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추천일정&테마여행

뒤로

독특한 체험이 가득한 코타 키나발루의 매력을 골고루 느껴보아요.

키나발루 산

코타 키나발루가 다른 휴양지보다 특별한 한 가지, 4,101m로 동남아시아 최고봉, 세계에서 10번째로 높은 산인 키나발루 산이 있다는 점! 지난 2000년 말레이시아 최초로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되었으며 천혜의 자연이 훼손되지 않고 남아 있어 많은 방문자에게 오랜 시간 큰 사랑을 받아온 곳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꽃인 라플레시아의 서식지로도 유명한데 특정한 환경에서만 서식하며 꽃이 1년에 며칠만 피기 때문에 더욱 희귀하다.

방문 방법



  • 당일 코스 : 해발 1,500m까지는 차량으로 올라갈 수 있는 키나발루 산. 하루 동안 맛보기만 하는 투어가 잘 구성되어 있는 편이다. 시내에서 차로 90분 정도의 키나발루 산까지 왕복 픽업, 도착 후 난공원 산책과 캐노피 워크웨이, 그리고 포링 온천이 포함된 코스로 국내 여행사 또는 현지 여행사에서 예약하면 된다.

  • 등산 코스 : 키나발루 산 등산 시 허가서를 받아야 하고, 1일 방문 인원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무작정 방문하는 것은 힘들다. 미리 조사하여 가이드와 숙박 등이 포함된 투어 상품을 예약하도록 하자. 늘 예약이 차 있으니 몇 개월 전에는 신청하는 것이 좋다. 목적지에 따라 1박 2일 또는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 키나발루 산 국립공원 :입장료 등반 허가비 RM 100. 가이드비, 포터비 별도
운영시간 07:00~22:00
전화번호 60-88-523-500
홈페이지 www.mountkinabalu.com


전망대


본격적인 키나발루 산 체험의 첫 코스가 되는 전망대. 카페와 기념품 상점, 시장 등이 있어 쇼핑을 하고 잠시 쉬어가기 딱 좋은 곳이다. 국립공원 가는 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탁 트인 시야로 정면에서 산 정상을 볼 수 있는데, 정상 주변은 늘 구름이 많아 꼭대기를 온전히 볼 수 있는 날은 1년에 단 30일 정도!

난공원 (보타닉 가든) Botanic Garden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식물군이 서식하는 곳 중 하나인 키나발루 산의 생태계를 엿보는, 산 중심에 위치한 보타닉 가든. 자연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높은 가치를 지닌 이 산의 진귀하고 신비한 풍경을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감상할 수 있다.
입장료 성인 RM5, 어린이 RM2.5
운영시간 09:00~13:00, 14:00~16:00

캐노피 워크웨이 Canopy Walkway



40m높이에 길이 157m의 흔들 다리를 건너며 경치 구경을! 끝이 보이지 않는 정글 위에서, 딱 한 사람이 지나갈 정도의 좁은 판자와 양 옆의 그물에 의지해 출렁대는 다리를 걷는 아찔함을 만끽하는 코스다. 카메라를 들고 이용할 경우 별도의 입장료를 내야 한다.
이용료 성인 RM5, 어린이 RM2.5, 카메라 입장료 RM5
운영시간 09:00~16:00

포링 온천 Poring Hot Spring



캐노피 워크웨이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50~60도의 노천식 유황 온천. 욕조가 크지 않아 족욕을 하거나 간단히 몸을 덥힐 수 있으며, 옷을 입고 그대로 들어가 이용하면 된다. 트레킹 후 조금 지친 몸을 풀며 가볍게 휴식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이용료 성인 RM15, 어린이 RM10
운영시간 09:00~18:00

최종 업데이트 2016.01.26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반딧불이 투어


코타 키나발루 여행의 하이라이트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 곳만의 특별한 투어. 깨끗한 지역에서만 서식하는 반딧불을, 그것도 수 십, 수 백마리를 한번에 볼 수 있는 특별하고 환상적인 체험이다. 선착장까지 왕복이 3~4시간 정도 소요되지만 어둠 속에서 맹글로브 나무를 맴돌며 반짝이는 반딧불의 모습을 보는 순간 긴 이동 시간의 지루함이 깨끗이 사라진다. 불빛으로 유인하면 수많은 반딧불이 배까지 날아오는데, 손으로 만져볼 수도 있다. 단, 카메라에 찍히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반딧불들이 도망갈 수 있어 사진 촬영은 불가하니 참고하자.

투어 방법


사전에 한국 여행사에서, 현지의 한인들이 운영하는 여행사에서, 리조트의 대행사에서, 또는 현지 여행사를 직접 찾아가 예약해 참가할 수 있다. 현재 진행되는 투어는 두 가지 종류다. 왕복 픽업이 포함되며, 마지막 날 밤 비행기로 떠나기 전 참석하는 여행객이 많기 때문에 공항까지도 차량으로 직접 내려다준다.

클리아스 강 투어 Klias River Tour



14:00~22:00 정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투어로, 현지 여행사에서도 바로 예약할 수 있다. 일정은 우선 차량으로 2시간 정도 거리의 선착장까지 이동 후 보트를 타고 강가의 악어 관찰, 원숭이 거주 구역 방문을 한다. 나나문 투어와의 차이점은 세계적으로 희귀한 긴코 원숭이의 서식지라는 점! 그리고 돌아와 석양 감상 후 해변가에서 저녁 식사를 하고 다시 보트를 탑승해 반딧불 투어를 떠난다. 반딧불 투어의 원조이기에 다양한 국적의 여행객이 많은 편이라는 점도 특징.

나나문 투어 Nanamon Tour



클리아스 강 투어와 유사한 시간, 같은 일정으로 진행되며, 한국 여행사 혹은 현지의 한인 여행사에서 예약 가능하다. 차량으로 1시간 3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선착장에서 탑승을 하며 비교적 최근에 시작된 투어기에 참가하는 사람이 적어 조금 더 한가한 분위기로 투어를 즐길 수 있다. 클리아스 투어에 비해 훨씬 많은 수의 반딧불이 보인다.

최종 업데이트 2016.07.26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켈리베이 (맹글로브) 투어

강과 바다가 만나는 지점이라는 뜻의 켈리베이. 용 꼬리를 닮은 곳이라 하여 용미만이라고도 불린다. 맹글로브 나무 가득한 강가, 반대쪽에 위치한 바닷가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는 종합 선물 세트 같은 곳이다. 차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왕복 시간 포함 09:00~17:00 정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왕복 시간이 길지 않고 여유로운 시간이 제공되며 즐길 거리가 많아 남녀노소 모두 만족할만한 투어!

투어 방법



한국 여행사, 현지 여행사 등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켈리베이에 도착해 낚시, 바나나보트, 카약, 서핑, 블로우 파이프, 바틱 페인팅 체험 등 수많은 체험을 자유롭게 골라서 해볼 수 있으며, 중간에 점심 식사가 뷔페로 제공된다.

Tip 현지 여행사에서 투어 신청하기



한국 여행사에서 미리 투어신청을 할 경우 현지에서 한국인 가이드와 함께 다니게 되어 의사소통에 문제가 없다는 편리함이 있다. 현지인 가이드의 영어 안내만으로도 괜찮다면, 자유여행의 불편함을 감수할 수 있다면, 조금 저렴한 가격에 현지 여행사를 이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센터포인트 1층, 위즈마 메르데카 앞 건물인 위즈마 사바 등 곳곳에 현지 여행사가 모여 있다. 반딧불 투어, 만타나니 섬 투어, 키나발루 산 투어 등 다양한 체험을 예약할 수 있다. 투어에 따라, 여행사에 따라 가격이 다양하니 미리 적정가를 알아보고 방문해 생각보다 가격이 높을 경우 약간의 흥정을 한 번쯤 시도해보자.

최종 업데이트 2016.07.26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마리마리 민속촌

사바 주 전통 부족들의 생활을 생생하게! 시내에서 차로 30분 정도 거리의 정글 속에 두순Dusun, 룽구스Rungus, 룬다이Lundayeh, 바자우Bajau, 무룻Murut, 다섯 개 부족의 마을을 그대로 재현해놓은 민속촌이 있다. 종류 별로 전통 가옥을 차례로 돌아다니며 내부와 생활 방식 시연 등을 구경하며 각 부족의 독특한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이드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전통 음식 맛보기, 대나무로 불 피우기, 헤나 등을 직접 해볼 수 있으며 뷔페 식사와 민속 공연 감상이 마무리 코스다.


투어 방법


여행사 예약을 통해서만 입장이 가능하다. 1일 3회 투어가 있으며, 왕복 픽업 시간 포함해 09:00~14:00(10시 입장), 13:00~18:00(2시 입장), 16:30~22:00(6시 입장)이다.

입장료 성인 160RM, 어린이 140RM
운영시간 10시, 2시, 6시 입장 (3회)

최종 업데이트 2016.07.26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시내 외곽 투어

보통 도보로 여행할 수 있는 시내와 달리 차량으로 이동해야 하는 외곽 여행지가 있다. 이 경우 반나절 정도 택시를 빌리거나 현지투어를 이용해 한꺼번에 둘러보는 일정을 추천한다.

투어 코스


Course 1 탄중 아루 비치 한적한 해변을 거닐며 조용히 사색을 잠길 수 있는 곳.

Course 2 사바 주립 모스크 사바 주에서 가장 큰 모스크로 하얀색과 푸른색이 접목된 아름다운 건축물.

Course 3 리카스 모스크 일명 블루 모스크라 불리는 시립 모스크

Course 4 (구)사바 주 청사 독특한 원형 기둥 건축 양식으로 코타 키나발루의 랜드마크

Course 5 사바 주립 대학교 넓은 캠퍼스 안에 아쿠아리움, 모스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

투어 방법


외곽 투어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다. 반나절 정도 택시를 대여하거나 차량과 기사 그리고 가이드가 동반하는 투어를 신청할 수 있다. 택시의 경우 특별한 예약은 필요 없고 호텔 프론트에 얘기하거나 일반 택시 기사와도 흥정이 가능. 보통 3시간에 RM100정도의 가격이 적당하니 참고하자. 투어는 한인 여행사를 국내에서 예약하고 가는 것이 좋다. 가이드가 함께 다니면 친절한 설명도 해주니 편한 여행을 원한다면 추천!

최종 업데이트 2016.05.02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 완전 좋아요 108
  • 좋아요 43
  • 별로예요 1

평가를 하시면 무료항공무료호텔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매일 매일 드려요~

관련여행지더보기

댓글 4
  • 반딧불은 꼭 봐야겠어요!
    용기가필요해 2016.11.04 08:29
  • 반딧불투어 대박이네용
    풋사랑 2016.04.22 09:56
  • 여자 혼자 일주일정도 계획하고 있는데.. 어떨까요?
    리틀싸밥 2015.01.14 07:28
  • 리틀싸밥 되돌아보면, 코타키나발루 여행은 <반딧불 투어>가 가장 기억에 남네요. 반딧불이 사진으로 담기질 않아(다큐 찍는 사람들은 어케 찍었죠?), 카메라 내려놓고 앉아 정말 온전히 두 눈으로만 보게되어서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 거짓말같은 장면이 오래도록 생각나더라구요. 코타 참 좋아요 : )
    코쉬군 2015.01.14 17:57
  • 반딧불 투어랑 민속촌 투어 해보고 싶어요~
    준쮸 2014.12.30 14:01

코타 키나발루 오픈에디터

총 7명의 여행자가
업데이트 및 감수에 참여

  • 더트래블러 더트래블러
  • 멍멍이 멍멍이
  • 민경미 민경미
  • 서보영 서보영
  • 김소연 김소연
  • 남은정 남은정
  • 유미선 유미선

오픈에디터 신청은 PC버전에서만 가능

해당 내용보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