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이것만은 알고가자

뒤로

항공권

국제 항공편을 통해 베이징으로 들어가는 경우, 해외 여행객들은 베이징 수도 국제공항(北京首都国际机场)을 통한다. 베이징 수도 국제공항은 중국의 수도인 베이징 차오양구에 자리한 국제공항으로 중국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붐비는 곳이다. 베이징 시내에서는 북동쪽으로 25km 떨어져 있으며 3개의 터미널로 이루어져 있다. 해외에서 들어오는 여행객들은 국제선 터미널인 제2터미널과 제3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제1터미널은 국내선 전용 터미널이다. 인천공항에서 출발하여 베이징 수도 국제공항으로 취항하는 항공사는 직항으로는 대한항공, 중국남방항공, 중국국제항공, 아시아나 등이 있으며, 김포공항에서도 출발한다. 또한 케세이퍼시픽, 에어마카오, 싱가포르 항공사 같은 경우는 인천공항에서 출발하지만 각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를 경유하는 항공편이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경유항공편은 항공료는 저렴하지만 기본 7시간 이상 걸려 베이징에 도착하므로 이용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항공권을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해서는 역시 얼리 버드(Early Bird) 티켓이 정답이다. 얼리 버드 티켓은 출발 120일 전쯤에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다. 물론 항공사별 이벤트 상품이나 소셜커머스, 땡처리 상품 등으로 나온 항공권을 산다면 더 저렴하게 구할 수 있으나 운에 맡겨야 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니 기왕이면 하루라도 빨리 티켓을 구하는 편을 추천한다. 할인 항공권은 학생 할인, 여행사를 통한 구매 등 여러 가지로 구할 수 있는데, 구매하기 전에 꼭 유효기간이나 날짜 변경 여부, 경유지 도착시각과 체류시간을 확인해볼 것!

직항

베이징으로 바로 가는 직항편은 대한항공, 아시아나와 중국에서 운영하는 중국남방항공과 중국국제항공이 있다. 소요 시간은 편명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2시간 내외이다.

인천공항 출발 항공편

항공사
취항 요일(출발시간)
소요시간
아시아나
매일(8:30, 3:00, 13:05, 15:10, 15:15, 18:10)
2시간 15분
대한항공
매일 (11:30, 19:00, 23:20)
2시간 10분
중국남방항공
매일(23:20)
2시간 5분
중국국제항공
매일(13:05, 15:10, 18:10)
2시간

김포공항 출발 항공편

항공사
취항 요일(출발시간)
소요시간
아시아나
매일(08:40, 09:30)
1시간 55분
대한항공
매일 (09:20, 12:30)
2시간 10분
중국남방항공
매일매일(12:30)
2시간 5분
중국국제항공
매일(9:30)
1시간 55분

Tip! 임산부의 항공기 탑승,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항공사마다 조금씩 규정이 다르지만 대부분 임신 32주 미만의 임산부의 경우, 의사로부터 항공여행 금지를 권고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자유롭게 탑승이 가능하다. 하지만 임신 32주 이상 36주 미만의 경우, 탑승일 기준 7일 내의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단서나 소견서 그리고 서약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 소견서에는 항공 여행의 적합 여부, 출산 경력, 분만 예정일이 포함되어야 한다. 만약 36주 이상의 경우는 안전 상의 이유로 탑승이 거절될 수 있다. 쌍둥이를 임신한 경우라면 탑승 가능한 시기가 더 짧기도 한다. 항공사마다 탑승 가능한 임신 주차가 조금씩 다르므로, 임신한 상태에서 비행기를 탑승할 예정이라면 미리 항공사에 문의를 하고 의사 소견서를 받아두는 것이 좋다. 하지만 모든 책임은 본인의 건강에 달려 있으니, 임산부의 비행기 탑승은 언제나 유의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또한 사전에 임신 여부를 알리지 않은 상태로 탑승하거나, 임산부 탑승 시 필요한 서류를 미지참하면 탑승이 거부될 수도 있다.

최종 업데이트 2016.07.25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비자

중국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비자가 꼭 필요하다. 크게 단수비자와 복수비자, 개인비자와 단체비자(별지비자)로 나뉘며, 단수비자는 1회, 복수비자는 2회 이상 입국이 가능하다. 기간에 따라 비용이 달라진다. 여행 목적으로 방문하려면 단수비자를 받으면 되는데, 비자발급센터 또는 대행사를 거쳐야 한다.

중국 비자신청센터
www.visaforchina.org

- 서울스퀘어
서울시 중구 한강대로 416 서울스퀘어 6층 / 1670-1888
비자접수시간 : 평일 보통비자 09:00~15:00, 급행비자 09:00~11:30

- 남산스퀘어
서울시 중구 퇴계로 173 남산스퀘어 3층 / 02-750-7800
비자접수시간 : 평일 보통비자 09:00~15:00, 급행비자 09:00~11:30

비자 신청 방법
개인비자는 일행이 1~4명일 경우, 단체비자는 5명 이상일 경우 신청할 수 있다. 2인 이상이 동일 왕복 항공편을 이용한다면 별지비자를 신청해도 좋다. 신청일로부터 15일 안에 입국, 28일 안에 출국해야하는 조건이 있지만 가격이 개인비자에 비해 반값 정도로 싸고 간편하다. 개인비자일 경우 신청 준비물은 여권 원본과 여권용 사진 1매, 단체비자(별지비자)일 경우 여권 사본이 필요하다.

비자 이용 방법
개인비자는 여권에 비자가 부착되며 단체비자는 종이에 인쇄된 비자의 원본과 사본이 제공된다. 수속 방법은 어렵지 않다. 개인비자인 경우 여권에 있는 비자를 제시하면 되고 단체비자는 입국 시 비자 사본 제출 후 명단 순서에 맞게 심사를 받아야 하며, 출국 때도 같은 방식으로 원본을 제출하면 된다. 명단 중 결원이 있을 경우 문제의 소지가 있으니 주의하자.

최종 업데이트 2016.07.25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주의사항

가장 기본적이지만 놓치기 쉬운 일이 바로 항공권 출력! 대부분의 항공권이 E-ticket으로 발행이 되기 때문에 프린트 한 번이면 쉽게 출력할 수 있다. 공항에서 출국할 때는 E-ticket 없이 여권만으로도 체크인이 가능하지만, 외국 공항에서는 E-ticket 없이는 리턴 티켓 발권이 어려울 수도 있다. 또한 외국에서는 여권이 신분증이므로 늘 몸에 지니고 다녀 잃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 만약을 대비해 여권 복사본을 한 부 준비하는 것도 좋다.

최종 업데이트 2016.07.25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여행복장

중국의 드넓은 대륙에 위치한 베이징은 전형적인 온난대 반습윤 대륙성 계절풍 기후이다. 우리나라와 같이 사계절이 뚜렷하고 봄, 가을이 짧으며 여름과 겨울이 길다. 우리나라와 가까운 만큼 날씨가 매우 비슷한 편인데, 한겨울인 1월의 평균 기온이 영하 5도, 여름인 7월에는 영상 26도를 웃돈다. 한 해 강수량의 75%가 여름인 7월부터 9월에 집중적으로 내리며 겨울에서 봄까지는 상당히 건조한 편이다. 특히, 고비 사막과 타클라마칸 사막 등 황하 상류 지대의 흙먼지가 강한 상승 기류를 타고 오는 황사는 봄에 심한 편이다. 9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인 가을은 베이징 여행을 즐기기에 최적의 날씨를 자랑하지만, 그 기간이 짧다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베이징 기후 역시 급속히 온도가 올라가고 있어 여름에도 매우 덥다. 계절별로 구분되는 베이징 날씨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여행 전에 알맞은 복장과 소품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봄과 가을철 여행복장

여름과 겨울에 비해 짧은 봄과 가을은 온도로만 본다면 베이징 여행하기에는 딱 좋은 날씨를 자랑한다. 하지만 강한 바람을 동반한 황사가 불어오는 건조한 봄에는 여행복장에 각별한 주의를 요구한다. 독한 황사 먼지와 바람을 막기 위한 마스크 혹은 스카프는 필수이며, 눈에 알레르기 질환이 있거나 먼지에 예민한 여행객들은 선글라스나 보호 안경을 착용하는 것을 권한다. 또한, 건조한 봄이니만큼 수분을 공급해줄 수 있는 제품을 여행 전에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을철에는 비교적 온화하고 맑은 날씨를 자랑하지만, 일교차가 심해 저녁에는 춥다. 따라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외투나 긴 팔을 반드시 챙기고 목을 따뜻하게 해주는 목도리나 스카프를 착용하는 것을 권한다.

여름철 여행복장

베이징의 여름은 매우 덥고 비가 많이 내리는 것이 특징이다. 7~9월은 장마 기간이니 이 기간에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날씨 확인 후 우비나 우산을 반드시 챙겨야 한다. 대게 낮에는 햇빛이 쨍쨍하고 저녁에는 기온이 내려가면서 쌀쌀해질 수 있다. 뜨거운 햇살에 대비하는 선글라스와 저녁이나 비가 올 때 입을 얇은 남방은 기본적으로 챙기자. 최근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온도가 계속 상승하여 가장 더울 때는 섭씨 40도까지 오르내리니 여름에 베이징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더위에 주의하자.

겨울철 여행복장

추위가 심하고 건조한 베이징의 겨울. 따뜻한 겨울옷은 필수이며, 그 외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소품들이 필수이다. 장갑, 목도리, 모자 등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데 효과적이며 오래 걷는 여행이니만큼 신발도 발을 보온해주는 것을 착용하도록 하자. 베이징의 겨울에는 눈이 오는 날이 자주 있지는 않지만, 간간히 내리니 작은 우산 정도는 챙기는 것이 좋다.

최종 업데이트 2016.07.25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여행물품

여행준비에 돈 많이 들이지 말자

때로는 여행 준비를 위해 더욱 많은 돈이 들어갈 때도 있다. 새 트렁크, 새 신발, 새 옷. 하지만 이 모든 것은 단지 나의 만족! 트렁크는 한 번 수하물로 보내면 흠집이 나는 건 당연하고, 새 신발은 발에 맞지 않아 불편할 수 있다.

하지만 화장품은 챙겨가자!
강렬한 자외선으로 피부가 나도 모르게 타버릴 수 있다. 얼굴용 자외선차단제와 바디 전용 자외선 차단제를 구비해 수시로 발라주는 것을 잊지 말자. 드넓은 자금성이나 만리장성을 관람할 때, 햇살이 좋은 광장에서 앉아있을 때 자외선에 노출되는 피부보호는 꼭 잊지 말자. 벌레에 물릴 수도 있으니, 몸에 바르는 벌레 퇴치제나 연고 등을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

TIP 수하물
이코노미석 기준으로 부칠 수 있는 짐은 1인당 20kg 까지가 기준. 또한 기내 반입할 수 있는 수하물은 10kg 이내 가로 • 세로 • 높이의 합계가 115cm이하여야 한다. 보통 여행을 가기 위해 짐을 싸다 보면 만약을 위해 이것저것 챙기다 트렁크가 꽉 차는 경우가 발생한다. 하지만 여행지에서는 아무래도 다양한 물건들을 쇼핑해올 확률이 크기 때문에 트렁크의 절반 정도는 여유로 남겨두자. 만약 수하물의 무게가 규정보다 높아질 경우 항공사별로 다르지만 1kg 기준으로 추가 요금을 부과하니 이 점 유의할 것!

여행물품 체크리스트
여권

일정표

숙소바우처

여권사본

여권사진 여분

카메라

카메라 충전기

현금

해외용 신용카드

우산

옷핀

빨래집게

휴대폰

휴대폰 충전기

어댑터

항공권

마일리지카드

물티슈

일반티슈

옷걸이

속옷

의류

치약

칫솔

비누

샴푸

린스

화장품

여성용품

소화제

해열제

지사제

연고류

밴드

즉석밥

믹스커피



드라이기

수건

구두

운동화

슬리퍼

필기도구

여행노트

자물쇠

부채

목베개

수면안대

플래쉬

지갑

간편가방

모자

선글라스

지퍼백

비닐봉투

투어팁스 가이드북

투어팁스 지도

최종 업데이트 2016.07.25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 완전 좋아요 2
  • 좋아요 0
  • 별로예요 0

평가를 하시면 무료항공무료호텔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매일 매일 드려요~

댓글 1
  • 윽..황사사진을 보니..정내미가뚝...ㅋㅋㅋㅋㅋㅋ
    노꽁^^ 2014.01.09 13:28
  • 노꽁^^ 저 황사에 우리 폐는 중금속에 노출된다는 ㅎㅎㅎ
    옥민수 2014.01.09 13:33

베이징 오픈에디터

총 16명의 여행자가
업데이트 및 감수에 참여

  • ssun ssun
  • 더트래블러 더트래블러
  • 지동이 지동이
  • 쏭냥 쏭냥
  • 하이택 하이택
  • SN SN
  • 보리나무a 보리나무a
  • 손정아 손정아
  • 박민희 박민희
  • 임유정 임유정
  • 장유진 장유진
  • 이재병 이재병
  • 진실 진실
  • 남은정 남은정
  • 유미선 유미선
  • 김소연 김소연

오픈에디터 신청은 PC버전에서만 가능

해당 내용보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