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10월, 따뜻한 바람이 불어오던 제주 (1) 이미지 포함
꾸꾹 2015.10.29 03:04 조회 2,533

가을냄새가 솔솔 풍겨오던 10월의 어느 날

1년 365일 언제 가도 좋은 곳, 제주로 떠났어요

엄마랑 단 둘이서 떠난 여행이었는데, 너무너무 행복했어요 :D

보통 제주를 여행하시는 분들은 렌터카를 많이 이용하지만, 장롱면허인 저는 뚜벅이 여행을 했어요. 버스 배차간격 때문에 많이들 걱정하시는데, 사실 제주도는 버스로 여행하기 참 좋은 곳이랍니다. 중간중간 정거하는 정류장이 많아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뿐이지 동일주, 서일주 버스를 타면 유명관광지는 거의 볼 수 있어요. 버스 밖 펼쳐지는 풍경도 예술이고요! 다음에 오면 여길 꼭 가봐야지 찜해둔 곳도 많답니다. 버스를 타면 이동시간이 길어 많은 곳을 다니기는 힘들지만, 오랜만에 엄마랑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는데, 2박 3일 제주 여행기. 지금 시작할게요!ㅎㅎ

1DAY

-우도

제주도에 도착하자마자 숙소에 후딱 짐을 풀고 제일먼저 떠난 곳은 섬 속의 섬 우도였어요.

우도로 들어가는 길에 있던 등대인데, 엽서 같이 너무 아름다웠어요.

작년 우도에 갔을 때는 날씨가 흐려서 아쉬웠는데 이번에는 날씨가 좋아 참 감사했어요.

우도에 도착하면 자전거, 삼륜차, ATV 등을 대여해주는 가게들이 엄청 많아요.

뚜벅뚜벅 걸어다니며 우도를 느끼고 싶었지만 시간이 넉넉지 않아 삼륜차를 대여했어요.

두시간에 삼만원. 비쌌지만 추억을 위해서 투자했습니다.(ㅠㅠ)

삼륜차는 조금 좁지만 2명이 탈 수 있어요. 또한 작동법도 어렵지 않아 쉽게 운전 할 수 있고요.

하지만 꼬불꼬불 우도의 해안도로에는 자전거, 스쿠터, 자동차들이 많아서 삼륜차를 탈 때는 조심 또 조심해야해요! 안전제일!

해안도로를 따라돌면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들을 볼 수 있답니다.

우도의 명물, 땅콩 아이스크림!

해안도로를 따라 쭉 돌다가 배 시간이 되어 우도를 떠날 준비를 했어요.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항구 앞에 있는 리치 망고로 갔어요.

제일 인기가 많은 스페셜 망고쉐이크의 가격은 6500원.

리치망고는 주문을 하면 손님에게 연예인 이름표를 주며 이름을 불러주는데, 저는 박보영님한테 무릎을 꿇어야 할 것 같았어요 T_T

달달한 망고쉐이크를 먹으며 아쉽지만 우도와 작별을 했어요.

우도를 나와 성산항에 도착. 성산일출봉으로 고고씽!

성산일출봉은 일출이 아름다운 곳이지만 거의 일몰시간에 도착해 하늘이 어두웠어요.

일몰도 아름다운 일출봉으로 올랐어요. 일출봉 위에서 바라본 제주를 잊지 못할 것 같아요.

내려오는 길에 타이머를 맞추고 엄마랑 찰칵!

숙소로 돌아가기 위해 버스를 타고 숙소가 위치해 있는 함덕해변으로 갔어요.

사실 무진장 먹어보고 싶었던 흑돼지식당이 있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더라고요. 그래서 숙소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흑돼지식당으로 고고!

역시 돼지는 항상 옳아요. 사장님이 서비스로 주신 갈치젓도 너무 맛있었어요!♥

우도로 시작하여 흑돼지로 끝난 제주의 첫날.

제주도의 푸른밤을 들으며 추억을 떠올리고 있는데 무지 그립네요.

“떠나요~ 둘이서 모든걸 훌훌 버리고..” 다시 떠나고 싶어요. T.T

별거 없는 후기였지만, 둘째 날 이야기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D 바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