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여행후기&팁

뒤로
[여행후기] 100엔에 즐기는 초저렴 주류 자판기, 카야바쵸 뉴 카야바 이미지 포함
MATCHA 2015.11.02 17:13 조회 2,816
11


일본에서 손꼽는 금융가에 있는 초저가 이자카야! 카야바쵸 뉴 가야바에서 마시자! 


영국에 갔으면 오래된 펍에서 에일맥주를 마셔보는 것도 관광의 한 재미인 것 처럼, 해외에 갔다면 그 지방의 특산 술을, 그 지역민들이 사랑하는 가게에서 마셔보고 싶어지는 법이죠. 어디에서도 알려주지 않는 곳이니 기대하세요 :)

다른 나라에서 마시면 터무니없는 가격이 되기 쉬운 일본주나 소주(일본의 대표적인 증류주), 아와모리(泡盛. 오키나와 지방에 전해지는 증류주)를 싸고, 그리고 지역민들의 평소 모습에 푹 빠져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 일본에서 손꼽는 금융가인 카야바쵸에 있습니다. 바로 뉴 카야바 입니다.




민가에 녹아든 풍치와 정경. 간판도 없습니다. 알아볼 수 있는 것은 붉고 커다란 제등(提灯:일보 고래의 조명기구 중 하나)뿐입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문을 열어보세요.




문을 열면 그냥 넓은 공간에 많은 남성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수많은 오피스워커가 일을 마치고 뉴 카야바로 찾아와서 회사에서 있었던 일을 푸념하거나 비지니스 상담을 하고, 또는 교류를 다지기 위해서 술과 안주를 곁들이며 이야기 나누고 있습니다. 이 가게는 이러한 오피스워커들 속에서도 특히 40대 이상의 남성들에게 인기있는 서서 먹는 스타일, 주문을 하고 음식이 나오면 바로 지불하는 캐쉬온 형식의 음식점입니다.

※일본에서는 휴일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음주를 즐기며, 일이 끝나면 친구나 비지니스 파트너와 음식점에서 외식을 즐기는 모습을 일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메뉴는 벽에 붙어있는 나무판에 일본어로만 쓰여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어를 잘 못읽어도 괜찮습니다. 카운터에는 그날에 제공되는 요리와 과자가 진열되어 있으며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주문해도 되니까요. 음식은 단품 100엔~300엔. 이 가게에서 가장 비싼 것은 에비스맥주(큰병) 550엔으로 굉장히 합리적익 가격입니다.

청어를 야채와 함께 단 식초로 조린 단 식초 청어(甘酢ニシン)나 정어리를 간장과 설탕・생강・일본주 등으로 조린 정어리 감로 조림(イワシ甘露煮), 참치회의 일종인 마구로부츠(マグロぶつ)등 옛날부터 사랑받아온 술안주가 쭉 놓여있어 식욕을 자극합니다. 꼬치구이(야키토리)(닭고기를 꼬치에 끼워 굽는 일본 요리의 일종)는 주문하면 조리대에서 본인이 직접 구워서 먹는 스타일입니다. 




마실 것은 자판기에서 구입합니다. 일본주, 소주, 아와모리, 위스키 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모두 100엔에 마실 수 있습니다. 원 코인으로 마실 수 있어서 단골인 분은 테이블에 100엔짜리 동전을 남산만 하게 쌓아두고 마시고

잔이 비면 100엔 동전을 가지고 자판기에서 좋아하는 상표의 술을 구입합니다. 그 얼굴은 마치 어린 시절 동전을 넣고 손잡이를 돌리면 장난감이 또르르 굴러나오는 뽑기 기계 앞에 서 있는 아이처럼 만면에 미소를 띠며 즐거워하는 표정이었습니다.




자판기 아래에 있는 잔을 가지고, 차가운 술을 마시고 싶을 때는 카운터에 있는 얼음을 자유롭게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좋아하는 상표의 술 자판기에 잔을 놓고…




100엔 동전을 천천히 투입합니다.




여기서 팁!!
일본주는 차가운 것이면 히야자케(ひや酒)라고 쓰인 파란색 버튼을
따뜻한 것이면 「칸자케(かん酒)」라고 쓰인 빨간색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술이 나옵니다.
이렇게 술이 나오는 순간을 들여다보는 모두의 얼굴이 동심으로 돌아간 듯합니다 :)




물론 생맥주도 전부 자동입니다. 카운터에서 차가운 잔을 받아서 기계에 놓고 400엔을 넣으면 잔에 자동으로 맥주가 따라집니다. 차가운 맥주가 나오고, 마지막에 아름답고 부드러운 거품이 덮힌 모습은 그야말로 압권입니다. 주변에 맥주를 주문하지 않는 사람도 무심코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을 정도로 인기라네요.




쇼와(1926년~1989년)의 분위기 속에서 마치 어머니가 만들어주신 듯한 추억의 요리와 자신이 좋아하는 술을 싼 가격에, 그리고 동심으로 돌아간 듯한 시스템에서 마실 수 있다는 점이 이 가게의 인기 비결입니다. 여러분도 일본 직장인들의 회포의 장에서 한잔 마셔보는 것은 어떠세요? 




■ Information

SAKE HALL HIBIYA BAR

주소:東京都中央区銀座5丁目5−6−12 みゆきビル地下1階
영업시간:17:00~23:30
정기휴일:연중무휴
신용카드 유무 및 종류:가능(VISA, MASTER, JCB, AMEX, Diners)
근처 역:도쿄 메트로 긴자(銀座)역
오시는 길:도쿄 메트로 긴자(銀座)역 B3출구에서 도보 2분
가격대:3,000~6,000
전화번호:03-3572-7123

  • 좋아요 1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