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추천일정&테마여행

뒤로
함함

오픈에디터 함함님이
제공한 여행정보입니다.

미서부 핵심 핫플레이스!

미서부 8박 9일 추천코스 DAY1

시애틀 → 라스베이거스 → 그랜드캐니언 → 샌프란시스코로 즐기는 미서부 코스

Day 1 Dreams come true! – Seattle Day 1


시애틀 타코마 공항 >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 스타벅스 1호점 > Argosy 크루즈


시애틀 타코마 공항
우리나라에서 오후 6시 20분에 출발하면, 같은 날 오후 12시 35분에 도착하게 되는 시간을 거스르게 만드는 미국!
시애틀 타코마 공항에서 사운드 트랜싯 링크 라이트 레일 ($3) 을 이용하여 시내로 가자.
대부분의 관광지와 숙박업체는 Westlake 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사운드 트랜싯 링크 라이트 레일은 10분마다 운행되므로 조바심을 낼 필요도 없고, 갈아탈 필요도 없이 바로 시내 중심가로 go go!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시애틀 시민들의 생활을 엿보며 시애틀에 왔음을 느끼고 싶다면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을 추천!
우리나라의 재래시장 같은 곳, 이곳엔 유명 맛집들이 있고, 각종 식료품점, 생선가게 등 시애틀 시민들의 부엌을 책임지는 곳이다.
시애틀 여행을 준비하며 기웃거린 블로그들에 꼭 있는 사진인 빨간 글씨의 PUBLIC MARKET 이라는 간판을 맞닥뜨리는 순간!
자신도 모르게 얼굴에 만연해지는 미소를 느끼게 될 것이다.


스타벅스 1호점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 오는 이유 중 90%는 바로 스타벅스 1호점 때문!
스타벅스 1호점은 원조 로고인 브라운 로고를 사용한다. 긴 줄 끝에 문 앞에 도달하면 마주하게 되는 1912는 Since가 아닌 번지수.
1호점에서만 살 수 있는 브라운 로고의 컵은 비싸지만 구하기 힘든 아이템이므로 구매 필수. 가게 내부는 넓지 않다. To go만 가능함.


Argosy 크루즈
스타벅스와 PIROSHKY(연어 빵)로 간식까지 완벽히 준비했다면 이젠 크루즈에 탑승하자!
Argosy 크루즈를 타고 시애틀에 왔음을, 그리고 난생처음 미국이라는 나라에 입성했음을 만끽하며 여행 첫날의 감격에 흠뻑 젖어보자.
티켓은 홈페이지에서 미리 구매 가능하다. 가장 일반적인 코스는 ‘Spirit of Seattle’ 소요시간 1시간 ($23)

최종 업데이트 2015.09.11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미서부 8박 9일 추천 코스 DAY2

Day 2 시애틀을 높게 높게 더 높게! – Seattle Day 2


시애틀에는 높은 건축물과 전망대가 많다. 둘째 날에는 각종 전망대에 올라 높은 위치에서 시애틀을 내려다보자!

콜롬비아 센터 >스미스타워 전망대 >올림픽 조각공원 >스페이스 니들


콜롬비아 센터
첫 번째 전망대로 콜롬비아 센터로 향해보자~
시애틀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콜롬비아 센터의 73층 Sky View 전망대($14.25)로 가면 Safeco Field를 비롯 모든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 이동 방법: 512, 545 버스를 타고 콜롬비아 센터 앞에서 하차한다.


스미스 타워 전망대
처음 지어졌을 때만 해도 미국 서부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지만, 지금은 여러 건물에 밀려 시애틀에서 높이 순위로 4위가 되었다.
전망대까지 오르는 엘리베이터는 수동 엘리베이터인지라 그 어느 도시에서도 없는 특이한 경험을 선사한다.
전망대 ($7.5)는 35층에 위치해 있다. 날씨가 좋으면 만년설이 있는 레이니어 산까지 보인다.
시애틀의 멋진 전망을 보여주는 콜롬비아 센터(좌)와 스미스 타워(우)


3. 올림픽 조각공원
시애틀 센터 근처에는 올림픽 조각공원이 있다.
이름답게 재미있는 조각들이 있고, 잔디밭이 넓게 펼쳐져 있어 잠시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이다.
  • 이동방법 : Prefontaine & yesler st. 정류장에서 1번 버스를 타고 이동한다.


4. 스페이스 니들($21)
미국 서부지역에는 LA등 유명한 도시가 많지만, 굳이 시애틀을 꼽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Grey’s Anatomy 때문!
시애틀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이 드라마에는 항상 스페이스 니들의 공중 야경이 나와 여행 중독자의 마음을 설레이게 한다.
시애틀의 상징으로 굳건히 자리 잡고 있는 시애틀에서 3번째로 높은 건물이다.
이름처럼 바늘에 UFO가 얹혀있는 듯한 형상을 하고 있다. 바람이 심한 날에는 좌우로 흔들리는 것이 느껴진다고.
하지만 워낙 튼튼히 설계되어 지진에서도 무사했다고 한다.

최종 업데이트 2015.09.11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미서부 8박 9일 추천 코스 DAY3

Day 3 타기만 하던 비행기를 만들어보자! – Seattle Day 3


Pacific Place >보잉사 투어 >시애틀 미술관 >Great Wheel


Pacific Place
오늘은 시애틀에서의 마지막 날인만큼, 쇼핑으로 시작해보자! Pacific place는 번화가에 있는 쇼핑몰이다.
유명 브랜드 숍이 모여있고, 쇼핑과 음식을 함께 즐기기에 편리하다.
특히 너무나도 유명한 클램 차우더 가게인 ‘Pike Place Chowder’가 4층에 있는데, Pike Place 마켓 점 보다 한산하여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며 클램 차우더를 맛볼 수 있다.


보잉사 투어
시애틀에서 북쪽으로 40분 정도 떨어져 있는 Everett으로 가면, 시애틀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자리잡은 보잉사의 공장이 있다.
공장 내부는 90분간 영어로 진행되는 가이드 투어로만 돌아볼 수 있다. 비행기 조립 과정이 비디오로 소개되고, 기체 조립 순서에 따라 제작 과정을 견학한다.
투어 입구의 박물관은 사진촬영이 가능하나, 공장 내부는 촬영 금지.
모든 소지품은 락커에 보관해야 한다. 자동차를 렌트하지 않는 이상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는 어렵고, 투어사를 통해 가는 것을 추천.


3. 시애틀 미술관
서울에서 온 사람에게 친근감을 주는 시애틀 미술관.
그 이유는 바로 서울의 광화문 근처에도 있는 Hammering Man 작품이 있기 때문이다.
서울과 시애틀을 비롯,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이 조각품의 사이즈는 모두 다르다고 한다.
매월 첫째 목요일에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4. Great Wheel
3일간의 시애틀을 추억하며, 마지막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은 Great Wheel ($13)에서 마무리하자!
해가 지기 전 도착하여 워터프런트에서 석양과 야경을 모두 즐겨 보자.

최종 업데이트 2015.09.11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미서부 8박 9일 추천 코스 DAY4

Day 4 그대 제대로 즐길 준비하시라! – Las Vegas Day 1


드디어 세계에서 가장 큰 도박시설이 밀집한 라스베이거스에 도착! 시애틀에서 비행기로 이동하면 2시간 정도 소요된다.

포럼 Shops -아틀란티스 쇼 >벨라지오 분수쇼 >태양의 서커스 관람 >뉴욕뉴욕 롤러코스터


포럼 Shops -아틀란티스 쇼
체크인을 한 후 포럼 숍스로 이동하자. 시저스 팰리스 입구로 들어서면 로마시대의 클래식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시저스 포럼 숍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아틀란티스 쇼! 쇼의 천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절대로 놓칠 수 없는 무료 쇼 중 하나.
사라진 대륙 아틀란티스의 멸망과 로마시대의 위인들이 등장하는 분수 쇼가 펼쳐진다. 정시에 시작하므로 시간을 체크하며 쇼핑하자~


벨라지오 분수쇼
벨라지오 호텔은 분수 쇼로 유명하다.
셀린디옹, 엘비스 프레슬리의 히트곡 리듬에 맞춰 워터 노즐의 수량, 방향, 높이가 조절된다.
매일, 15분, 30분 간격으로 진행되므로 스트립을 걷다가 음악 소리가 나오면 벨라지오를 바라보면 된다.


태양의 서커스 관람
라스베이거스를 방문하는 이유 중 하나는 호텔에서 펼쳐지는 레지던트 쇼 때문일 것이다.
라스베이거스를 일정에 넣었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쇼 예매!
짧은 일정에 모험을 감행하기 싫다면 미리 예매해 가는 것이 좋다.
각 호텔은 숙박, 레스토랑, 쇼를 묶은 패키지 상품을 파는데, 투숙객에서 좋은 자리를 먼저 배정한다고 한다.


뉴욕뉴욕 롤러코스터
뉴욕을 테마로 만든 뉴욕뉴욕 호텔은 객실 건물을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모델로 하여 만들었다.
외부에는 자유의 여신상도 있다. 호텔 내부의 계단을 따라 위층으로 오르면 승차장이 나온다.
쇼 관람 후 롤러코스터($14)를 탑승하면 약 3분간 황홀한 야경과 함께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다.

최종 업데이트 2015.12.16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미서부 8박 9일 추천 코스 DAY5

Day 5 인류가 보존해야 할 선물! – Las Vegas Day 2

도심을 떠나 웅장한 대자연 속으로 떠나보자~ 그랜드캐니언을 향해!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 투어 참가
Las vegas는 그랜드캐니언에서 가장 가까운 대도시로, 사우스림의 경우 편도 5시간.
당일치기 사우스림 투어에 참여하면 총 15시간 이상 소요된다.
짧은 일정의 경우에는 체력이 뒷받침된다면 저렴한 당일치기 사우스림 버스투어를 추천한다.
후버댐을 거쳐 사우스림까지 짧은 시간 동안 마더 포인트와 야바파이 포인트를 효율적으로 볼 수 있다.

최종 업데이트 2015.09.11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미서부 8박 9일 추천 코스 DAY6

Day 6 오늘만큼은 사치스럽게 즐겨! – Las Vegas Day 3


호텔 뷔페 즐기기 – paris >호텔 구경 – 베네치아 등 >라스베이거스 프리미엄 아웃렛 >스트래토스피어 호텔 어트랙션


호텔 뷔페 즐기기 – Paris
라스베가스의 대부분의 호텔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뷔페를 운영하고 있다.
해산물 뷔페는 $30~40 내외, 보통 $20 내외.
브런치, 런치, 디너, 평일, 주말에 따라 가격이 다양하니 미리 확인하자.
1일 무제한 프로그램도 있다. 선불 뷔페지만 팁도 잊지 말자!


호텔 구경 – 베네시안 등
라스베이거스의 개성을 지닌 특급 호텔들은 초호화 익스테리어 &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 호텔 자체가 볼거리다.
정원, 세계 최고의 명품관, 자체 무대 시설을 갖춘 무료, 유료 공연, 콘서트 등 볼거리가 무궁무진하다.
대표적인 곳으로 베네시안 호텔을 들 수 있는데, 이탈리아 수상 도시인 베네치아가 테마이다.


라스베이거스 프리미엄 아웃렛
라스베이거스 최고의 아웃렛. 한국인이 좋아하는 브랜드들이 모여 있다. 4~5개의 명품브랜드도 함께 있다.
  • 이동 방법 : 스트립에서 SDX (1일권 $8, 듀스 함께 이용)를 타면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스트래토스피어 호텔 어트랙션
스트래토스피어 호텔의 전망대는 미국에서도 가장 높은 타워로 라스베이거스의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익스트림 놀이기구에서는 탑승자들의 비명이 끊이질 않는다.
하지만 높은 위치와 야외에 있다는 단점 때문에 바람이 심하게 불거나 기상이 나쁘면 운행하지 않는다.
또한, 숙박비가 저렴하여 여행객에게 인기가 있지만, 스트립의 가장 북쪽에 위치하여 메인 볼거리들과는 거리가 먼 것이 단점.

최종 업데이트 2015.09.11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미서부 8박 9일 추천 코스 DAY7

Day 7 미서부의 뉴욕 샌프란시스코! – San Francisco Day 1


오늘부터는 뉴욕 다음으로 인구 밀도가 높은 샌프란시스코를 찾아 떠나보자!

케이블카 탑승 >그레이스 대성당 >예바 부에나 가든스 >현대 미술관


유니언 스퀘어 케이블카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볼거리로도 제 몫을 다하는 케이블카를 타자!
종착지인 Bart powell st. 역 근처에는 회전 턴테이블이 있다.
버스, 케이블카, 스트리트 카를 무제한 탑승할 수 있는 뮤니 패스포트는 Powell st. 역 비지터 센터에서 구매하자.
1, 3, 7일권이 있고, 사용날짜에 맞춰 동전으로 긁으면 사용 시작할 수 있다.
  • 이동 방법: 유니언 스퀘어에서 케이블카 Powell-Hyde 선을 타고 이동한다.


그레이스 대성당
벽화가 멋있는 대성당으로 에이즈 희생자를 위한 예배당이 입구에 있다.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공식을 찾아보자!
한국어 안내 지도가 입구에 비치되어 있다.


예바 부에나 가든스
도심 정원으로 샌프란시스코 현대 미술관 남쪽에 있다.
재즈 콘서트, 이벤트, 전시회가 열리고, 마틴 루터 킹 목사의 연설문이 여러 나라 언어로 번역되어있다.
컨벤션 센터와 레스토랑 등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고, 어린이 박물관, 아이스링크, 볼링장으로 연결된다.
  • 이동 방법: 케이블카 Powell-Hyde 선을 타고 유니언스퀘어로 이동한 뒤, 도보를 이용한다.


현대 미술관
여러 장르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마리오 보타가 지은 건물 또한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디에고 리베라 등 거장들의 회화 작품을 만날 수 있고, 작품 수는 2만 점이 넘으며 순회 전시를 통해 공개된다.
리모델링 중이므로 완공일자를 확인하자.

최종 업데이트 2015.12.16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미서부 8박 9일 추천 코스 DAY8

Day 8 활기찬 피셔맨스 워프를 향해! – San Francisco Day 2


샌프란시스코의 관광명소인 피셔맨스 워프에는 기라 델리 초콜릿, 인앤아웃 햄버거 등 다양한 맛집이 모여있다.
맛있는 음식들을 맛보며 댄서, 퍼포먼스 예술가들의 즉석 공연도 즐겨 보자.

유니언 스퀘어 >롬바드 스트리트 >기라 델리 스퀘어 >베이크루즈 탑승 >Pier 39 >코이트 타워


유니언 스퀘어
이름대로 네모난 광장으로 주변에 레스토랑과 리바이스, H&M 등 다양한 매장이 있다.
중앙에는 해군 제독을 기념하는 27m 높이의 기념탑이 있고,광장 계단 네 곳에는 각각 다른 모양의 하트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다.
Powell Hyde 케이블카 종착역에서 가깝다.


롬바드 스트리트
경사도가 심한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속을 막기 위해 고안한 S자 형태의 도로이다.
위에서부터 아래로 걸어내려가면서 감상하는 것이 좋다.


기라 델리 스퀘어
레스토랑, 카페 등이 함께 모여 있는 작은 쇼핑몰.
입구에서 초콜릿 샘플을 나눠준다.
기라 델리 초콜릿만의 독특한 맛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그늘 아래 벤치도 있어 휴식을 취하기 좋은 장소다.
옥외간판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자!


베이 크루즈 탑승
베이 크루즈에 탑승하여 샌프란시스코를 조망하자!
알카트라즈 섬 투어 예약에 실패했다면 멀리서나마 섬을 바라볼 수 있고, 금문교 아래에서 선회하기 때문에 금문교가 머리 위로 지나가는 경험을 해볼 수 있다.
모든 승객에게 무료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가 제공되므로 탑승한 동안 건축물 소개와 역사에 대해 설명을 들어볼 수 있다.


Pier 39
Pier 39는 14곳의 해산물 전문 레스토랑이 입점해 있는 쇼핑몰. 광장 중앙엔 회전목마도 있다.
그러나 Pier 39를 찾는 이유는 바로 귀여운 바다사자들 때문!
피어 39의 명물인 일광욕을 즐기는 바다사자를 관찰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코이트 타워
텔레 그래프 힐에 세워진 코이트 타워에는 전망대가 있다. 타워까지는 버스를 타거나 걸어서 올라가는 게 좋다.
운영시간이 짧으므로 시간대를 잘 맞춰야 한다.
  • 이동 방법: Pier 39 앞의 Embarcadero & Stockton 정류장에서 39번 버스를 타고 타워 앞 하차.

최종 업데이트 2015.12.16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미서부 8박 9일 추천 코스 DAY9

Day 9 아껴두었던 금문교를 향해! – San Francisco Day 3


샌프란시스코 서쪽 지역은 전날의 시끌벅적한 피셔맨스 워프와는 반대로 한적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마지막 일정이니만큼 그동안 아끼고 아껴두었던 금문교를 향해 가보자!

재팬 타운 >금문교 >골든 게이트 공원


재팬 타운
현재 샌프란시스코를 포함한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일본계 미국인은 약 8만 명이다.
재팬 타운이지만 한인 여행사도 있고, 다이소, 문구점, 일식당 등이 있어 미국에서 일본에 와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다.
  • 이동 방법: Powell & Geary st.에서 38번 버스를 타고 Geary & Filmore st.에서 하차한다.


금문교
기둥 높이 67m, 기둥 간격은 1,280m의 다리로 영화에도 종종 등장하는 샌프란시스코의 대표 Land Mark!
다리 밑 전망대에서 금문교의 역사, 설계, 케이블 단면 등을 눈으로 확인해보자.
걷거나, 자전거로 건널 수 있는데, 밤 9시 이후에는 도보 통행이 제한된다.
  • 이동 방법: laguna & chestnut st. 에서 28번 버스를 타면 금문교 주차장에서 내릴 수 있다.


골든 게이트 공원
골든 게이트 공원이라고 해서 금문교에 있는 공원이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
또한 골든 게이트 공원에서는 금문교가 전혀 보이지 않는다.
직사각형 인공 공원으로 뉴욕 센트럴 파크보다 더 넓은 이 공원은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시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워낙 넓고, 수족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어느 곳을 들를지 미리 계획을 세워야 한다.
  • 이동 방법: 금문교 기념품숍 버스 정류장서 Daly Station 방면 28번 버스를 타면 쉽게 갈 수 있다

최종 업데이트 2015.12.16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 완전 좋아요 63
  • 좋아요 22
  • 별로예요 2

평가를 하시면 무료항공무료호텔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매일 매일 드려요~

관련여행지더보기

댓글 0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