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지
발 마사지! 하면 타이완을 바로 떠올릴 정도로 하나의 문화로 인정받고 있는 타이완의 마사지. 타이베이 중심가에는 400여 개의 업소가 에스테틱, 양생관이라는 이름으로 마사지를 제공하고 있다. 여행으로 인해 피곤해진 다리 근육을 풀어 줄 수 있는 발 마사지로 여독을 날려 보자.
로얄 발리 皇家峇里經典養生會館
시먼딩에 위치한 로얄 발리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발 마사지 숍이다. 내부는 타이완 느낌의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으며, 1층은 발 마사지 전문, 2층은 전신 마사지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곳인 만큼 한국어, 일본어, 영어 가능한 직원들이 있으며 친절히 응대해준다. 가장 기본적인 어깨와 발 마사지 코스는 족욕물에 발을 담그고 10분간 앉은 채로 어깨마사지를 받는다. 그 후 자리를 옮겨 30분간 종아리와 발 마사지를 같이 받는다. 마사지 받는 도중 본인의 상태를 말하면 간단하게 영어나 중국어로 나의 몸 상태에 대해 설명해준다. 마사지 받는 중에는 따뜻한 우롱차와 함께 같이 간 동반객들과 담소를 나눌 수 있으며, 잠을 청할 수 있으니 달콤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로얄 발리를 추천한다.
- 운영시간 : 10:00~03:00
- 주소 : 10843台灣台北市萬華區昆明街82號
- 전화번호 : +886 2 6630 8080
- 홈페이지 : www.royalbali.com.tw
- 찾아가는 법 : 지하철 반난라인의 西門(Ximen) 6번 출구로 나온 후 도보 5분. 역에서 나온 뒤 시먼딩 거리로 네 블록 가량 이동한다. 사거리에 KFC가 보이면 좌측의 골목으로 진입하여 다섯 블록만 이동하면 길의 왼쪽에 있다.
자화당 滋和堂
타이베이 여행의 피로를 풀어줄 발 마사지 전문점을 찾는다면 자화당을 추천한다. 정확히는 자화당 건강 양생센터이며 국가인정 의료보험지정 진료소이다. 흡사 우리 병원과 같이 생겼다. 자화당을 들어서면 족부반사구 건강법이 붙어 있다. 족부반사구 건강법은 인체 각 내부기관에 이상이 생겼을 시 발바닥에서 유독 아픈 분위가 나타난다. 이때, 그곳을 안마로 자극하여 줌으로써 인체의 기능을 조절하고 질병을 치료해나가며, 나아가 질병 예방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족부반사구 건강법이다. 자화당을 비롯한 타이완의 발 마사지 숍들은 반사구역을 마사지하여 피로감이 더 빨리 풀린다고 한다. 미리 예약을 하고 싶을 경우 전화를 걸거나 홈페이지로 가 예약 후 방문하면 바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 운영시간 : 월~금 13:30~21:30, 토 09:00~18:00, 일요일 휴무
- 주소 : 104台灣台北市中山區新生北路一段59-1號
- 전화번호 : +886 2 2523 3376
- 홈페이지 : www.giwado.com.tw
- 찾아가는 법 : 지하철 南京東路(Songjian Nanjing)에서 하차 후 도보 5분. 3번 출구로 나온 뒤 바로 있는 우측의 골목으로 들어가 네 블록 걷는다. 고가도로가 있는 큰길에 나오게 된다면 다시 남쪽으로 여섯 블록만 이동하면 초록색 간판의 자화당이 있다.
*[TIP!]
타이완의 마사지 숍에서는 발 마사지를 기본으로 하며, 그 외에 상반신, 전신 마사지를 제공한다. 오일 마사지 같은 경우에는 속옷만 입고 마사지를 받아야 하므로 동성 안마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밀폐된 공간으로 들어가야 할 경우 문을 열어 달라고 하여 조금 더 개방적인 분위기로 바꾸는 것도 좋다. 마사지 숍을 방문할 때는 너무 늦은 시간보다는 오후 10시 이전에 받고 나오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