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국 심사
싱가포르 항공을 타고 창이 국제공항에 도착한다면, 제 2 터미널에서 내리게 된다.
반면 한국으로 돌아올 때는 제 3 터미널을 이용하게 된다.
입국장으로의 이동은 Arrival이나 Baggage Claim 표지판을 따라가면 된다.
에스컬레이터에서 바라보면 입국장 전경이 한눈에 펼쳐진다.
싱가포르는 별다른 비자가 필요하지 않으며, 입국 심사를 받을 때 입국 신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대를 통과한 후 자그마한 면세점과 함께 바로 Baggage Claim이 있으니 전광판에 안내된 항공편을 확인한 후 짐을 찾으면 된다.
세관 통과 시 신고할 물건이 없다면, 녹색선 쪽으로 통과하면 입국 완료.
출입국 신고서
Tip! 출입국 카드 작성 시 참조
국가별로 출입국 카드 항목은 비슷한 편이지만, 특히 직업과 방문 목적은 선택형/직접 작성형으로 국가마다 방식이 다르다.
자신에게 해당되는 사항을 미리 알아 두면 영단어가 떠오르지 않아 긴장할 걱정은 끝!
직업 Occupation
회사원 Businessman/ Employee/Office worker
자영업 Self-employed
학생 Student
주부 housewife
여행자 Traveller
방문 목적 Purpose of Visit
여행 Travel
관광 Sightseeing/Holiday
업무 Business
공부 Study/Education
친지 방문 Visiting Relatives
환승 Transit
반입 금지 물품
싱가포르는 법에 관해 매우 엄격한 나라.
2018년도 2월부터 담배 관련 개정 법이 발효됨에 따라 싱가포르에서 전자 담배, 물 담배, 씹는 담배 등 담배 유사 제품을 구매, 소지, 사용하는 행위가 전면 금지된다. 세금을 물지 않은 일반 담배 또한 반입 금지. 담배 소지 시에는 반드시 세관 신고를 해야 한다.
또한 담배뿐만 아니라 껌을 씹거나 반입하는 것도 금지되어 있으니 주의하자. 기타 물품의 경우 48시간 이상 국외 체류 여행객은 SGD 600, 48시간 이하 국외 체류 여행객은 SGD 150 미만이면 면세 처리된다.(단, 말레이시아에서 입국한 여행객은 해당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