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추천일정&테마여행

뒤로

만약 아이와 함께 여행을 한다면 조심해야 할 것도, 챙겨야 할 것도 한 둘이 아니지만 더더욱 주의해서 생각해야 할 것은 바로 여행 일정!
더 많은 것을 보여주고, 더 좋은 것을 먹이고, 더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해주려는 부모님께 투어팁스가 추천하는 4일 코스!

다양한 체험 가득, 아이와 함께 행복한 4일 코스 DAY 1

이야스메 무스비 ▶ 와이키키 비치 ▶ 인터내셔널 마켓 플레이스 ▶ 스타 오브 호놀룰루 선셋 크루즈

이야스메 무스비
우리나라에서 출발하는 호놀룰루행 비행기는 대부분 저녁 시간이다. 인천공항에서 하와이까지 8~9시간 정도 걸리니 한숨 푹 자고 일어나면, 드디어 꿈에 그리던 하와이 도착! 스케줄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입국 수속을 마치고 나면 오전이 훌쩍 지날 터. 그렇다면 조금 이르지만 점심을 먹자. 메뉴는 바로 무스비Musubi! 무스비는 하와이 대표 음식이면서, 한국인 입맛에도 딱 맞을 것. 긴 비행으로 출출한 배를 달래기에 제격이다.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 뒷골목에 위치한 이야스메 무스비Iyasume Musubi는 줄을 서서먹어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이니 꼭 들러 보자.

와이키키 비치

그럼 이제 그 유명한 와이키키 비치Waikiki Beach에 발도장 찍으러 갈 시간! 호놀룰루의 꽃 와이키키 주변에는 유명한 쇼핑몰과 맛집들이 몰려 있으니 남은 일정을 위해 슬슬 둘러 보자. 그리고 백사장을 거닐며 아이와 오손도손 모래성도 쌓고 시원한 바닷물에 발도 담그면서 하와이에 도착한 기쁨을 만끽하자! 낮이라 날씨도 따뜻하니 원한다면 가벼운 수영도 좋을 듯.

로얄 하와이안 쇼핑센터

와이키키 비치를 즐겼다면, 지친 몸과 허기진 배를 달래기 위해 로얄 하와이안 쇼핑센터를 방문해 보자. 와이키키 비치 바로 앞에 위치한 하와이안 전통 스타일의 쇼핑센터로 의외로 규모가 크다. 식사와 쇼핑은 물론, 하와이안 문화 공연까지 감상할 수 있어 편리하다.

스타 오브 호놀룰루 선셋 크루즈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보니 벌써 배가 출출해진다.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지 말고 알로하 타워Aloha Tower로 가자. 와이키키에서 조금 멀긴 하지만 버스 한 번이면 갈 수 있으니 서둘러 출발하자. 하와이에서의 첫 날을 장식하기 위해 스타 오브 호놀룰루 선셋 크루즈Star of Honolulu Dinner Cruise를 타야 한다. 크루즈에서 아름다운 석양을 바라보며 맛있는 식사도 하고 분위기도 즐기며 하루를 마무리 하길. 아직 남은 일정이 많으니 체력 보충은 필수다. 몸이 피곤하면 분위기를 즐기는 것도 힘드니 마음껏 분위기를 즐기자!

찾아가는 법
  • 이야스메 무스비 :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 앤 스파Hyatt Regency Waikiki Beach Resort and Spa 뒤편에 위치. 트롤리 레드, 그린라인 이용 시 Duke Kahanamoky Statue역에서 하차.
  • 와이키키 비치 : 호놀룰루 국제공항에서 차로 약 30분
  • 로얄 하와이안 쇼핑센터 : 와이키키 비치 바로 앞에 위치
  • 스타 오브 호놀룰루 선셋 크루즈 : 와이키키에서 Ala Moana Boulevard를 따라 도보 15분. 어윈공원Iwin Park 바로 옆 알로하 타워Aloha Tower 앞에서 탑승한다. 트롤리 레드라인 이용시 Aloha Tower Marketplace역에서 하차.

최종 업데이트 2016.07.25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다양한 체험 가득, 아이와 함께 행복한 4일 코스 DAY 2

켄즈 하우스 오브 팬케이크 ▶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 카페 100 ▶ 차이나 타운 ▶ 매직 오브 폴리네시아

켄즈 하우스 오브 팬케이크

2일차, 오늘은 조금 부지런히 다녀 보자. 하와이에 왔는데 이웃섬을 가지 않으면 섭섭하다. 그렇다고 5군데 모두를 가기에는 부담스러우니 빅아일랜드Big Island만 살짝 둘러 보는 것은 어떨까? 호놀룰루에서 빅아일랜드 힐로 국제공항까지는 약 40분 거리로 생각보다 멀지않다. 하지만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새벽부터 서둘렀으니 배꼽시계가 울린다. 이른 아침이라 밥먹을 곳이 마땅치 않다? 걱정 마시라. 힐로 국제공항 바로 옆에 위치한 켄즈 하우스 오브 팬케이크Ken’s House of Pancakes는 24시간 운영한다. 팬케이크 말고도 오믈렛, 로코모코, 하와이안 누들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니 입맛에 맞는 것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길.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맛있게 먹었다면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Hawaii Volcanoes National Park으로 속도를 내보자. 킬라우에아 화산Kilauea의 경우 길이 잘 정비되어 있어 분화구 근처까지 자동차로 올라갈 수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라도 별다른 어려움이 없을 것. 이곳은 아직도 계속 화산 폭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활화산인데, 어른들에게도 신기하지만 아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좋은 살아있는 교과서 그 자체. 지름이 4.5km나 되는 거대한 분화구와 그 속에서 계속 내뿜어져 나오는 연기, 수천 년 혹은 몇 년 전에 흐르다 굳은 용암의 흔적들까지.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구경거리가 될 것이다. 또한 주변으로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희귀한 동식물들이 가득하니 필요하다면 가이드 투어를 신청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신기한 화산 지형을 관찰하다 보니 어느덧 점심시간이 가까워져 온다.

카페 100
이제 비행기 시간도 얼마 안 남았으니 다시 공항으로 왔던 길을 돌아가야 한다. 점심은 공항 근처 카페 100Cafe 100에서! 이곳이 바로 하와이 로컬 푸드 로코모코Locomoco의 탄생지라는 사실 알고 있나요? 진짜 원조 로코모코를 파는 곳이라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굿! 다른 곳보다 훨씬다양한 로코모코를 맛볼 수 있으니 가볍게 한 끼를 해결해 보자.

차이나 타운
호놀룰루 국제공항에 도착했다면 차이나타운China Town으로 가자. 세계 어느 곳에서나 만날 수 있는 차이나 타운이 하와이에도 있다. 1900년대에 지어져 중국 느낌 물씬 나는 건물과 상점들은 하와이 특유의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며 색다른 느낌을 자아낸다. 하와이 기념품은 물론이고 중국 기념품까지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 특히나 과일이 싱싱하면서도 저렴해서 현지 사람들도 애용하는 곳이다. 구입하고 숙소에서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

매직 오브 폴리네시아
그럼 이제 새벽부터 바쁘게 움직였으니 즐거운 공연을 보면서 저녁을 먹는 것으로 하루를 마무리 하는 것이 좋겠다. 매직 오브 폴리네시아Magic of Polynesia & Lani Misalucha Show는 마술쇼와 하와이 전통 폴리네시안 민속 춤을 함께 볼 수 있는 공연이다. 세계적인 마술사 존 히로카와John Hirokawa가 선보이는 신기하고 놀라운 마술쇼. 중간마다 하와이 원주민들이 흥겨운 음악과 춤을 선보여 여행객들에게는 늘 인기 만점! 가지 않아도 이곳에서 전통 춤을 볼 수 있으니 이곳에서 보는 것도 좋을 듯. 저녁 7시 공연의 경우만 디너쇼로 운영되어 맛있는 식사를 하면서 공연을 볼 수 있다는 것 기억하자.

찾아가는 법
  • 켄즈 오브 팬케이크 하우스 : Kanoelehua Avenue(11호선)와 Kamehameha Avenue의 교차점 코너에 위치. 힐로 공항에서 차로 7분거리
  •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 카일루아 코나에서 차로 약 2시간 30분, 힐로에서 차로 약 40분
  • 카페 100 : 카피올라니 초등학교 앞에 위치
  • 차이나 타운 : 2, 20번 버스로 노스 호텔 스트리트(North Hotel Street) 하차 또는 와이키키에서 차로 약 10분. 트롤리 레드라인 Chinatown 역에서 하차
  • 매직 오브 폴리네시아 : 호놀룰루 공항(Honolulu Airport)에서 차로 약 30분. 트롤리 핑크, 레드라인 Rayal Hawaiian Center역에서 하차.

최종 업데이트 2016.07.25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다양한 체험 가득, 아이와 함께 행복한 4일 코스 DAY 3

레오나즈 베이커리 ▶ 돌 플랜테이션 ▶ 지오반니 ▶ 마츠모토 식품점 셰이브 아이스 ▶ 푸푸케아 비치 ▶ 라니카이 비치 ▶ 탄탈루스 언덕 ▶ 랍스터 킹

레오나즈 베이커리
하와이에 온지 벌써 3일이나 되었다. 오늘은 그동안 제대로 보지 못했던 오아후섬을 구석구석 돌아볼 차례. 먼저 레오나즈 베이커리Leonard’s Bakery에 들러 하와이의 명물 말라사다 도넛을 구입하자. 아침부터 기름진 도넛을 먹느냐고 할 수도 있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간식! 해안 도로를 달리다 출출해지면 이보다 좋은 간식이 없을 것이다. 어른들에게는 추억의 도넛을 떠올리게 하고, 아이들은 달콤한 초콜릿이나 커스터드 크림이 들어 있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말라사다 도넛! 크기도 크고 가격도 저렴하니 넉넉하게 구입해 가자.

돌 플랜테이션
그럼 오늘의 첫 번째 목적지로 가볼까? 오늘은 노스 쇼어North Shore 일대를 돌아보는 것이 목표. 먼저 노스 쇼어로 가는 길에 위치한 돌 플랜테이션Dole Plantation을 들르자. 이곳은 Dole사의 파인애플 농장인데, 특이하게 농장 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미니 기차를 타고 파인애플 농장을 둘러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 파인애플 나무는 물론이고, 기네스북에 오를 정도로 긴 미로 정원과 하와이에서만 자생하는 독특한 식물들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자사 파인애플로 만든 달콤한 디저트도 판매하고 있어 먹는 재미까지 완벽하다. 각종 기념품도 구입할 수 있으니 차근차근 둘러 보자.

지오반니
다음 목적지로 가다 보니 길 옆으로 트럭이 보인다! 그럼 당장 차를 세우고 지오반니Giovanni’s Shrimp Truck를 찾자. 여기저기 트럭이 많아 찾기 힘들 수도 있지만 사람들이 줄을 서 있는 곳을 찾으면 아마 이곳일 것이다. 지오반니는 새우 트럭의 원조로 노스 쇼어의 명물이다. 근처 양식장에서 공수한 신선한 새우를 맛있게 조리하여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니 부담 없는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한 숟가락 듬뿍 떠서 입안에 넣으면 오동통한 새우의 식감이 예술이다. 만약 새우요리가 살짝 느끼했다면 시원한 셰이브 아이스로 입가심을 하자.

마츠모토 식품점 셰이브 아이스
조금만 더 직진하여 할레이바 쇼핑 플라자Haleiwa Shopping Plaza를 지나면 마츠모토 식품점 셰이브Matsumoto Shave Ice가 나온다. 곱게 간 얼음 위에 알록달록 과일 시럽을 뿌려 달콤하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하와이 대표 디저트 셰이브 아이스. 한낮의 더위를 말끔히 해결해 줄단비 같은 존재다.

푸푸케아 비치
기분 좋게 배도 채우고 디저트로 완벽하게 마무리까지 했으니 이제 소화를 시킬 차례. 푸푸케아 비치Pūpūkea Beach Park는 화산 폭발 후 흘러내린 용암이 비치를 감싸는 듯한 모양으로 굳어 파도를 막아 주기 때문에, 파도가 잔잔하고 수심이 얕아 아이들이 놀기에 적당하다. 게다가 산호도 많아 스노클링 명소로 손꼽히는 곳! 산호 사이로 유유히 헤엄치는 물고기를 구경하기 좋다. 스노클링 장비는 근처 마트에서 $20 내외로 구입할 수도 있고, 비치근처 투어 업체에서 대여도 가능하다. 또한 운이 좋다면 암반 위에서 쉬고 있는 야생 거북이도 만나는 행운까지! 에메랄드 빛 푸른 바다에서 신나게 놀아 봅시다!

라니카이 비치
또 다시 Kamehameha Highway를 따라 계속 달려 이번에는 카일루아Kailua의 라니카이 비치Lanikai Beach다. ‘천국의 바다Heavenly Sea’라고 할 정도로 오아후는 물론이고 전세계적으로 최고의 비치로 인정받는 곳! 미국의 유명 연예인이나 기업가, 스포츠 스타들이 이곳에 별장을 소유하고 있으며,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별장도 있을 정도. 부드럽고 고운 백사장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한적하게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다만 주변에 샤워시설이나 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수영을 하기에는 적당하지 않다. 그러니 아침에 산 말라사다 도넛을 먹으며 한적한 오후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

탄탈루스 언덕
오후의 햇살을 즐기다 보니 벌써 어둑어둑해진다. 그렇다면 서둘러 야경을 보러 출발할 시간이다. 탄탈루스 언덕Tantalus은 호놀룰루 시내는 물론 다이아몬드 헤드 전경까지 한눈에 들어와 야경이 아름다운 곳! 614m로 낮은 높이는 아니지만, 차를 이용하면 금방 올라갈 수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붉은 노을도 잠시 해가 지면 호놀룰루 시내 전체가 불빛으로 반짝반짝. 아름다운 광경을 마음 속 깊이 담아두고, 이제 저녁을 먹으러 내려가 보자.

랍스터 킹
세 번째 저녁은 바로 랍스터! 하와이에 왔으니 랍스터 정도는 먹어줘야 한다. 와이키키 근처에 수많은 랍스터 전문점이 있지만 랍스터킹Lobster King이 제격! 하와이에 온지 3일 정도 지났으니 이제 슬슬 김치 생각이 난다. 그러니 한국인 여행객에게 김치를 제공하는 랍스터 전문점이 정답. 게다가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고 양도 푸짐해 하루 종일 돌아다니느라 지친 몸을 달래기에 좋다.랍스터킹만의 스페셜 소스로 만든 스페셜 랍스터, 블랙빈 소스 랍스터가 인기 메뉴. 쫄깃쫄깃하고 탱글탱글한 랍스터의 식감이 매력적이다.

찾아가는 법
  • 레오나즈 베이커리 : Kapahulu Avenue와 Charles Street 코너에 위치. 와이키키에서 차로 10분 소요. 14번 버스 Waikiki/Campbell행을 타고 Campbell station (Zippy's라는 식당이보임)에서 하차. Kapahulu Avenue에서 지피Zippy's 방향으로 두 블럭 정도 가다 보면 오른쪽에 위치.
  • 돌 플랜테이션 : 알라 모아나 센터에서 52번 버스로 1시간 또는 와이키키에서 차로 약 40분
  • 지오반니 : 호놀룰루에서 Kamehameha Highway를 통해 1시간 10분 소요. One Love Surf Shop을 지나 Paalaa Road 가기 전 오른쪽에 위치
  • 마츠모토 식품점 셰이브 아이스 : 와이키키에서 Kamehameha Highway를 통해 1시간 20분 소요. Haleiwa Shopping Plaza에서 조금만 직진하면 Emerson Road와 만나는 지점에서 왼쪽에 위치. 52, 55, 76, 83, 88A번 버스 이용.
  • 푸푸케아 비치 : 와이키키에서 차로 약 1시간. 또는 알라 모아나 센터에서 버스 52를 타고 약 1시간 50분. 와이메아 비치에서 하차. 55, 88A 버스 이용
  • 라니카이 비치 : 와이키키에서 차로 약 35분. 알라 모아나 센터에서 56, 57번 버스를 타고 가다가 카일루아 쇼핑센터에서 70번 버스로 갈아탄후 라니카이 비치에서 하차.
  • 탄탈루스 언덕 : 와이키키에서 차로 약 15분.
  • 랍스터킹 : 와이키키에서 Kalakaua Avenue를 가다 South King Street를 만나면 다운타운 방향(왼쪽)으로 들어가 도보 2분

최종 업데이트 2016.07.25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다양한 체험 가득, 아이와 함께 행복한 4일 코스 DAY 4

다이아몬드 헤드 ▶ 이올라니 궁전 ▶ 오셔너리움 레스토랑 ▶ 호놀룰루 동물원 ▶ 와이키키 수족관 ▶ 마리포사 ▶ 와이키키 비치

다이아몬드 헤드
하와이에서 보낼 수 있는 마지막 날이 밝았다. 그동안 외곽지역을 둘러 봤으니 이제 와이키키에 집중하자. 첫 일정은 다이아몬드 헤드Diamond Head에서의 일출 감상이다. 오아후의 랜드마크이자 최고의 일출 명소인 다이아몬드 헤드. 약 40분을 걸어 올라가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험하지 않아 아이들도 쉽게 오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가벼운 운동 후 먹는 아침은 꿀맛이다!

이올라니 궁전
느긋하게 아침을 먹은 후에는 이올라니 궁전Iolani Palace으로 가자. 1882년 칼라카우아왕이 건립한 이곳은 하와이뿐만 아니라 미국 전역에서 유일한 왕궁으로, 하와이에서 역사적으로 가장 중요한 장소! 이곳만 제대로 둘러봐도 하와이 역사문화를 반은 알고 가는 것과다름 없다. 개인이 방문할 경우 제한이 있지만, 가이드 투어를 이용하면 궁전 대부분을 볼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시간과 이용방법을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훌라 춤, 하와이안 퀼트 등 다양한 문화체험도 가능해 아이들에게 인상적인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유럽의 궁전에 비하면 규모도 작고 소박해 보이지만 구석구석 잘 살펴 보면 볼거리가 많으니 하나라도 놓치지 말자.

오셔너리움 레스토랑
마지막 점심은 한국에 돌아가서 후회하지 않도록 오셔너리움 레스토랑Oceanarium Restaurant! 신선한 해산물을 주 메뉴로 내세우는 시푸드 뷔페로, 해산물 요리 외에도 립, 샐러드, 디저트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의 입맛에 맞을 만한 곳이다. 또한 레스토랑 내에 대형 수족관이 있어 아이들도 집중할 수 있다.

호놀룰루 동물원
배부르게 먹었으니 오후는 본격적으로 아이와의 추억 만들기! 마지막 날이니만큼 피곤이 쌓여 이제 슬슬 아이들의 짜증도 늘어날 것이다. 그럴 때는 동물원이 최고다. 오셔너리움에서 다이아몬드 헤드 방향으로 Kalakaua Avenue를 따라 조금만 가면 호놀룰루 동물원Honolulu Zoo를 만날 수 있다. 생각보다 많은 동물이 있지는 않지만 아이들의 시선을 끌기에는 충분하다. 또한 이곳은 우리나라 동물원과는 달리 맹수류를 제외한 대부분의 동물들이 울타리 없이 자유롭게 생활하기 때문에 보다 가까이에서 다양한 동물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와이키키 수족관
만약 아이들이 지루해 하는 기색이 보이기 시작한다면 바로 와이키키 수족관Waikiki Aquarium으로 가자. 호놀룰루 동물원에서 걸어서 몇분 정도면 도착하니 더더욱 좋다. 우리나라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열대어와 해양생물이 가득하다. 규모가 그리 크지 않아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쉽게 싫증내는 아이들에게도 적당할 것.

마리포사
역시 여행지에서 시계바늘은 빠르다. 아쉽게도 하루 해가 다 지났다. 조금 더 둘러보고 싶어도 내일 비행 스케줄이 여의치 않으니 마지막 밤을 화려하게 장식해 보자! 분위기 좋은 곳에서 멋진 전망을 보며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마리포사Mariposa는 어떨까? 알라 모아나 센터 Ala Moana Center에 위치해 있는 데다가 바로 앞에 알라 모아나 파크Ala Moana Park가 보여 분위기와 전망이 환상적이다. 고급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데다가 물론 음식 맛은 두말 할 필요가 없다. 식전빵과 버터까지도 맛있는 곳이니 걱정은 금물. 하와이에서 마지막 밤을 기념하기 위해 가벼운 칵테일 한 잔도 좋다. 또한 주변에 쇼핑몰과 소소한 상점들이 많아 그동안 쇼핑이 아쉬웠다면 지금이 딱.

와이키키 비치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와이키키 비치를 거닐면서 하와이 여행을 마무리 하자. 가족과 함께 오손도손 손을 잡고 소중한 여행의 기억을 정리하는 산책 역시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찾아가는 법
  • 다이아몬드 헤드 : 22, 58번 버스나 와이키키 트롤리 블루라인 타고 등산로 입구에서 하차, 트롤리 그린라인 Diamond Head Crater역에서 하차.
  • 이올라니 궁전 : 와이키키에서 2번 버스 이용 또는 차로 10분 소요. 트롤리 레드라인 Hawaii State Capitol역에서 하차.
  • 오셔너리움 레스토랑 : 와이키키에서 Kalakaua Avenue를 따라 호눌룰루 동물원 방향으로 직진, 도보 5분. Pacific Beach Hotel 1층에 위치.
  • 호놀룰루 동물원 : Kapahulu Avenue와 Kalakaua boulevard의 코너에 위치.
  • 와이키키 수족관 : 호놀룰루 동물원에서 도보 3분. 더 버스 19, 20번, 트롤리 그린라인 Waikiki Aquarium역에서 하차.
  • 마리포사 : 트롤리 레드라인 Ala Moana Center역에서 하차. 트롤리 핑크라인 Ala Moana Center(oceanside)역에서 하차. 알라 모아나 센터 내 니먼 마커스Neiman Marcus 백화점 3층에 위치.

최종 업데이트 2016.07.25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 완전 좋아요 40
  • 좋아요 21
  • 별로예요 1

평가를 하시면 무료항공무료호텔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매일 매일 드려요~

관련여행지더보기

댓글 3
  • 이 일정으로 하면 죽지 않을까요? 이런 식이면 그냥 유로스타 타고 일주일 동안 유럽 일주하는 것이랑 뭐가 다른지 ㄷㄷ
    갈 만한 곳을 꼼꼼히 알려주신 것은 감사하지만 일정으로 따라하기엔 너무 빡세네요 ㅎ
    차익래 2016.05.20 10:06
  • 아 많이알아보고 갔어야 했는데 시간을 허비한느낌이에요 또가고싶네요 하와이 ㅠㅠ
    강냉이 2016.04.14 17:10
  • 인터내셔널 마켓 플레이스가 없어져서 아쉬워요
    ANUENUE 2015.11.24 15:52

하와이 오픈에디터

총 26명의 여행자가
업데이트 및 감수에 참여

  • 김기리 김기리
  • 쌩유 쌩유
  • 더트래블러 더트래블러
  • 웃음이가득 웃음이가득
  • 이월이 이월이
  • 정찬희 정찬희
  • 써니진 써니진
  • 민경미 민경미
  • 마리언니당 마리언니당
  • 조현경 조현경
  • 한재덕 한재덕
  • 설로온촌놈 설로온촌놈
  • 최혁기 최혁기
  • 윤석민 윤석민
  • 김효주 김효주
  • 조은아 조은아
  • 이호연 이호연
  • 문수진 문수진
  • 정우철 정우철
  • 조원미 조원미
  • 올리비아 올리비아
  • 장희정 장희정
  • 박재서 박재서
  • 남은정 남은정
  • 유미선 유미선
  • 김소연 김소연

오픈에디터 신청은 PC버전에서만 가능

해당 내용보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