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나홀로 배낭여행] 저가 항공 버진아틀란틱타고 런던으로 출발 / 런던 히드로 공항
정예솔 2014.12.24 11:54 조회 3,772

약 23일동안 혼자 유럽(영국/프랑스/스위스/이탈리아/바티칸) 5개국가를 여행하면서

관광했던거 위주로 투어팁스분들께 소개해드릴게요~

제가 여행했던 정보들이 도움이 되시길 ㅎㅎ

저는 항공편을 출발하기 약 한달 전 정도에 알아봤었는데요.

저렴하게 여행다녀오기 위해 저가항공인 버진아틀란틱(Virgin Atlantic) 항공을 이용했어요!

인천공항 -> 홍콩 -> 런던

홍콩을 경유해서 런던으로 도착하는 스케줄이었고요 약 대기시간이 6시간 정도 였어요!!

인터파크투어를 통해 예약했었는데 인천공항에서 홍콩까지는 대한항공을 타고 홍콩에서 런던은 버진아틀락틱을 타고 이동했어요.

인천공항에서 대한항공 타고 홍콩으로 출발!!!

저는 인천에서 홍콩 갈때는 대한항공

홍콩에서 런던갈때는 버진아틀란틱이라서

인천공항에서는 홍콩까지가는 표만 발권이 가능하고요.

홍콩도착해서 TRANSFER 쪽에 버진아틀란틱 항공사 찾아가서 홍콩에서 런던가는 표 발권했어요!!

그리고 인천공항에서 표 발권할 때 짐은 런던까지 부쳐달라고 했고요!

홍콩에서 버진아틀란틱항공사에서 다시한번 확인했어요~ !

혹시 모르니 확인하는 센스가 필요해요!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출발하면 저 피셔 과자를 주는데요.

달콤하니 만나여..ㅋㅋ 배고팠던 찰나에 오렌지 주스와 함께 맛나게 먹었어요

맥주가 땡기는 맛! ㅎㅎ

<대한항공 기내식>

인천에서 홍콩갈때는 한번의 기내식이 제공됐고요~

저는 무난하게 치킨 선택! 워낙 가리지 않고 잘 먹는지라

대한항공 기내식 괜춘했어요~~!고추장도 굿 ㅎㅎㅎ

약 4시간에 걸처 홍콩공항에 도착했어요~

이때까지는 아직 유럽을 간다는 실감이 안났어여..ㅋㅋ 한국인과 비슷한 모습의 사람들 투성이라서 ㅎ

홍공공항에 도착해서 버진아틀란틱 항공사를 찾아 런던으로가는 항공권을 발권하고

공항 한쪽에 앉아서 기달렸어요.

런던갈때는 아는 언니와 함께해서 홍콩공항에서의 대기시간 6시간이 훅훅 잘갔어요

셀카놀이 작렬하고 ㅎㅎ

6시간의 대기시간 후, 버진아틀란틱 탑승! ㅎㅎ

버진아틀란틱 좌석 너무 좁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엄청 걱정했는데

견딜만했어요.

대한항공 일반석보다 조금 좁은 정도예요~!

아무래도 긴 시간 여행이라서 불편함은 어쩔 수 없었구요 ^^;;

버진아틀란틱을 탑승하면 자리마다

담요 / 헤드셋 / 치약 / 칫솔 / 볼펜 / 귀마개 / 얄말이 놓여있어요!!

약 12시간의 비행을 위해!

그리고 출발하면 프레즐을 나눠줘요!

대한항공은 피셔

버진아틀락틱은 프레즐

ㅎㅎ 둘다 맛나요!

버진아틀락틴에서는 2끼의 기내식이 제공되고요.

저는 처음에 소고기를 먹었어요.

괜춘했어요.

칼로리 완전 높은 초코 머핀까지 함께 제공되더라고요.

두번째 기내식 제공될땐 비몽사몽 자고 일어나서 정신이 없어서 사진 찍는걸 깜박 ^^;;

아마..누들을 먹었었어요. 누들은.. 걍... 선택을 후회했다는 ㅎㅎ

참고하세요!

긴시간의 비행기 탑승 후, 드디어 런던 히드로 공항 도착!!!

히드로 공항에 도착해서 외국인들을 보자

이제서야 유럽에 왔다는 실감이 !!! 완전 신났어요 !!!

입국심사가 까다롭기로 유명하다는 런던 히드로 공항

저는 운이 좋았던지 별거 안물어보고 통과 됐어요.

입국카드랑 입국신사 관련되서는 다음글에 자세하게 포스팅할게요~

약 새벽 6시의 런던 히드로 공항의 밖에 모습이예요!

ㅎㅎ 저는 런던은 한인민박을 예약해서 10시에.. 숙소에 도착해야되서

잠시 히드로공항에서 핸드폰 충전도 하고 샌드위치고 사먹었어요.

런던에서의 첫 식사!! 두둥!

런던 히드르공항 안쪽에 위치한 bite라는 곳이예요

간단하게 샌드위치나 커피류를 팔아요~

여기는 내부에서 음식을 사서 먹을 수도 있고 테이크아웃해서 먹을 수도 있어요~

안에서 먹으면 음식 값이 조금 더 비싸요!

저는 충전도해야되고 자리도 없길래 테이크 아웃!

베이컨이들어간 샌드위치를 사먹었는데 ㅎㅎ

으............ 어찌나 짜던지.. 베이컨은 피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어요.

그래도 꿋꿋하게 샌드위치 다 먹고 숙소에 짐맡기러 출발했어요!!

런던히드로공항과 지하철은 바로 연결되어 있어요 언더그라운드 표시를 따라 가면 됩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런던 히드로 공한에서 핸드폰 유심칩을 많이들 구매하시는데

참고로 유심칩은 시내가 더 저렴해요~

저는 시내에서 16파운드 주고 구매했어요!!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