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오토바이타고 제주일주 - 한라산 정복기! 이미지 포함
유랑하는청춘로그 2015.07.24 11:31 조회 2,147

배낭하나메고 오토바이를 타고 제주도 일주를 했어요! 너무 멋진 풍경에... 제 짧은 다리가 거슬리네요ㅜㅜ 무튼, 제주도 이야기는 다른 분들이 많이 올려주셔서 저는 한라산 등산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 나라, 저 나라를 돌아다니면서 해발 3000m가 넘는 고산들도 다녔는데, 생각보다 한라산은 힘든산이더라구요ㅜㅜ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판악에서 관음사코스로 이동을 하는데, 아닌 분들은 성판악으로 올라서 성판악으로 다시 내려오는 코스를 정하기도 하고, 반대로 관음사에서 성판악 코스로 가기도 한다. 내 생각엔 성판악~관음사 코스가 제일 무난. 정상까지는 4시간 예정!

성판악코스를 시작해 반정도 걷다보면 양 갈래길에서 사라오름을 올라가는 계단이 나오는데, 그 계단 끝까지 올라가면 이렇게 되어있다! 잘 몰라서 안가시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꼭 다녀 오세요. 제가 갔을때는 아쉽게 물이 없었다는게 함정. 물이 가득 차 있으면 멋지겠죠? 이번달 한라산에 비가 많이 내려서 이 곳이랑 백록담에 물이 가득하다고 하니, 요즘 한라산 가시는 분들은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여기는 진달래대피소(진달래밭)이라고 부르는 곳인데 정상에 올라가려면 12:30분까지는 무조건 이 곳을 통과해야 합니다. 정상으로 올라가는 시간도 있고, 다시 하산해야 하는 시간도 있기 때문에 시간엄수는 필수. 여기에서 먹는 라면이 꿀 맛!

구름에 가려진 정상. 고지대라서 정말 구름의 움직임이 빠르더라구요. 구름으로 덮여있을때도 있고, 이렇게 구름 한 점 없이 화창하기도 하고 정말 변화무쌍한 한라산의 날씨. 해발 1800미터쯤에 올라 산 아래를 보니 온통 구름으로 덮여있었고, 해발 1900M에는 정말 바람이 세차게 불었습니다! 드디어 정상

많은 사람들이 한라산이 아름답다고 했던 이유를 알 것 같네요! 자연이 뛰어나다는 남미에서 수 많은 호수를 보고, 산을 보면서 감동했었는데 이 순간만큼은 남미의 그 어느 풍경보다 아름답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왜 이제야 한라산을 왔을까?

성판악으로 올라가서 관음사까지 8시간이 걸린 산행. 사실 제주도여행에서 계획에도 없었던 한라산 산행이었지만 날씨도 좋고, 풍경도 좋고 정말 모든게 완벽했던 산행이었습니다! 제주에 가신다면 꼭 한번은 멋진 한라산을 만나 보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