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 서비스
미국은 우리나라와 달리 우체통이 파란색 ! 여전히 우편 서비스가 활발히 이루어지며 기본적인 통지나 은행, 관공서 업무는 여전히 우편을 통하고 있는 편이다. 또한 개인들도 손쉽게 우체국의 우편박스를 신청할 수 있어, 안심하고 우편물을 받을 수 있다. 우리가 미국의 배송 주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P.O Box’가 바로 개인 우편함. 개인적인 용도뿐만 아니라, 대규모로 우편물을 받는 업체들도 수신전용으로 P.O Box를 이용하고 있다. Post Office Box의 줄임 말로, 신청하면 작은 사물함을 배정받아 본인의 열쇠로만 우편을 찾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우표를 구입하여 붙여도 되고, 기본 무게를 넘어가면 소포로 분류되어 무게에 따라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만약 우체국을 통해 한국으로 우편물을 보내고자 한다면, 한국어로 주소를 써도 되니 걱정 하지 말자. 단, 한국으로 보낸다는 표기를 명확하게 해야 하므로 ‘Republic of Korea’ 혹은 줄여서 ‘R.O.K’라고 적어두자. 미국의 우편번호는 우리나라와 달리 5자리로 구성되어 있다. 우편번호를 적어야 정확하게 찾아갈 수 있으니, 미국 내로 우편물을 보낼 때는 꼭 우편번호를 작성하자.
통신 서비스
공중전화
휴대전화도 발달하였지만, 여전히 거리 곳곳에서 공중전화를 찾아볼 수 있다. 대부분의 공중전화는 모두 국제전화 겸용의 전화로, 사용 가능한 동전은 25¢, 10¢, 5¢ 이다. 대부분 기본으로 25¢를 처음 넣는다. 공항이나 주요 여행지에서는 신용카드가 사용 가능한 공중전화도 구비되어 있다.
전화기 이용 순서
1. 수화기를 들고 25¢를 투입한다.
2. 다이얼을 누른다.
3. 수화기에서 최소 금액을 요청하며, 금액에 맞추어 동전을 계속 투입한다.
4. 마지막으로 ‘Thank you’ 음성이 들리면 통화 연결
전화번호 누르는 법
1. 괌 현지 지역번호는 671이다. 현지 전화를 걸 경우에는 671을 누르지 않아도 된다.
2. 국제전화를 걸 경우에는 ‘011+82(한국 국가번호) + 2(서울, 0을 뺀 지역번호) + 전화번호’ 순서대로 누른다.
로밍 휴대전화 이용하기
휴대폰 기종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현지 도착하여 재부팅시 자동로밍이 된다. 단, 데이터로밍 서비스를 가입하지 않고 이용할 경우, 예상치도 못한 요금이 나올 수 있으므로 반드시 데이터 로밍 유무를 확인할 것. 비행기 탑승 전, 공항내 각 통신사 로밍센터를 방문하면 자신의 방문국가의 로밍비용과 사용방법 등을 자세히 알 수 있다.
유심(USIM) 구매하기
한국 통신사의 데이터 로밍이 비싸게 느껴진다면, 현지에서 SIM카드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괌 공항과 대형 쇼핑몰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셋팅은 대부분 직원이 친절하게 해준다.
원래 사용하던 SIM카드는 한국에 가서 다시 사용해야 하니 잘 보관해야 한다.
WIFI 사용하기
해외에서 WIFI를 쉽게 찾으려면, 일단 맥도날드와 스타벅스와 같은 전 세계 프랜차이즈 지점을 방문해 보자.
비밀번호가 걸려 있긴 하지만, 이용객이라면 누구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호텔 룸에서는 편하게 WIFI를 이용할 수 있다.
레드 괌 셔틀버스 + WIFI 이용권
괌에서는 '레드 괌 셔틀버스 5일권 + WIFI 무제한 이용권'을 $25에 구입할 수 있다.
유명 호텔 로비와 괌 프리미어 아웃렛(GPO) 그리고 K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