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레
평가를 하시면 무료항공과 무료호텔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매일 매일 드려요~
300년 전통을 지닌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엘리자베스 여왕도 반한 스토레의 '바바(BABA)'
빵과 케익, 샐러드, 쿠키, 사탕, 와인, 고기 등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다양한 메뉴들
여왕이 방문한 마카롱 가게
파리의 빵집들은 하나같이 다 오랜 역사를 지닌 편이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3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스토레는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제과점이다. 프랑스로 망명 온 폴란드 왕의 전속 제빵사 니콜라 스토레가 1730년에 오픈 해 지금까지 자리를 지키며 파리의 명물로 자리잡았다. 명성에 비해 매장 규모가 작고 화려하지도 않지만 빵과 케이크, 샐러드, 연어를 올린 요리, 감자 요리 등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메뉴들이 매장 가득 채우고 있다.
그리고 스토레의 유명세를 높여준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엘리자베스 여왕이 즐겨 찾았다는 것이다. 엘리자베스 여왕은 스토레의 수많은 메뉴 중에서도 특히 '바바BABA'를 가장 좋아했다. 바바는 럼주에 적셔 만든 빵으로 한 입 물면 입안 가득 럼주 향이 채워진다. 바바의 종류는 럼주에 적신 기본 바바인 '바바 오 럼 나뛰르', 커스터드 크림과 건포도를 첨가한 '알리 바바', 생크림에 산딸기를 올린 '바바 샹티이' 등이 있다. 럼주에 적신 ‘바바 오 럼’은 사실 호불호가 갈리는 맛이다. 럼주의 쓴 맛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은 좋아하지 않을 맛이므로 모험을 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다른 종류를 맛보도록 하자.
또 다른 스토레의 대표메뉴이자 인기메뉴는 커스터드 크림이 가득한 에클레어와, 초콜릿 크림이 가득한 에클레어이다. 300년의 역사가 담긴 빵집의 모습, 엘리자베스 여왕이 좋아했던 빵의 맛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들러보자!
TIP
영국 여왕이 방문할 정도로 유명세를 탄 곳
지역
루브르 박물관 주변
현지명
Stohrer
영업시간
07:30 ~ 20:30
휴무일
연중무휴
주소
51 Rue Montorgueil, 75002 Paris
전화번호
33 1 42 33 38 20
홈페이지
http://www.stohrer.fr
찾아가는 방법
M4 Les Halles역에서 도보 6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