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여행후기&팁

뒤로
[여행후기] 투어팁스와 함께 4박 5일, 모녀 타이완 여행기 1 이미지 포함
박한음 2014.11.18 14:46 조회 3,808
10

 


 


2014. 11. 14 - 2014. 11. 17 김해공항 - 타오위안 공항 (중화항공)


# 4박 5일내내 비가 온 관계로 사진이 고르지 못하여 이전에 여행한 사진을 함께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1. 항공 : 중화항공 CI189 - CI186


 







 


기본적으로 기내식이 모든 승객에게 적용된다. (담요 포함 )


기내식의 맛은 보통이며, 음식의 간이 조금 쎈편인 것을 제외하곤 먹을만 했다.


중간중간에 승무원이 차 및 커피를 여부를 물었고, 식사 제공과 더불어 맥주, 와인, 콜라, 사이다, 커피 등등


모든 음료도 의사여부와 함꼐 제공된다.


 


특히나 좋았던 점은 귀국 항공편에 어린 유아(1세 내외)가 포함된 가족이 동승했다.


남자아기가 많이 칭얼거려 부모가 난감해 하고 있는 것을 본 승무원이 간의 침대 및 우유, 장난감을 챙겨주는 등.. 세심하게 살피는 모습이 인상적이였다. 


 


2. 교통수단


 


 


 


타이완은 지하철이 아주 잘 되어 있는 나라이다. 택시와 오토바이도 발달 되어있지만, 여행 초행길인 사람들도 아무 어려움 없이 지하철로 원하는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게 되어있다. 타이베이 외곽지를 여행하고자 할 때에는 개인적으로 택시투어를 추천하며, 시내근교를 여행하고자 할때는 이지카드 한장이면 .. 준비 완료 !


보증금과 함께 300NT를 충천하고 여행을 마치고는 지하철 인포메이션을 찾아 "refund " 라고만 외치자, 수수료 20NT를 제외하고 반환하여 준다. 역마다 핏켓을 든 남자 직원분들이 있어 목적지로 가는 지하철을 모를 경우, 아주 친절하게 안내해 준다.


 


3. 택시투어 


보통 예류 - 스펀 - 진과스 - 지우펀(외곽지역)을 9 - 10시간 정해진 루트를 도는 것으로, 여행객 4명 - 5명으로 함꼐 여행 다닌다.


미리 카페를 통해서 쉐어르 구해 4명이서 택시투어를 하게 되었다. 어머니가 함께 여행하는 것이라.. 4박 5일이란 긴 시간이 있었지만 .. 교통수단을 통해서 다니는 건 무리일 것 같아 택시 투어를 선택하게 되었다. 5일 내내 비가와서 결과적으로 아주 탁월한 선택이였다.


 


[택시투어] 예류>스펀>음양해>황금폭포>진과스>지우펀


 


예류 : 입장료 80NT,


거센 파도와 바람으로 만들어진 바닷 공원, 여왕바위와 버섯바위가 유명하다고 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머리가 여왕머리인지는 아직도 .. 잘 ;; 그것이, 그것 같고... 어머니는 꼭 제주도 같다며 거듭 말하셨어요,


돌이 구멍이 숑숑, 얼마나 신기하던지.. 어떤 자연현상에 맞닿으면.. 바위가 저렇게 생길 수 있을까.. 다시 한번 자연에 놀라움에 박수가..엄지손가락 좋아요


 





 


 스펀 : 소원을 담아 날리는 천등


4색 200NT, 엄마와 함께 간 날은 비가 많이와서 천등이 높이 날지 못하고 조금 올라가다가 떨어진다는 말에 .. 포기.


장안교 올라가는 길에 떨어져서있는 천등을 보고 온 뒤라 .. 더 과감하게 포기할 수 있었던.. 대만 방문이 두번째라 한번을 등을 날리고 한번은 부득히하게 날리지 못했는데.. 택시투어에 가장 기억이 남았던 두곳은 지우펀과 천등 날렸던 스펀이였던 것 같다.


엄마와 함께 소원을 적여 올리지는 못했지만.,. 그대신 엄마의 엄청난 천등 쇼핑이 ㅎㄷㄷ


 



 



 


음양해/황금폭포


 



 


진과스 : 광부도시락과 황금박물관으로 더 유명한 진과스


진과스에 대한 기대가 커서인지 관광을 끝내고 나서는 조금 실망감이 .. 스르르 ㅠ


진과스를 보는 대신에 스펀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껄... 이라는 생각도 잠시나마 들었다. 아마도 구경하고 난 뒤라서 얘기할 수 있는 푸념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 광부 도시락,  도시락통을 기념으로 함께 주문해도 된다.


 





 


태자빈관 ^


 




 


황금박물관에서 엄마와 함께,


황금을 만지고 그 손으로 몸을 쓸면 재물운이 따른다는 속설이 .. 어머니 돈 많이 들어오라고 무한 쓰담을 해드렸습니다.


 





 


^ 관우상, 도저히 저기까지 가볼 용기가 .. 택시투어의 단점이 시간의 제약이 있어서 여유있게 관광할 수 없다.


 


지우펀 :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 비정성시, 온에어의 촬영지로 유명한 찻집과 홍등거리


 





 


만화와 영화를 미리 보고 갔더라면 그 여운이 더 했겠지만.. 꼭 보지 않아도 전해지는 여운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사진 찍는 내내 주위에서는 탄성와 함께 사진기 셔터소리만 들렸고.. 한국인이 저에겐.. 자꾸 "스미마셍"만 ;;  결국 View Point를 내어주고는 아쉽게 내려왔습니다.


 

  • 좋아요 5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