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입국하기

입국하기

입국심사

태국은 우리나라와 사증면제협정 체결을 하였기에, 관광을 목적으로 한다면 비자 없이 90일 동안 태국에서 체류를 할 수 있다. 또한 워낙 많은 수의 한국 관광객들이 태국을 방문하기에 입국심사도 까다롭지 않은 편. 방콕의 수완나품 공항의 거대한 규모에 한 번 놀라고, 수많은 입국심사대에 놀라지만 친절한 심사관들에게 한 번 더 놀랄 것이다. 싸와디 캅! 이라고 현지어 인사를 해주는 것도 작은 예의.

최종 업데이트 2015.11.18

수정요청

출입국 신고서

입국 신고서는 가족 단위가 아닌, 1인 1장씩 기재를 해야 한다. 비행기 안에서 미리 작성 후 입국 심사 시에 같이 제출하면 빠르게 수속할 수 있다. 또한 입국 시 한국으로 돌아가는 비행기 티켓이 있는지도 종종 확인하니 이티켓도 챙겨 놓자.

TIP! 태국, 코끼리 상아 물품 반출 금지!
요즘 태국에서는 코끼리의 수가 현저히 줄고 있는 상태. 코끼리를 신성시 여기는 태국이기에 태국에서 상아 기념품은 함부로 사서는 안 될 물품! 상아 기념품은 불법으로 구분되어, 함부로 사왔다가는 불법 소지죄로 공항에서 체포될 수 있다. 상아로 만든 기념품은 봐도 못 본 척, 사라고 해도 돌아서자.

최종 업데이트 2016.07.26

수정요청

세관 신고서

입국심사와 수하물을 찾은 후, 마지막으로 공항에서 나가기 전에 통과하는 세관! 녹색채널Green과 적색채널Red로 구분되어 있어 신고물품이 없다면 녹색으로, 신고 물품이 있다면 적색으로 이동한다. 태국 입국 시, 총 가치가 10,000THB가 넘는 물품을 가지고 입국할 경우는 관세의 대상이 되므로, 신고를 해야 한다. 미 신고 시에는 물품의 4배의 가치와 세금, 관세를 더한 벌금이 부가되며 압수 조치까지 당할 수 있다. 벌금이 아니면 10년 이하의 금고형에 처해질 수도 있으니 유의하자. 또한 태국만 여행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국까지 여행을 하는 경우 50,000THB 이상을 소지하고 출국하면 이 역시 신고의 대상이다. 20,000$이상 초과하는 경우도 신고 대상.

직업 Occupation
회사원
Businessman
Employee
학생
Student
주부
Housewife

방문 목적 Purpose of visit
여행
관광
Travel
Sightseeing
업무
Business
공부
Study
Education
친지 방문
Visiting relatives
환승
Transit

세관 신고 대상

모든 마약류 및 음란 서적, 그림 등은 반입 금지
무기류
경찰청과 지역 접수처의 허가에 따라
카메라
5통의 스틸 카메라 필름을 포함한 스틸 카메라, 무비 카메라는 무관세. 3개의 8mm 혹은 16mm 무비 카메라 필름도 무관세로 처리. 담배 및 주류 : 담배류는 총 무게가 250g을 넘지 않아야 하며, 1인당 200개비까지로 제한한다. 와인 및 주류는 1리터까지 무관세로 허용.
가전제품
이민 등 거주지 변경으로 인한 반입은 무관세.
동식물
특정 종류의 열매나 야채 등 식물의 반입이 금지되어 있다.

TIP! 출입국 카드 작성 시 참조!
국가 별로 출입국 카드 항목은 비슷한 편이지만, 특히 직업과 방문 목적은 선택형/직접 작성형으로 국가마다 방식이 다르다. 자신에게 해당되는 사항을 미리 알아두면 영단어가 떠오르지않아 긴장할 걱정은 끝!

TIP! 태국 입국, 공항 벗어날 때까지 담배와 주류 면세 허용범위 주의 또 주의!
입국심사는 쉽지만, 세관신고는 어렵다! 요즘 태국에서는 담배와 주류 면세를 엄격히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규정을 지켜야 한다. 세관을 통과한 후에라도, 다른 일행에게 맡겼던 담배를 다시 받거나, 혹은 잠시 다른 사람의 것을 맡아 한 사람이 세관 범위를 넘게 소지하고 있어도 그 자리에서 바로 압수, 면세범위 초과한 담배를 세관신고 및 세금납부를 하지 아니하고 세관구역을 통과한 후 소비세청 단속요원에게 적발되는 경우 특소세액(세율 85%)의 10배에 상당하는 벌금이 부과된다.
주류 역시 1리터 이하까지 허용되나, 그 이상 적발이 될 경우 압수는 물론이고 구입 가격 2배의 벌금이 부과된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담배와 주류를 많이 사는 편이며, 간혹 한 가방에 담배와 주류를 모아 담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물건이라 하더라도 내가 소지하였다면 내가 걸리는 것이다. 영수증과 물품은 각자 소지하고, 입국장을 나가 공항을 벗어난 뒤 차량을 탑승할 때까지는 본인의 물품만 소지하자. 세관을 통과했다고 해서 공항 내에서 다른 이에게 맡겨 둔 본인의 물품을 회수하다 공항 직원에게 걸리면 그 자리에서 모두 압수되는 사례가 종종 있으니 반드시 유의하자.

최종 업데이트 2016.07.26

수정요청
댓글 1
댓글쓰기
0/600
등록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