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코타키나발루 여행 1일차- JJ하우스, 수트라하버 퍼시픽, 실크가든, 이마고 쇼핑몰
홍경아 2016.01.04 14:55 조회 3,183

진에어를 타고 코타키나바루로 고고싱했어요~

5:30분 정도 걸리는데 한 30분 연착했네요 ㅜㅜ

먹성 좋은 울 딸래미가 맛없다고 한 입도 안 먹은 진에어 기내식이예요~

다른 저가항공은 기내식이 아예 제공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저는 그냥저냥 대충 먹을 만했어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공항에 도착했는데

막둥이가 뱅기에서 내내 울어대는 통에 완전 피곤해져서

JJ게스트하우스에 도착하자마자 쓰러져서 잤어요!

코타키나발루 공항은 완전 작고

공항에서 내려서 조금만 걸어오면 공항택시 티겟 판매소가 있어요

여기서 45링깃을 주고 티겟을 사면 티겟만 택시아저씨한테 주면 되요!

야간이라 할증붙어서 45링깃인데 금액이 고정되어 잇어서 좋은거 같아요~

택시아저씨는 영어 쓰시던데 엄청 유쾌하고 친절하신듯

JJ게스트하우스는 마리나코트에 위치해서 수영장도 있고

바로 앞에 오션어스라는 새로생겼다는 쇼핑몰도 있고 야시장도 가깝고 위치는 좋아요!

아침되지마자 여행기분을 내기 위해 바로 수트라하버 리조트로 고고싱했어요~

슬쩍 얼리체크인을 시도했는데 원래는 오후 2시부터인데 저희는 아침 8시에 도착 ㅋㅋ

얼리체크인은 정오부터 된다고 하더니 다시 아침 10시에 키를 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가방을 맡겨놓고 리조트를 둘러 보았어요~

체크인하고 허기진 배를 달래러 수트라하버 퍼시픽에서 유명한 실크가든 중식당으로 갔어요~

여기는 점심에 딤섬뷔페를 하는데

한국어메뉴판도 있고

게스트하우스에서 대여한 카드로 50%할인도 돼고

맛도 있어서 2번이나 방문했어요~

여행 준비할 때는 어른 45링깃이었는데 그새 올랐나봐요~

64.10링깃이네요

저희 딸들은 5살, 2살인데 따로 돈을 받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성인 1명 값에 성인2명+5살+2살 포식했어요 ㅋ

사진에는 없는데 여기 새우빠오가 젤 맛나요!

두번째 방문했을 때는 딤섬뷔페가 11:30분 오픈인데

12시에 갔는데도 새우빠오가 다 떨어졌다고 해서 못 먹었어요~

가장 친근한 메뉴 탕수육!!

가장 맛있기도 해요~

말레이시아는 이슬람국가라 돼지고기가 아닌 닭고기라고

소스는 약간 매콤한 사천식이라

사실은 깐풍기에 더 가깝긴한데 암튼 맛나요~

씨푸드볶음국수는 그냥저냥인데 양이 좀 많아요~

레몬소스 치킨 튀김요리는 호불호가 갈린다더니 전 비추!

치킨이 별루 맛이없고 레몬소스는 레모나 같아요~

점심을 먹고 낮잠을 잔 후에 리조트의 시티셔틀을 타고 젤 가까운 이마고 쇼핑몰에 갔어요~

시내 나가면 택시는 무조건 15링깃이고

리좉트 시티셔틀버스는 3.2링깃이예요~

이마고는 나름 럭셔리한 쇼핑몰인데 별루 살게 없더라구요~

여기에 카페베네하고 비비큐카페가 있어서 신기했어요

지하 수퍼에서 간단히 생수하고 망고, 바나나 정도 샀어요~

망고, 바나나는 야시장이 훨씬 싸긴했는데

맛은 여기서 산게 더 있더라구요~

저 부채는 투어팁스 미션이예요 ㅋㅋㅋ

첫째날은 이렇게 마무리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