사바 Suria Sabah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기 좋은 곳은 바로 아울렛! 말레이시아 최대 규모의 아울렛인 F.O.S 가 입점해 있다. 또한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도 인기 만점인 말레이시아 로컬 브랜드 빈치Vincci의 구두와 가방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도전해 보자. 수리아 사바 내 위치한 어퍼스타Upper Star 라는 식당도 맛집으로 유명하다.

원보르네오 하이퍼 몰 1Borneo Hyper Mall

코타 키나발루 시내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원 보르네오! 최신 시설의 가장 큰 쇼핑몰로 대형 호텔 여러 개와 이어져 있고 극장부터 놀이기구까지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다. 쇼핑뿐만 아니라 여러 이벤트가 종종 열리기도 하니 어린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여행객이라면 시간이 걸려도 방문해 볼만하다.

위즈마 메르데카 Wisma Merdeka

위즈마 메르데카는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쇼핑센터지만, 여행객이 방문해야 할 한가지 이유가 있다면 그건 바로 환전! 시내와 각종 쇼핑센터에 많은 환전소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위즈마 메르데카의 환전소들이 환율을 좋게 주기로 유명하다.환전소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두어 곳은 비교해보고 환전하자. 달러는 100달러 지폐를, 한국 돈은 5만원 지폐를 가장 높은 환율로 계산해 준다.

KK 프라자 KK Plaza

현지인 맞춤 쇼핑센터로, 여러 슈퍼마켓이 위치하고 있다. 특히 지하에 위치한 하이퍼 마켓Hyper Market은 코타 키나발루에서 사갈 수 있는 식료품들 가격이 시내 통틀어 가장 저렴하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 환전소 환율도 좋으니 환전하고 양껏 쇼핑하러 슈퍼마켓 투어에 나서보자.

TIP 시장을 제외한 쇼핑센터나 음식점에서 계산을 할 경우, 서비스료 10%와 사바주세금 6%가 가산된다. 단, 상점에 따라서 서비스료나 세금이 가산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최종 업데이트 2016.01.26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현지시장

현지시장의 가장 큰 장점은 정말 현지인들이 어떻게, 무엇을 먹고, 무엇을 쓰고 사는지 체감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쇼핑센터에 비해 저렴한 물가는 기본. 다만 특유의 냄새와 더위에 금방 지칠 수 있다는 것도 유의하자. 신선한 과일을 바로 사서 먹을 수도 있고 각종 기념품도 소소하게 구입하기 좋으니 쇼핑센터는 안 가보더라도 시장은 꼭 가봐야 한다.

나이트 마켓(필리피노 마켓) Night Market

일명 필리피노 마켓, 밤에 열리기에 나이트마켓이라고도 불린다. 과일부터 각종 기념품, 보석류까지 다양하게 팔고 즉석에서 바로 구운 각종 생선과 새우, 게요리까지 먹음직스러워 비위만 좋다면 저녁을 해결할 수 있다. 게다가 후식으로 망고까지! 한국에서는 먹기 힘들고 값도 비싸니 나이트 마켓에서 즐겨보자.

핸드크래프트 마켓 (수공예품 시장) Handcraft Market

손으로 직접 깎고 만든 공예품들을 잔뜩 파는 곳으로 소소한 기념품거리부터 예술작품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팔찌, 가방, 장식품, 악기 등 그 종류는 수를 셀 수 없을 정도. 내부가 협소하고 진한 재료의 냄새로 숨이 턱턱 막히기도 하지만 구경하느라 정신이 팔린다. 기념품 사기에 매우 좋으며, 반드시 가격은 흥정할 것!

선데이 마켓 Sunday Market

선데이 마켓은 일요일에만 열리는 하루뿐인 시장으로, 여행 날짜가 맞지 않으면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특별함이 있다. 가야 스트리트에서 열리며 일요일마다 시장에는 노점상들이 길가를 정복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먹거리부터 기념품, 생활물품, 심지어 강아지와 애완 금붕어까지 없는 것 빼고는 다 있는 곳이다.

센트럴 마켓 Central Market

센트럴마켓은 다른 현지 시장에 비해 좀 더 정리된 모양새를 갖추고 있다. 노점들이 모여 지붕을 씌운 것이 아닌 건물 내에 시장이 열리고 있기 때문. 각종 야채와 과일, 생선과 주방용품까지 현지인들이 이용 하는 물품들이 주를 이룬다. 필리피노 마켓에서 과일을 못 샀다면 여기서 구입하자. 또한 바로 뒤편이 바닷가로 바다 구경하기도 좋다.

최종 업데이트 2016.01.26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필수 쇼핑리스트

진하고 달콤한 맛이 더욱 매혹적인, 알리카페 Alicafe

알리카페는 우리나라에도 이미 수입되고 있는 믹스커피! 진한 맛과 향이 매력적이다.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다섯 가지 성분이 들어 있어 있다는 뜻의 5 in 1제품에는 우리나라에서 허용되지 않는 성분인 '통갓 알리'가 함유되어 있다. 5 in 1은 현지에서 맛보고 4 in 1이나 3 in 1을 사오자. 많은 알리카페 브랜드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Power Root 라는 회사의 제품이 가장 유명하다.

사바주에서만 나는 지역 특산 차, 사바 티 Sabah Tea

세계자연유산으로 선정된 키나발루 공원에서 재배한 차잎으로 만든 자연의 차. 붉게 우러나는 색감도 곱지만 진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매력적이다. 호텔 어디를 묵든 간에 꼭 사바티는 기본으로 준비되어 있을 정도로 코타 키나발루 특산품이다.

다양한 종류, 향긋한 허브티, 보 티 BOH Tea

허브티 마니아라면 빼놓을 수 없는 말레이시아의 BOH 티. 말레이시아에서도 비옥한 산맥 중 하나인 카메론 하이랜드에서만 재배되는 유기농 차로 다양한 종류가 매력 있다. 패션프루츠Passionfruits, 얼 그레이 위드 탠저린Early Grey with Tangerine, 망고Mango, 자스민 그린Jasmin Green, 보 카메론 하이랜드 리프Boh Cameron Highlands Leaf, 아이스 피치Ice Peach 등 종류가 많지만 슈퍼마켓에 모든 제품이 있진 않다. 그러니 새로운 차 종류를 볼 때마다 하나씩 사는 걸 추천한다. 티백이 싫다면 아이스티 분말로 라임 앤 레몬 Lime & Lemon 도 강력 추천!

달달한 믹스커피의 향이 그리울 때,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 Oldtown White Coffee

말레이시아 로컬 브랜드로 전국적인 체인이다. 스타벅스보다 더 많이 볼 수 있는 커피숍이 바로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 바로 사먹기도 좋지만 커피믹스를 구입해 오는 것도 추천. 달달하고 진한 맛이 꽤 중독적이다. 헤이즐넛 향 커피도 맛있으니 여러 종류의 믹스를 사보자.

안 사오면 섭섭한 대표 쇼핑 아이템, 망고제품 Mango

동남아시아 과일 중에 우리 입맛에 꼭 맞는 과일의 왕은 바로 망고! 말린 망고, 망고 차, 망고 초콜릿, 망고 젤리, 망고 주스. 무엇 하나 놓칠 수 없는 궁극의 아이템들! 현지에서는 생 망고를 시장에서 구입해 신선하게 먹고 돌아올 때는 쫀득하고 달콤한 맛의 말린 망고와 망고젤리 등으로 아쉬움을 달래보자.

커피와 함께 구입하면 베스트! 카야잼 Kaya Jam

싱가포르에서도 유명하지만,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달콤한 잼이 바로 카야잼. 뜨끈한 토스트에 쓱쓱 발라 알리 커피 한 잔과 함께 하면 그 곳이 어디든 바로 코타 키나발루 분위기로 전환 가능하다. 병에 담아 있어 조금 무겁긴 하나 선물하기에 좋다.

말레이시아가 주산지! 국가적으로 품질 보증, 후추 Peper

중세 유럽이 동인도항로를 개척하면서까지 바닷길로 나선 이유가 되었던 후추! 강력한 향과 맛이 매혹적인 이 향신료의 가치는 금과 맞먹을 정도였다. 동남아시아에서는 말레이시아가 빼놓을 수 없는 주산지. 후추는 말레이시아 국가적으로도 관리를 하여 그 품질이 보증된 것. 우리가 쉽게 먹는 가루형 후추부터 바로 갈아먹을 수 있는 통후추까지 종류가 여럿이니 선물용으로 준비하기 좋다.

대표 로컬 브랜드, 저렴한 신발과 가죽제품, 빈치 Vincci

말레이시아 대표 신발 브랜드인 빈치. 각종 가방도 판매하고 있으나 특히 신발의 종류가 많고 저렴해 유명하다. 한 켤레에 만원 돈이면 코타 키나발루 전역을 휩쓸고 다녀도 발 한 번 불편하지 않은 편한 신발을 구할 수 있으며 할인과 각종 혜택이 많아 더욱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기회가 많다. 여름용 신발을 저렴하면서 편한 것으로 구입하고 싶다면 빈치가 정답.

형형색색의 쪼리, 플리플랍 Flip Flop

소위 말하는 ‘쪼리’가 플리플랍. 코타 키나발루 바닷가와 한여름을 즐기려면 필수품인 쪼리를 구입하고 싶다면 피퍼Fipper를 방문해보자. 가격도 저렴하고 색도 다양해 꼭 신으려고 산다기 보다 선물용이나 인테리어장식용 색색 별로 구입해도 괜찮다. 가격대비 착화감이 좋아 쪼리 하나 신고 다녀도 불편하지 않다.

최종 업데이트 2016.07.26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 완전 좋아요 103
  • 좋아요 47
  • 별로예요 4

평가를 하시면 무료항공무료호텔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매일 매일 드려요~

관련여행지더보기

댓글 3
  • 정말 다 있네요....
    이남경 2016.08.18 17:33
  • 좋은 팁 감사합니다....
    csr69 2016.07.04 21:27
  • 수영하고 쇼핑하러가야겠네요
    오선희 2015.12.23 00:12

코타 키나발루 오픈에디터

총 7명의 여행자가
업데이트 및 감수에 참여

  • 더트래블러 더트래블러
  • 멍멍이 멍멍이
  • 민경미 민경미
  • 서보영 서보영
  • 김소연 김소연
  • 남은정 남은정
  • 유미선 유미선

오픈에디터 신청은 PC버전에서만 가능

해당 내용보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