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주로
평가를 하시면 무료항공과 무료호텔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매일 매일 드려요~
대형 서점부터 고서적, 화방, 문방구도 많아 출판문화의 중심지라고 불리는 복주로
상하이 서성(上海书城), 외문서점(外文書店), 상해문화상(上海文化商)을 들러보자.
우리나라보다는 저렴한 가격의 책과 미술도구가 많다.
상하이 최대 서점인 상하이 서성부터 시작해서 많은 서점이 있어 복주로(福州路, 푸저우루)는 책이 있는 거리라 불린다. 우리나라의 명동과 비슷한 번화한 거리 난징둥루(南京东路) 바로 옆에 위치한 복주로는 이전에 최초의 신문사와 서점, 인쇄소가 있었던 자리답게 서점뿐만 아니라 화방, 문방구도 많아 출판문화의 중심지라고 불린다. 특색 있는 서점들도 많아 대학생, 외국 학자, 고서 애호들이 자주 찾는다. 상하이 최대 서점인 상하이 서성(上海书城)과 외국인들을 위해 주로 외국 서적을 취급하는 외문서점(外文書店), 문구류 및 사무용품, 선물용품을 파는 도매상가인 상해문화상(上海文化商) 등을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우리나라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책과 미술 도구들이 많아 책과 미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이곳에서 지갑을 단단히 채워야 할 것이다.
지역
남경동로&외탄 주변
현지명
福州路
주소
上海黃浦區福州路353号
찾아가는 방법
지하철 1호선, 2호선, 8호선 인민광장(人民广场, PEOPLE'S SQUARE) 역에서 하차. 3번 출구로 나오면 신호등을 건너 펼쳐지는 복주로(福州路, 푸저우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