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전문가 여행기

뒤로

 

아이와 함께 걷는 후쿠오카 도심 산책

아이와 나, 둘만의 규슈 멘토링 여행 

 

8

 

일본 규슈지역의 후쿠오카는 한국 인천공항에서 불과 1시간 20분이면 도착하는 가까운 해외여행지입니다. 아이들과  주말을 이용하여  2박3일로 여행을 다녀오게 될 경우 여행의 출발점은 후쿠오카 JR하카타역. 이 부근은 기차, 지하철, 버스 등 교통의 중심지인데다 숙박, 쇼핑, 식사 모두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곳이어서 여행자라면 누구나 들르는 곳이지요. 게다가 후쿠오카 근교로 여행을 나가더라도, 한국으로 돌아가는 여행의 마지막 날 어김없이 돌아오게 되는 이곳. 

한국으로 돌아가는 비행시간까지 우리에게 남은 체류 시간은 약 반나절. 후쿠오카의 속살을 아이와 함께 즐기고자 설렁설렁 도심 산책에 나섰습니다. 

하카타역사 안에 있는 보관함에 짐을 맡긴 후 가볍게 아이 손을 잡고 밖으로 나옵니다. 지도를 펼쳐들고 동선을 대충 훑어봅니다. 산책길은 하카타 역에서 캐널시티, 구시다 신사를 지나 가와바타 상점가, 그리고 후쿠오카 아시아 미술관을 둘러보고 다시 하카타역으로 돌아오는 길로 정했습니다. 여유롭게 걷고, 중간에 점심식사도 하고, 미술관 관람과 체험까지 즐기고 다시 돌아오는 반나절 코스. Get About 트래블웹진 독자 여러분도 함께 걸어보실까요?

 

[우리의 코스]

하카타 역 - 캐널시티 하카타 - 구시다 신사 - 가와바타 도리(상점가) - 후쿠오카 아시아미술관 - 하카타 역

 

 

1

 

후쿠오카 랜드마크, 캐널시티

 

캐널시티 하카타는 후쿠오카의 랜드마크 중 하나. 하카타역에서 걸어가는 방법은, 역 앞 100엔 버스 정류장쪽으로 나와 쭉 뻗은 큰 도로인 '하카타 에키마에 도리'를 따라 15분 정도 걸으면 도달하게 됩니다.

캐널시티로 가는  앞 100엔 버스 정류장쪽으로 나오면 쭉 뻗은 큰 도로가 하나 나오는데요. 바로 '하카타 에키마에 도리', 이 길을 따라 15분 정도 걸으면 캐널시티 하카타가 나옵니다. 캐널시티는 인공운하가 중앙부를 흐르고 그 운하를 중심으로 지하1층, 지상 5층으로 구성된 복합건물로, 패션/식당/잡화를 취급하는 샵이 무려 140점, 그러다보니 쇼핑만을 위해 이곳을 방문하는 여행자도 많은데요. 쇼핑을 하려면 하루가 부족할 정도라는 이곳에서 '아이'와 함께라면 쇼핑보다는 '분수쇼'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분수쇼는 매 30분마다 (10: 30~ 21: 30), 음악과 함께 하는 분수쇼는 매 시간 정시(10:00~22:00)에 시작됩니다. 간단하게 분수쇼를 구경하고 구시다 신사로 향합니다. 캐널시티 구름다리를 끝까지 걸으면 구시다 신사 뒷문으로 연결 되지만, 이왕 도심산책을 나섰으니 캐널시티에서 신사로 가는 길을 걷습니다. 하카타 서편 건물을 왼쪽으로 끼고(호텔 도미 인 프리미엄을 왼쪽으로 두는 길을 이정표로 두시면 길 찾기가 쉬워요.) 걸으면 얼마 지나지 않아 구시다 신사 뒷문이 나옵니다. 

 

 

11

12

 

도심 속 신앙, 구시다 신사 櫛田神社

 

장식인가? 북인가? 정체가 애매한 (진실은 술통입니다!) 통이 줄줄이 쌓여있는 구시다 신사. 이곳은 일본 3대 마츠리(축제) 중 하나인 '하카타 기온야마가사'가 매해 7월 1일 열리는 후쿠오카의 대표 신사입니다. 마츠리에 사용되는 화려한 대형가마가 놓여있어 딸아이의 시선을 사로잡았어요. 20m 크기가 넘는 가마를 자세히 들여다보니 사람 모양의 인형 조각들이 잔뜩 들어있습니다. 모두 일본의 신들이라고 해요. 

 

 

13

 

신사는 새벽 4시부터 밤 10시까지 개방하는데요, 도심에 위치해 많은 사람들이 기도를 하거나 점을 치기 위해 신사를 찾아오고 있었어요. 저희도 이곳에서 일본인들의 종교생활을 엿볼 수 있었지요. 손 씻는 곳에서 수세를 하며 몸을 정갈히 하고, 본당 앞에 동전을 던진 뒤 길고 굵은 줄을  흔들어 종을 울립니다. 그 후 두 손을 가지런히 모으고 머리를 조아리며 기도를 올리는 사람들. 기도를 마치고 나면 본당 한쪽에 마련되어있는 오미쿠지(운세종이)를 한 장 뽑습니다. 좋은 내용이면 가져가고 나쁜 내용이면 본당 앞 마당에 묶어 액운을 끊는 것이라고 합니다. 여행자들도 문화체험을 위해 종종 해보는지, 일본어 뿐만 아니라 한국어와 중국어로 된 오미쿠지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2

5

 

시간가는 줄 모르는 재래시장 구경, 가와바타 도리 

 

구시다 신사를 뒤로하고 다시 뒷문으로 나오면 옆으로 나카스 강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강을 따라 '가와바타 도리'가 이어집니다. 이곳은 우리나라의 재래시장과 비슷한 모양의 전통 상점가. 화려한 캐널시티와는 또 다른 일본의 정취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아케이드 형으로, 천장에 지붕이 이어져 비가 와도 우산을 쓰지 않고 구경할 수 있기에 편리합니다. 번잡한 대형 쇼핑몰과는 달리 한적한 분위기로 여유있는 산책을 즐길 수 있었어요. 중앙 통로를 중심으로 좌우로 늘어선 상점들마자 일본 전통 그릇, 조각품, 옷, 인형과 잡화 등을 내놓고 있어 구경하다 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겠더라고요. 

 

 

6

7

 

구경하다 지칠 때 쯤이면 나카스 강변의 카페테리아에서 잠시 휴식을 취할 수도 있으니! 돌아오는 길엔 시장 대신 나카스 강변길을 걸으며 더욱 아기자기한 도심 산책을 즐겼습니다. 

 

 

17

18

 

도심 속 갤러리, 후쿠오카 아시아미술관 

 

전통시장 가와바타 도리와 나카스 강변을 따라 타박타박 걷다보니 어느새 하카타 리버레인까지 이릅니다. 하카타 리버레인의 7층과 8층에는 후쿠오카 도심 속 갤러리, 후쿠오카 아시아미술관이 있습니다. 

아시아 근현대 미술 전문관이라는 후쿠오카 아시아미술관은 파키스탄, 몽골, 인도네시아 등 23개의 나라와 지역 간의 미술교류, 전시, 소장품전, 기획전 등의 특별 전시를 활발하게 하는 진행하고 있는 체험형 미술관입니다. 1993년 개관하여 5년마다 '아시아미술전'을 개최하고  다양한 테마의 소장품전이나 특별기획전을 열고 있는데요, 미술관 입구 1층에는 다양한 전시 홍보물이 비치된 안내센터가 있어 이런저런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별전과 일반 아시아미술전 관람을 위해서는 별도의 티켓을 구매해야 하지만, 그것이 부담스럽다면 7층 체험공간과 8층 무료전시관만 즐겨도 충분히 흥미로운 갤러리투어가 될 수 있습니다. 7층에는 전시관 외에도 알록달록 다채로운 모양으로 된 일본식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가게도 있고, 아이와 함께 편한 자세로 책을 읽을 수 있는 도서관도 있거든요. 무엇보다 미술관 곳곳에 놓여있는 설치 예술 작품들을 발견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후쿠오카 아시아미술관

주소 : 후쿠오카시 하카타구 시모가와바타마치 3-1(리바레인 센터빌딩 7・8층)

개관시간 : 10:00~20:00 (입실은19:30까지)

매주 수요일 휴관 (수요일이 휴일일 경우, 그다음 평일) / 연말・연초 (12월26일∼1월1일)

입관료:무료

관람료:아시아갤러리 (콜렉션전) / 일반 200엔 (150엔) / 특별전 별도 유료관람( 500엔 내외) 

 

 

 

낯선 곳을 여행 할 때, 느리게 걷는 것만큼 그곳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방법은 없을 것 같아요. 후쿠오카는 반나절민 시간이 주어져도 아이 손을 잡고 타박타박  걸으며 도심 산책을 즐길 수 있답니다. 그러니 가끔은 아이와 눈을 맞추고, 또 함께 같은 곳을 바라보면서 교감하는 '멘토링 여행'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 

 

 

INFORMATION

 

더 많은 일본 여행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 http://www.jroute.or.kr 

◆ http://www.facebook.com/joinjroute

 

 

※ 취재: Get About 트래블웹진

 

 

 

정보제공 | Get About 트래블 웹진
녹색희망 녹색희망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을 통해 얻게 된 낮고 겸허한 세상 바라보기를 통해 ‘공정한 세상’,’윤리적 여행’ ,‘착한 여행’, ’더불어 행복해지는 삶’ 으로까지 너른 시야를 갖춘 여행자가 되어간다. 그 이야기는 블러그, 잡지, 그리고 책을 통해 나누고 있다.

  • 좋아요 10

관련 지역 여행기

댓글 1
  • 가까운 일본은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다니기에 부담이 없는거 같아여. 음식도 잘 맞고 낯설음도 덜하고. 가족과 함께 여행~
    디아나 2013.11.26 09:46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