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이것만은 알고가자

뒤로

칸사이 지역 안내

칸사이関西,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명칭이지만 그렇게 익숙하지는 않은 명칭일 터.
오사카를 입국하기 위해 이용하는 ‘칸사이 국제 공항’을 떠올리면 그제서야 칸사이가 오사카를 지칭하는 것을 알 수 있을 듯 하다.
하지만 칸사이=오사카 라는 공식은 성립하지 않는다.

칸사이 지역 중 한 곳이 오사카이며, 오사카가 가장 큰 시市라고 이해하면 될 듯 하다.
쿄토, 고베, 나라는 오사카에서 1시간 내외면 충분히 당도할 수 있는 근교 지역!

칸사이 지방이든 어디든, 일본을 이해하고 여행을 하려면 일본의 지역 구분부터 먼저 알아두는 게 좋다.
내가 가고자 하는 지역이 어느 위치에 있으며, 또한 어느 명칭으로 불리는 지를 이해하면 한층 더 가까운 여행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본의 지역구분

행정구역 도도부현! 이렇게 네 글자만 기억해 보자.
도도부현都道府縣., 1개의 도都와 1개의 도道, 2개의 부府 그리고 43개의 현縣으로 구성된 곳이 바로 일본이다.

첫번째 도都는 우리나라의 수도를 뜻하는 특별시의 개념인 ‘도쿄도 東京都’를 뜻하며, 두번째 도는 섬을 뜻하는 ‘북해도 北海道’를 뜻한다.
부 府가 뜻하는 지역은 제2의 수도라고도 불리는 오사카와 쿄토 지역을 통칭하는 ‘오사카부 大阪府’ , ‘쿄토부 京都阪’ 이렇게 두 곳을 이야기 한다.
마지막으로 현縣은 우리나라의 도道와 유사한 개념으로 지방을 뜻할 때 쓰이는데, 8개의 지역에 43개의 현으로 나뉘어져 있다.
각 도들과 부 그리고 현이라는 넓은 개념의 광역자치단체 속에는 그 하위단위로 시, 정, 촌 등의 기초자치단체들이 포함되어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오사카는 오사카부에 속해 있는 오사카시!
때로는 이렇게 부와 시가 같은 명칭을 쓸 때도 있으므로 헷갈릴 수도 있다.

광역자치단체
해당 도시
기초자치단체
해당도시
1도都
도쿄도
시市
도쿄시, 오사카시
1도道
북해도
정町

2부府
쿄토부, 오사카부
촌村

43현縣
8개 지역 43개 현
-



일본의 현縣 소개

일본의 현縣은 총 8개의 지역에 43개의 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여기서 8개의 지역은 기후, 문화, 경제 등 유사한 속성을 가진 지역끼리 편의상 묶어서 구성이 된 것이다.
딱딱한 행정구역 표기는 주소를 읽을 때 이해하기 편하지만, 여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인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8개 지역 표기가 가장 좋을 듯 하다.

오사카는 이 8개의 지역 중에서도 긴키 近畿 지역에 속해 있으며, 긴키지역은 다시 ‘칸사이関西’ 지역이라고도 불려진다.
사실 각 지역이 갖고 있는 여러 특색에 따라서 행정구역별로 그리고 문화별로 나뉘어져서 다양한 명칭으로 불려지기 때문에 어느 한 지역을 딱 이거 하나다! 라고 칭하기는 애매한 부분이 있다.
하지만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행정구역별 표기도 필요하며, 또한 문화로 나뉘어진 구분 표기도 필요 하기 때문에 여행하고자 하는 목적지가 어디에 어떻게 속해 있는지는 알고 갈 필요가 있다.

도호쿠東北 (6현)
후쿠시마현(福島縣), 야마가타현(山形縣), 미야기현(宮城縣),아오모리현(靑森縣), 이와테현(岩手縣), 아키타현(秋田縣)
간토關東 (6현)
이바라키현(茨城縣), 도치기현(栃木縣), 군마현(群馬縣), 사이타마현(埼玉縣), 지바현(千葉縣), 가나가와현(神奈川縣)
추부中部 (9현)
니가타현(新潟縣), 도야마현(富山縣), 이시카와현(石川縣), 후쿠이현(福井縣), 야마나시현(山梨縣), 나가노현(長野縣), 기후현(岐阜縣), 시즈오카현(靜岡縣), 아이치현(愛知縣)
긴키近畿 (5현)
미에현(三重縣), 시가현(滋賀縣), 효고현(兵庫縣), 나라현(奈良縣), 와카야마현(和歌山縣)
추고쿠中國 (5현)
돗토리현(鳥取縣), 시마네현(島根縣), 오카야마현(岡山縣), 히로시마현(廣島縣), 야마구치현(山口縣)
시코쿠四國 (4현)
도쿠시마현(德島縣), 가가와현(香川縣), 에히메현(愛媛縣), 고치현(高知縣)
규슈九州 (7현)
후쿠오카현(福岡縣), 사가현(佐賀縣), 나가사키현(長崎縣), 구마모토현(熊本縣), 오이타현(大分縣), 미야자키현(宮崎縣), 가고시마현(鹿兒島縣)
오키나와沖繩 (1현)
오키나와현(沖繩縣)

긴키 近畿, 칸사이 関西

古 일본 시대에서는 아스카시대부터 헤이안쿄에 이르기까지 일본의 수도와 왕권 중심지였던 곳이다.
현재는 정치와 경제가 모두 도쿄가 있는 간토 지방으로 옮겨졌지만, 넓고 긴 일본 지역에서 서일본의 핵심 지역임은 변함이 없다.
오래된 일본의 역사 유물과 문화가 아직 그대로 남아 있는 곳이 바로 긴키 지방이다.

2부 5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흔히 긴키 즉 칸사이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은 쿄토부에 속해 있는 쿄토시, 오사카부의 오사카시, 효고현에 속해 있는 고베시, 나라현에 속해 있는 나라시를 주 목적지로 여행 일정을 짜고는 한다.

칸사이에서 국제공항은 오사카시大阪市에 있는 ‘칸사이 국제 공항 Kansai International Airport’로, 칸사이 국제 공항에 당도하면 1시간 내외로 오사카, 쿄토, 고베, 나라를 방문할 수 있다.
칸사이 지역의 대부분 경제활동은 오사카부, 쿄토부, 효고현에서 집중적으로 이뤄지며 그 외 지역은 농수산업이 발달 한 편이다.

긴키 (칸사이)
쿄토부
오사카부
시가현
효고현
나라현
와카야마현
미에현

쿄토
일본 자국민도 여행오고 싶어하는 베스트 여행지 중 하나.
옛 일본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는 곳으로 금각사金閣寺와 은각사金閣寺, 기요미즈데라 清水寺가 유명하다.

고베
고베항이 발달하여 일찌감치 서양문물이 발달한 지역. 특히 커피문화가 발달하여 프랜차이즈 커피보다는 고베 로컬 커피가 더욱 명물.
커피와 더불어 디저트 문화도 상당한 수준이다.

나라
쿄토와 마찬가지로 예스러운 일본이 그대로 남아 있는 나라.
백제문화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특히 나라의 상징인 사슴을 자연 그대로 보고 만질 수 있는 조용한 도시.

최종 업데이트 2016.07.12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역사와 문화

현재 일본의 수도는 도쿄이지만, 원래 일본의 시작은 칸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옛 일본부터 근세에 이르는 국가의 번영이 칸사이 지역을 중심으로 시작하였다.
오사카, 나라, 쿄토 등은 모두 과거 일본의 수도였던 곳이고 특히 나라는 일본의 첫 번째 수도이기도 하다.
고유의 문화를 그대로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과거부터 인근 국가와의 교류도 활발하여 나라와 쿄토 지역은 여전히 수많은 절과 신사, 불상 그리고 문화 유적들을 보유하고 있다.

아스카 飛鳥 시대부터 헤이안쿄 平安京까지 일왕이 머물던 지역으로 메이지 유신 때 도쿄로 수도가 이전 되기 전까지는 일본의 경제 · 정치 그리고 문화의 중심지였다.
특히 문화예술이 발달한 지역으로, 일본에 있는 세계문화유산 11건 중 총 5건이 바로 칸사이 지역에 속해 있다.
호류지, 히메지 성, 쿄토 문화재, 나라 문화재, 기이산지의 영지와 참배길이 바로 그 세계문화유산.
일본 전체 면적에 비하면 칸사이 지역은 불과 7%에 불과한 작은 면적이지만 문화예술이 꽃피운 흔적은 아주 큰 면적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칸사이의 오사카하면 떠오르는 문화 중에 하나는 바로 만담上方落語이다.
가부키나 분라쿠와 같은 일본 전역에서 유명한 문화도 당연히 존재하지만, 특히 발달한 것이 바로 만담이다.
메이지 유신 이전까지 칸사이 지역이 수도였기에, 그 당시 표준어가 바로 칸사이 사투리! 칸사이벤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실제로 오사카 지역 사람들은 도쿄가 있는 간토 지역보다 더 속마음을 드러내고 합리적인 편으로 만담이 발달한 경향과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점들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기질과도 유사해, 오히려 칸사이 지역에서 우리나라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면 믿을 수 있을까?
게다가 나라와 쿄토에 아직도 남아 있는 불교문화는 우리나라의 백제 문화를 받아들여 그 뿌리와 이미지가 유사하여 결코 낯설지 않을 것이다.

식문화의 경우, 오사카하면 ‘쿠이다오레くいだおれ’라고 하여 먹다가 망한다라는 표현이 있을 정도로 음식 문화가 발달!
저렴한 서민형 음식들인 오코노미야키, 타코야키 등이 모두 오사카에서부터 시작을 했다.
전반적으로 국물 맛을 중요시 여기는 식문화를 갖고 있지만, 지금은 그에 상관 없이 식도락 여행을 원한다면 칸사이를 떠올릴 정도로 다양한 맛과 음식을 보유하고 있다.

오사카, 도톤보리


교토,금각사


나라,나라공원


고베,아리마 온천

최종 업데이트 2016.07.12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계절별 날씨

가까우면서도 먼 나라 일본! 일본을 칭할 때 우리나라에서는 이러한 표현을 많이 쓰고는 한다.
생김새도 비슷하고 시차도 나지 않을 만큼 지리적으로 가깝지만, 국민성이나 문화는 판이한 성격을 가진 일본.
날씨 역시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와 비슷하면서도 또 다른 면모를 갖고 있다.

일본이라는 나라는 동서로 넓기보다는 남북으로 길게 늘어뜨려놓은 듯한 형상을 한 모습으로 북쪽에 위치한 북해도와 남쪽에 위치한 오키나와의 날씨는 겨울과 여름으로 판이하게 다르다.
반면 칸사이 지역은 그 중간부에 위치하여 우리나라와 유사하게 사계절이 있으며, 약간의 온도차가 있지만 거의 동일한 날씨라고 보면 된다.
다만 우리나라보다 좀 더 연교차가 심한 편이다.

칸사이에 속한 오사카, 쿄토, 고베, 나라 모두 한 시간 내외의 가까운 지역이지만 조금씩 다른 온도와 적정 방문시기를 갖고 있다.
오사카는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추운 편이며 연강수량도 1,390mm로 일본에서는 적은 편에 속한다.
여행하기 좋은 달은 3~4월로 벚꽃이 만개하고 날씨가 따뜻해 돌아다니기 좋다.

쿄토는 봄과 가을이 특히 아름다운데 봄에는 벚꽃이 피나 비가 자주내리는 편이며, 11월 중순의 단풍이 장관이다.
오래된 역사와 함께 자연을 즐기기에는 쿄토의 가을이 그만이지만, 날짜를 조금만 늦게 가도 상당히 추운 겨울을 느끼게 될 것이다.

고베는 바닷가 지역에 위치하여 습한 날씨가 계속되는 편이다.
한국보다는 따뜻한 편이나 겨울 바람 차갑기는 매한가지!!
나라의 경우, 여름은 매우 덥고 겨울은 추운 연교차가 큰 지역으로 역시 봄이나 가을이 여행 적령기.

칸사이 지역 전반적으로 벚꽃이 피는 봄과 단풍이 물드는 가을이 여행 적령기이며, 부득이하게 여름에 여행을 할 경우에는 야외지역보다는 실내 위주의 여행을 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겨울에 방문하게 되면 추운 날씨로 한국과 큰 차이가 없으니 이왕이면 벚꽃구경과 축제가 시작하는 여름을 노려보도록 하자.

일본 날씨정보는 포털 사이트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으며, 일본 기상청 www.jma.go.jp 를 방문하면 여행객을 위한 영문 안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날씨 이외에도 지진과 화산 등 일본에서 유의해야 할 자연재해에 관련된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으니 방문 전 확인해보는 것은 필수.
간혹 지진활동과 화산활동으로 위험이 발생하거나 교통수단들이 멈추는 경우도 있으니 특히 일본을 방문하기 전에는 반드시 이 점들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스마트폰에서 칸사이 지역 날씨 확인하기
  • 일본 기상청 사이트에서 주간날씨 확인
  • 아이폰 날씨 기본 어플리케이션
  • 안드로이드 웨더뉴스 기본 위젯

일본 기상청 QR 코드

최종 업데이트 2016.07.12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휴일과 축제

축제의 나라 일본!
마쓰리라 불리는 일본 고유의 전통 축제를 일본 전역에서 즐길 수 있지만, 가장 유명한 3대 마쯔리 중 2개의 마쓰리가 바로 칸사이 지역에서 열린다는 사실!

손에 꼽을 수 없는 다양한 신들과 그 신들을 기리는 축제들.
간혹 우리나라와 상이한 문화와 역사적으로 불미스러운 사건을 기리는 제의 의식이나 축제들이 간혹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축제는 크게 거부감이 드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지 않으니 부담없이 즐겨 보자.

또한 일본의 공휴일은 많지는 않은 편이나, 공휴일과 일요일이 겹칠 경우 월요일을 휴무로 지정하고 있다.
게다가 각 지역별로 특색있는 지역축제가 열릴 경우 축제기간은 휴일이나 다름이 없다.
그 지역의 살아있는 문화를 느끼고 싶다면 휴일뿐만 아니라 축제일정에 맞추어 방문해 보는게 좋을 듯 하다.

일본의 휴일

1월 1일
신년(元日)
1월 11일
성년의 날(매년 1월 둘째 주 월요일)
2월 11일
건국기념일 (建国記念の日)
3월 21일
춘분 (春分の日)
4월 29일
쇼와의 날 (招和の日 쇼와 천황 탄생일)
5월 3일
헌법 기념일 (憲法記念日)
5월 4일
미도리의 날 (みどりの日 식목일)
5월 5일
어린이 날(こどもの日)
7월 18일
바다의 날 (海の日)
8월 11일
산의 날 (山の日)
9월 19일
경로의 날 (敬老の日)
9월 22일
추분 (秋分の日
10월 10일
체육의 날 (体育の日 )
11월 3일
문화의 날 (文化の日 매년 11월 3일, 대체휴무)
11월 23일
근로자의 날
12월 24일
일왕탄생일

  • 일본 골든워크 : 5월 3 ~ 6일 징검다리 휴무일
  • 2016년 기준

일본의 3대 마쓰리

일본을 대표하는 3대 마쓰리는 도쿄의 칸다 마쓰리(5월 중순), 쿄토의 기온 마쓰리 (7월), 오사카의 텐진 마쓰리(7월 24일~25일)!
칸사이 지역에 대표 두 마쓰리가 있다는 사실만 보더라도 칸사이 지역이 일본 문화의 중심 축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겠다.
옛 일본의 수도, 번성하던 왕국의 중심지, 천년의 역사를 지닌 칸사이 지역에서 마쓰리를 즐겨보도록 하자.
마쓰리 이외에도, 일본에서는 추석 기간에 불꽃놀이를 크게 하는데 특히 칸사이 지역에서는 나라에서 와카쿠사산을 大자 모양으로 불을 놓는 행사를 하고 있다.

쿄토 기온 마쓰리 京都祇園祭

야사카 신사

1,100여년 전 쿄토에 창궐한 흑사병을 퇴치하고 병과 악귀를 퇴치하기 위해 신사에서 제사를 지니던 것이 기원이 되어 지금의 마쓰리로 발전한 것이다.
869년 당시 헤이안 신궁의 커다란 정원인 신천원(神泉苑)에서 66개 소국가(小國家) 수만큼 호코라는 창을 6m 길이로 세워 놓은 뒤 기온의 신을 모시고 가마에 태웠다고 한다.
이 가마 행렬이 지금의 ‘야마보코 행진 山巡行’이다.
야마보코라 불리우는 거대한 수레에 밤마다 등을 달고 거리를 행진하는 모습이 장관이며, 기온 마쓰리는 7월 내내 열리지만 야마보코 행진은 매 7월 17일에 시작을 한다.

이 야마보코 행진이 기온 마쓰리의 하이라이트!
현재 일본 무형문화재이자, 많은 마쓰리의 기원이 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 기온 마쓰리를 방문하고 싶다면 7월 중순을 추천한다.
7월 10일에는 야마보코 행진을 위한 창(槍)을 다는 행사를 시작하며, 16 일에는 요이야마라는 전야제를 통해 집집마다 양탄자와 병풍으로 예쁘게 장식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절정인 17일에는 2톤의 26m에 달하는 거대한 수레, 야마보코의 행진을 감상할 수 있기에 이왕이면 중순을 추천!
게다가 야마보코에 타볼 수도 있으니, 행진을 놓치면 안될 것이다.
쿄토에서는 기온 마쓰리가 열려야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다고 생각하니, 화려한 밤의 축제 기온 마쓰리를 방문해보자.

  • 시기 : 매년 7월 1일부터 31일까지
  • 위치 : 쿄토 야사카 신사八板神社 부터 쿄토 시내까지

도쿄 간다 마쓰리 東京神田祭
도쿄 간다 마쓰리는 2년에 한 번 홀수 해 5월 15일 전후 주말부터 열리는 일본 3대 축제로,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전투에서 승리한 기념으로 시작되었다.
에도 시대부터 가장 큰 축제이며 당시 일반인이 에도 성이 출입할 수 있던 유일한 기회였다.
도쿄 치요다구千代田區의 간다神田 지역에서 열리는 가마 축제로, 예로부터 큰 규모를 자랑해왔다.
도쿠가와 가문의 수호신 다묘진을 모시는 200여 개의 다양한 가마, 미코시神輿가 한 번에 출발하며 108개의 자치단체가 거의 대부분 항상 참여한다.
지역 주민, 각종 단체, 일반 기업, 일본인들이 즐기는 축제이며 3대 마쓰리 중 가장 서민적인 분위기로 사랑 받고 있다.
최근에는 도쿄 시내의 폭이 좁아지며 거리 행진이 힘들어져 규모가 점점 줄어드는 추세이다.

  • 시기 : 홀수 해 5월 15일 경
  • 위치 : 도쿄東京 간다神田의 묘진 신사明神神社

오사카 텐진 마쓰리 大阪天神祭
기온 마쓰리와 마찬가지로 영을 진정하고 흑사병을 쫓아내기 위한 의식을 지내면서 시작된 마쓰리이다.
기온 마쓰리가 수레를 길에서 끌며 구경거리를 보여준다면, 오사카의 텐진 마쓰리는 100여척의 치장한 배를 물 위에 띄운 후 도시마가와堂島川부터 오가와大川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수상제水上祭 이다.
화려한 횃불과 천으로 장식한 배는 현재는 100여 척이지만, 1930년대까지만 해도 200여 척 에 달하는 그야말로 대형규모의 마쓰리였다.
비용절감의 문제로 2일 동안 100여 척이 참여를 하지만, 여전히 화려한 불꽃놀이와 음악 연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렇듯 배들이 강을 거슬러 올라가는 행진이 ‘후나토쿄 船渡御’이며, 육지부터 강까지 모두 둘러보며 축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단 이틀의 마쓰리를 위해 오사카의 많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연습하고 참여하는 모습이 장관이다.

  • 시기 : 매년 7월 24일~25일
  • 위치 : 덴만쿠 신사天滿宮 神社

교토, 기온 하나미코지도리


교토, 산넨자카/니넨자카

최종 업데이트 2016.06.14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칸사이 메가 세일

남바 파크스


남바 시티


엔화와 고물가高物價를 생각하면 일본에서의 쇼핑은 꿈만 같지만, 걱정하지 말자. 칸사이 메가 세일이 준비되어 있다!

해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매년 연말부터 다음해 초까지 3~4개월 가량을 오사카, 쿄토, 고베, 사카이 지역을 아울러 세일이 진행 된다.
쇼핑시설, 음식점, 관광시설 등 약 145개 시설 총 6,000여개의 점포가 참가를 하는 대형 세일 기간 동안 여행객이라면 여권을 제시하여 할인이나 증정 상품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부분의 백화점이 나 상점에서는 최대 15%까지 할인, 관광시설에서는 입장 요금을 5~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니 비교적 비수기인 칸사이의 겨울에는 쇼핑과 세일을 노려보는 것이 어떨까?

일본의 Meet the New Japan 사무국에서 진행하는 칸사이 메가 세일 정보 안내는 홈페이지에서 한국어로도 안내 받을 수 있으며, 별다른 신청 없이 여권만 제시하면 바로 할인이 가능하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틈틈이 챙겨주는 증정 상품과 이벤트 참여는 쇼핑의 덤!
단, 백화점, 상점, 관광지마다 혜택의 폭과 참여 기간 그리고 행사 진행 장소가 다르므로 방문하고자 하는 곳의 정보를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고 가자.

대부분의 할인은 결제 전에 여권을 보여줘야 하고, 증정 상품 수령은 일괄적으로 인포메이션 데스크에서 영수증 확인 후 가능하니 이 점 잊지 말자!
유명 참여지로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미사키 공원, JR오사카 역 미츠코시 이세탄 백화점, 남바시티, 한신 우메다 백화점 본점 등이 있다.


칸사이 메가 세일 QR 코드

최종 업데이트 2016.07.12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 완전 좋아요 16
  • 좋아요 5
  • 별로예요 1

평가를 하시면 무료항공무료호텔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매일 매일 드려요~

교통패스/입장권더보기

댓글 4
  • 칸사이 메가 세일은 올해부터는 안하는거 같던데 한번더 확인해주실 수 있나요?
    송주희 2014.09.17 02:28
  • 송주희 안녕하세요 주희님, 관련 내용은 확인 후 업데이트 시에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투어팁스 2014.09.17 09:02
  • [오사카]피치항공은 인천과 부산에서 출발하여 오사카 간사이 공항으로 가는 가장 저렴한 LCC항공중에 하나입니다~ 피치항공에 대한 이용 후기를 전문가 여행기 "피치 항공, 일본으로 가는 가장 저렴한 비행기"에서 만나보세요 ^^

    * 전문가 여행기 '피치 항공, 일본으로 가는 가장 저렴한 비행기'보러 가기
    http://www.tourtips.com/ap/community/column_view/?id=2415&cid=0&cpid=0&pg=1
    투어팁스 2014.04.17 10:04
  • 12월 초에 가도 참 좋아요~ 우리나라와 달리 늦가을 날씨에 단풍 예쁘게 물들어있고 크리스마스 시즌 가까이 가면 고베에 루미나리에 축제 도 볼수 있어 좋습니다. 루미나리에 축제를 보면 눈이 휘둥그래진다니까요~
    이중근 2013.08.09 08:46
  • 이중근 초겨울 분위기의 일본 시즌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사실 일본은 딱 정해진 시즌이 없는 곳이죠~^^ 가까이 있는 나라라서 언제나 친근해서 그런 것 같아요.
    투어팁스 2013.08.09 10:06
  • 4월에 갔었는데 벚꽃 넘 이뻤어요 >.
    오동영 2013.04.18 09:36
  • 오..벚꽃...이제는 없어졌겠네요.ㅠㅠ
    노꽁 2013.05.31 10:56

오사카 오픈에디터

총 107명의 여행자가
업데이트 및 감수에 참여

  • 밀크쉐이크 밀크쉐이크
  • 이정대 이정대
  • 파송송 파송송
  • Nuburissam Nuburissam
  • 정지훈 정지훈
  • 찮음 찮음
  • 전수정 전수정
  • 더트래블러 더트래블러
  • 그여자 그여자
  • stkugov stkugov
  • 도토리 도토리
  • 금빛마미티티 금빛마미티티
  • 달려야하니 달려야하니
  • 사각사각 사각사각
  • 여치 여치
  • 여기가행복이다 여기가행복이다
  • bling bling
  • 휘련 휘련
  • 서인파파 서인파파
  • Alice Alice
  • naaas naaas
  • 장희정 장희정
  • 봄별 봄별
  • 문수진 문수진
  • 권예빈 권예빈
  • 망구방구 망구방구
  • NiGaZoA NiGaZoA
  • 써니진 써니진
  • 안수진 안수진
  • 김경립 김경립
  • HyoJu HyoJu
  • 찹쌀이 찹쌀이
  • 샨요 샨요
  • 이한얼 이한얼
  • 빈토리 빈토리
  • 김유경 김유경
  • viva viva
  • 샤프한곰 샤프한곰
  • 홍명희 홍명희
  • MarsJ MarsJ
  • PINK PINK
  • 이경윤 이경윤
  • 요치요치 요치요치
  • 케이지 케이지
  • 이유진 이유진
  • 이정엽 이정엽
  • 류형선 류형선
  • 권이지 권이지
  • 주현정 주현정
  • 청상아리 청상아리
  • 박혜미 박혜미
  • 꼬장씨 꼬장씨
  • 허초현 허초현
  • 신동선 신동선
  • 류정훈 류정훈
  • 김혜정 김혜정
  • AngelaBang AngelaBang
  • 최한아 최한아
  • 서원희 서원희
  • 이현정 이현정
  • 남지원 남지원
  • 한미선 한미선
  • 유나리 유나리
  • 지나 지나
  • 윤유선 윤유선
  • 이성훈 이성훈
  • 즈미 즈미
  • 정지운 정지운
  • 전진석 전진석
  • 조용선 조용선
  • 밤비 밤비
  • 유동길 유동길
  • 이용웅 이용웅
  • 키무다히 키무다히
  • 양재현 양재현
  • 김교윤 김교윤
  • 비타민 비타민
  • 김혜경 김혜경
  • 지톨 지톨
  • 박은혜 박은혜
  • 조현서 조현서
  • 이국화 이국화
  • 인혜 인혜
  • 이유진 이유진
  • 김민경 김민경
  • 김수수 김수수
  • 박세은 박세은
  • 김상연 김상연
  • 카이로스 카이로스
  • 이중근 이중근
  • 고민진 고민진
  • 이승훈 이승훈
  • 이수진 이수진
  • yuki yuki
  • 정희봉 정희봉
  • 오영경 오영경
  • 박진우 박진우
  • 이하나 이하나
  • 김사랑 김사랑
  • 박현숙 박현숙
  • 김효정 김효정
  • 김영민 김영민
  • 박지현 박지현
  • 김두현 김두현
  • 남은정 남은정
  • 유미선 유미선
  • 김소연 김소연

오픈에디터 신청은 PC버전에서만 가능

해당 내용보기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