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추천일정&테마여행

뒤로
이정엽

오픈에디터 이정엽님이
제공한 여행정보입니다.

런던에서 축구를 즐기는 방법

런던에는 여러 축구장과 클럽들이 존재한다.
그 중에서도 유명한 팀들인 첼시와 아스날, 토트넘이 있으며
잉글랜드 축구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 웸블리 구장, 이청용이 속한 크리스탈 팰리스도 런던에 있다.
축구를 즐기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경기장 투어를 하거나 축구경기를 직관하는 방법이 있다.


경기장 투어


1. 스탬퍼드 브릿지[Stamford Bridge]
첼시FC의 홈 구장으로 약 42,00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경기장이다.
첼시의 경우 정해진 시간에 한정된 인원으로 가이드 투어가 진행되니 예약을 권장한다.
가격은 20파운드지만 인터넷에서 예약시, 17파운드로 예약할 수 있다.

  • 첼시 공식 홈페이지 : http://www.chelseafc.com/
  • 스탬퍼드 브릿지 주소 : Fulham Road London SW6 1HS
  • 가는 방법 : 2존에 위치하고 있으며 튜브는 District Line Fulham Broadway역에서 하차 후 도보 10분 소요, 버스는 14, 211, 414번이 있다.

2. 에미레이트 스타디움[Emirates Stadium]
아스날의 홈 구장으로 약 62,00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경기장이다.
아스날의 경우 셀프 오디오 가이드 투어로 진행되어서 사전예약을 하지 않고 가도 충분히 투어를 할 수 있다.
단, 한국어 가이드는 제공되지 않는다. 가격은 20파운드지만 사전 예약을 할 경우 18파운드로 예약할 수 있다.

  • 아스날 공식 홈페이지 : http://www.arsenal.com/home
  • 에미레이트 스타디움 주소 : Hornsey Road London N7 7AJ
  • 가는 방법 : 2존에 위치하고 있으며 튜브는 Piccadilly Line Arsenal역에서 하차 후 도보 10분 소요

3. 웸블리 스타디움[Wembley Stadium]
잉글랜드 축구의 성지로 불리는 곳이며 잉글랜드 국가대표팀 경기와 FA컵 준결승 및 결승, 리그컵 결승전, FA 커뮤니티 쉴즈 경기가 열리는 구장이다.
약 90,000명 정도 수용할 수 있으며 바르셀로나의 캄프 누 다음으로 유럽에서 가장 큰 경기장이지만 지붕 안에 있는 좌석까지 합치면 유럽에서 가장 큰 경기장이 된다.
가격은 19유로로 인터넷으로 예약하면 17유로로 예약할 수 있다.

  • 웸블리 경기장 공식 홈페이지 : http://www.wembleystadium.com/
  • 웸블리 스타디움 주소 : Wembley London HA9 0WS
  • 가는 방법 : 4존에 위치하고 있으며 튜브는 Jubilee 또는 Metropolitan Lines Wembley Park역에서 하차 후 도보 10분 소요

4. 화이트 하트 레인[White Hart Lane]
토트넘 핫스퍼의 홈구장으로 약 36,000명 정도 수용 할 수 있다.
경기장 투어로는 유명하지 않지만 축구 경기를 본다면 알아두면 좋다.

  • 가는 방법 : 3존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장 가까운 건 기차역으로 WHITE HART LANE역에서 하차, 한 번에 가는 튜브는 Victoria Line Seven Sisters역에서 하차하고 많이 걷거나 버스로 환승해야 한다. 버스는 런던브릿지에서 149번 이용
  • 토트넘 핫 스퍼 공식 홈페이지 : http://www.tottenhamhotspur.com/
  • 화이트 하트 레인 주소 : 748 High Road Tottenham, London N17 0AP


축구경기 직관


1, 사실 런던에서 축구경기를 보는 것은 쉽지 않다.
잉글랜드 팀들 대부분은 유료회원제로 티켓을 구할 수 있으며, 관중동원력 또한 높은 편이라 일반판매로 풀리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이다.
물론 이 경우는 제값으로 보기 힘든 경우이며 돈을 좀 더 지불하면 얼마든지 볼 수는 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비싸더라도 암표로 보거나 구매대행이나 한인민박 중에서 티켓을 알아봐주는 곳이 있다.
구매대행 역시 기존 가격의 2배 이상, 빅매치인 경우에는 더 높은 돈을 주고 봐야 한다.

2. 유료 멤버십에 미리 가입해서 티켓을 구하는 방법이다.
2~3달 전에 미리 멤버십에 가입하면 우편으로 멤버십 카드가 나오는데 이것으로 티켓을 구하면 된다.
하지만 이 방법 또한 모든 경기를 볼 수는 없다.
빅매치인 경우 멤버십 등급에 따라 미리 티켓 배분을 하기 때문에 티켓이 남을 지는 미지수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료 멤버십이 있으면 첼시나 아스날의 경우 직접 관리하는 티켓 익스체인지에서 티켓을 구할 수 있다.
티켓 익스체인지라는 곳에서 구할 수 있는 경우에는 시즌권 소지자 중에서 경기를 못 보게 되는 경우 티켓을 내놓게 되는데 이때 이용하게 되는 게 티켓 익스체인지이다.
티켓 익스체인지에서 구매하면 암표나 구매대행보다는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이 또한 유료 회원들만 구할 수 있다.
일반 판매[General]의 경우에는 첼시나 아스날은 거의 안 풀린다고 보면 되며, 혹시라도 FA컵이나 리그컵의 경우에는 가능성이 있으니 잘 알아보도록 한다.
불편한 점이라면 첼시 아스날은 E-Ticket을 지원하지 않고 우편으로 오기 때문에 한국으로는 30~40일 정도는 기본으로 걸린다.(기간이 많이 남으면 우편으로 티켓이 오게 된다)
날짜가 얼마 남지 않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이메일을 미리 발송해서 현장에서 받을 수 있게 한다.
현장에서 받을 경우 여권, 결제된 카드, 결제내역을 꼭 지참한다.
토트넘의 경우 가끔 E-Ticket이 지원되는 경우도 있다.
잉글랜드 국가대표 경기의 경우, 날짜가 미리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최소 2달전에 미리 웸블리 경기장 홈페이지에서 경기 날짜를 알아보고 티켓 우편배송이 원활하게 올 수 있도록 한다.

3. 마지막으로 그냥 경기장 티켓오피스에 가서 남은 티켓이 없는지 물어본다.
빅매치가 아닌 경우에는 가끔 티켓이 남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4. 모두 실패했다면 런던에는 펍에서 축구를 즐겨도 좋다.
아니면 다른 팀들인 웨스트 햄이나 크리스탈 팰리스도 런던에 연고를 두고 있는 팀들이다.

런던에서 축구를 직접 보는 것이 까다롭기는 하지만 그만큼 보람도 있고 재미도 있을 것이다.

최종 업데이트 2015.09.04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 완전 좋아요 55
  • 좋아요 20
  • 별로예요 0

평가를 하시면 무료항공무료호텔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매일 매일 드려요~

댓글 2
  • 현지 가서 보면 잔짜 짱일듯~!
    디아나 2015.06.19 17:14
  • 크 유럽 축구....+_+
    영국덕후 2015.06.19 16:55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