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추천일정&테마여행

뒤로
민경미

오픈에디터 민경미님이
제공한 여행정보입니다.

신혼여행/커플여행으로 하와이를 방문했다면, 여유로운 일정으로 자유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렌터카 투어를 추천한다.
다양한 코스가 있지만 준비할 시간이 없어 코스를 짜지 못했다면 북부 투어와 남부 투어로 나누어 여행하면 구석구석 돌아볼 수 있다.
물론 오아후 섬은 크기가 크지 않아 일일 렌터카 투어도 가능하다.

렌터카는 미리 한국에서 예약을 하고 가도 되지만 현지에서 바로 계약할 수도 있다.

그러나 현지에서 계약을 할 경우 흥정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원하는 차량을 못 탈 수도 있다는 단점도 있으니 웬만하면 안전하게 미리 예약을 해가는 것이 좋다.
오아후에서는 가자 하와이(무료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음), 달러, 허츠, 알라모 등에서 렌터카 예약이 가능하며, 원하는 차량이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하면 된다.

차량은 주로 컨버터블이나 지프 랭글러를 많이 이용하지만 햇빛이 너무 뜨거워서 오픈카로 주행하기 쉽지 않으니 참고 바란다.


[렌터카 인수 전 이것만은 확인하자]
1. 차량 흠집은 사진으로 찍어두기
2. 바퀴의 바람 상태 확인하기
3. 네비게이션 정상 작동 여부 확인하기
4. 기름 눈금 확인해서 사진으로 찍어두기
5. 주유구 위치 확인하기

[하와이 셀프주유소 완전정복]
1. 주유기 앞에 주차를 한다
2. 사용할 주유기 번호를 확인 후, 편의점 직원이 있는 곳으로 간다
3. 직원에게 주유기 번호를 말하고 현금을 준다 (약 $50~$100)
4. Regular라고 적혀진 주유기를 꺼내 주유구에 넣는다
5. 주유기 받침대를 위로 올린다
6. 주유기 손잡이를 눌러 주유를 한다
7. 주유가 끝나면 직원에게 가서 영수증과 잔돈을 받아온다

북부투어 핵심코스

진주만▶ 와이켈레 프리미엄아울렛▶ 돌플렌테이션▶ 할레이바타운▶ 라이아케이비치▶ 와이메아베이비치or선셋비치
[TIP] 와이메아베이비치와 선셋비치 모두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니 일몰을 보고 싶다면 둘 중 한 곳을 가도 좋다.


1. 진주만

진주만은 남자들에게 더욱 인기가 있는 곳이다.
진주만을 제대로 보려면 별도 투어비를 지불해야 하며, 2~3시간이 족히 걸린다.
유료 투어는 USS에리조나 메모리얼, 미주리호, 역사 박물관, 보핀잠수함 등을 볼 수 있다.
가볍게 사진 찍고 무료로 관람 가능한 곳만 둘러본다면 30분이면 충분한 곳이다.

[TIP] 진주만은 역사적인 현장으로, 진주만 폭격 사건을 계기로 세계 2차대전에 미국이 참여하게 되었고 미주리 호에서 일본 왕이 완전히 항복하게 됨으로써 세계 2차대전이 종결될 수 있었다. 또한 진주만 공습 이후 하와이는 미국의 마지막 50번째 주가 될 수 있었다.

2.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

한국인들에게 인기있는 코치, 폴로, 타미, GAP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한국의 절반 이하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보니 동양인 체구에 잘 맞는 사이즈는 금방 매진되곤 한다.
신혼여행 선물로도 저렴하게 생색낼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있으니 시간 여유를 갖고 들러보자.
북부 투어의 가장 마지막 코스로 둘러본다면 쇼핑 때문에 계획한 여행지를 못 보고 오는 불행은 막을 수 있을 것이다.

[TIP] 북부 투어 시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웃렛에서 간단히 점심을 해결할 수 있다.

3. 돌플렌테이션

파인애플 농장인 돌플렌테이션을 둘러보려면 3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유료관광코스로 파인애플 익스프레스 트레인 투어, 미로공원 투어, 가든 투어도 있지만
가볍게 들러 돌플렌테이션의 명물 파인애플 아이스크림을 먹고 예쁜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에도 충분히 좋은 곳이다.

4. 할레이바타운

빈티지 마을로 유명한 할레이바타운은 옛 미국의 거리, 영화 촬영장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느낌이 드는 색다른 하와이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할레이바타운에 왔다면 하와이 명물인 마쯔모토 쉐이브 아이스를 먹어보자.

5. 라이아케아 비치

라이아케아 비치는 바다거북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다.
​다만 거북이를 보러 가는 것이 목적이라면 일찍 방문해야 한다.

6. 와이메아 비치

절벽 다이빙으로 유명한 와이메아 비치는 넓은 백사장이 펼쳐져 있고, 공동 샤워장도 있어 비치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특히 일몰이 아름다운 곳이니 하와이의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며 하루를 마무리 지어보자.


하루 일정의 마무리로 와이키키로 돌아와 저녁식사 후 월마트를 둘러본 뒤, 호텔 근처의 분위기 좋은 바에서 시간을 보내길 추천한다.

[TIP] 렌터카 이용 시 주차는 호텔의 유료주차장을 이용하거나 호놀룰루 동물원 인근 호텔에 묵을 경우 동물원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호놀룰루 동물원 주차장은 1시간에 $1로 저렴하지만 기기를 통해 직접 결제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다.
주차장 이용 시 카드보다는 동전을 많이 갖고 있으면 편리하니 근처 마트에서 $1 동전으로 미리 바꾸어 준비해 가자.

최종 업데이트 2015.12.16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남부투어 핵심코스


누아누팔리 전망대▶ 지오반니 새우 트럭▶ 쿠알로아렌치▶ 중국 모자 섬▶ 마카푸우 포인트▶ 샌디 비치▶ 블로우 홀▶ 하나우마 베이▶ 한국 지도 마을▶ 다이아몬드 헤드

남부 투어는 무언가 코스가 많아 보이지만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는다.
이 중 하나우마 베이는 반나절 코스로 잡고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TIP] 오아후 섬에서 동쪽의 해안도로인 쿠알로아렌치에서 지오반니 새우트럭으로 향하는 해안도로의 풍경이 정말 아름답다.
올라가는 도로 바로 옆길마다 한적하고 아름다운 해변이 자리잡고 있다.
참고로 지오반니 새우트럭은 남부투어 일정은 아니나 필자는 전날 지오반니 새우트럭에 들르지 못해 다음날 일찍 오아후 섬 동북쪽에 위치해 있는 지오반니 새우트럭에 들렀다.


1. 누아누팔리 전망대

아침 일찍 올라가면 상쾌한 공기와 멋진 풍경, 그리고 시원한 바람을 맛볼 수 있다.
이곳은 바람이 강하니 모자와 선글라스를 착용했다면 날아가지 않게 조심하자.
별도의 입장료는 없으나 주차비가 $3이며, 주차 기기에서 직접 결제해야 하니 동전을 챙겨가자.

2. 지오반니 새우트럭

통통한 새우 살을 맛보고 싶다면 찾아가야 할 곳.
지오반니 새우 트럭이 가장 유명하다고 하지만 바로 옆에도 몇몇 곳의 새우 트럭이 있다.
맛은 비슷비슷하다고 하니 사람이 적은 곳에서 여유롭게 즐겨보자.
하와이에서의 시간은 금과도 같으니 시간을 아끼는 것도 여행을 잘하는 하나의 팁이다.

[TIP] ​새우 트럭 근처에 특별히 볼거리는 없다.

3. 쿠알로아렌치

쿠알로아렌치는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다. 중국인 모자 섬에서도 볼 수 있지만 직접 들러보길 추천한다.
쿠알로아렌치에는 ATV 투어와 영화 투어가 유명한데 운행하는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미리 시간을 체크하고 가는 게 좋다.
ATV 투어는 직접 ATV를 타고 투어를 하기 때문에 하와이의 뜨거운 태양에 피부가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TIP] 특히 쿠알로아렌치 매장에 있는 햄버거가 맛있다고 하니 투어가 끝나고 허기를 달래보자.

4. 중국인 모자 섬

중국의 삼각형 모양의 모자를 닮았다고 하여 중국인 모자 섬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많은 관광객들이 모자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곳이다.
아름다운 해변과 뒤편의 쿠알로아렌치의 웅장한 산이 어우러져 하와이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5. 마카푸우 포인트

마카푸우 포인트는 절벽 위 빨간 등대가 유명한 곳이지만 네비게이션만 찍고 가면 등대를 볼 수 없다.
등대로 향하는 트레킹 코스가 별도로 있으며, 오아후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색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이다.

6. 샌디 비치

서핑을 즐기고 싶다면 샌디 비치가 제격이다.
높은 파도와 함께 서핑을 즐기는 수많은 서퍼들을 구경할 수 있다.

7. 블로우 홀

바람이 많이 부는 날 찾아가면 좋은 블로우 홀.
바위 틈으로 뿜어져 나오는 물기둥을 볼 수 있다. 햇빛이 강하다면 미니 무지개를 볼 수 있는 행운이…

8. 하나우마 베이

반나절 정도의 일정으로 방문해도 좋을 하나우마 베이는 오아후 섬의 스노클링 포인트로 유명한 곳이다.
스노클링은 유료입장 후에 가능하다. 스노클링을 즐긴다면 오전에 방문하길 추천한다.
다만 스노클링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멀리에서 에메랄드빛 하나우마 베이를 배경으로 사진만 찍어볼 수도 있다.

9. 한국 지도 마을

쉽게 지나칠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으니 서행 운전하길.
특별한 것은 없지만 한반도 지도와 비슷하게 생겼다고 해서 한국인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위해 들르는 곳이다.

10. 다이아몬드 헤드

다이아몬드 헤드는 트레킹 하기에 좋은 곳이다. 특히 일출로 유명한 곳으로, 잠을 포기할 수 있다면 새벽에 다이아몬드 헤드에 올라보자.
[TIP] 입장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유의할 것




이틀 간의 짧은 일정으로 렌터카를 이용해 오아후 섬을 보기에는 시간이 부족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제주도를 여행한다는 생각으로 오디오 네비게이션을 이용해 여행한다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하와이의 대자연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오아후에는 즐길 거리, 먹을거리, 볼거리가 넘쳐나기 때문에 모든 곳을 들르려 하지 말고 자신이 즐기고 싶은 장소만 여행해도 충분히 즐거운 여행이 될 것이다.


오아후 추천 여행지
  • 돌플렌테이션, 누아누팔리 전망대, 쿠알로아렌치, 하나우마 베이, 폴리네시안 민속촌

최종 업데이트 2015.12.16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 완전 좋아요 54
  • 좋아요 15
  • 별로예요 0

평가를 하시면 무료항공무료호텔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매일 매일 드려요~

관련여행지더보기

댓글 3
  • 참 멋지네요~꼭 가고싶네요~
    황순현 2016.06.22 15:56
  • 북부, 남부 양쪽 하루 코스인가요? 아님...?
    taka**** 2016.06.20 21:56
  • taka**** 빨리도심 하루에도 가능한데요.. 전 이틀 나눠서 여유롭게 돌았어요~^^
    민경미 2016.06.20 22:08
  • 하와이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풋사랑 2016.04.18 08:54
  • 풋사랑 가보시면 하와이 앓이가 시작될꺼에요~^^ 정말 멋찐곳이에요~
    민경미 2016.04.18 08:55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