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여행후기&팁

뒤로
[여행후기] 날이 더워지던 어느 날 '세빛둥둥섬'에서
황혜림 2014.08.01 16:03 조회 2,559
3
 
 
갑자기 한시간이나 일찍 퇴근하게 된 어느 평일 오후. 이대로 집에 가면 후회할 것 같은 시간의 연속이었다.
무작정 어디론가 가고 싶고, 사진을 찍고 싶었기에 퇴근 직전 원래 커피를 마시기로 했던 약속은 목적이 다른 만남으로 바뀌었다.
 
늘 혼자 다녔지만, 오늘은 왠지 누군가와 함께 하고 싶었기 때문에
 




 
갑작스런 변경에도 좋다고, 가자고 이야기해주는 동생과 함께 강남에서 740번 버스를 타고 반포대교로 향했다.
 
최근 '어밴져스2' 촬영지로 인터넷에 오르락내리락 하면서 알게 된 곳, 이름이 너무 뜬금없다고 생각했던 곳,
그러면서도 언젠간 꼭 가보리라 생각했던 곳이었다.
 
세개의 건물이 삼각형을 이루고 서있는 형상. 세개의 빛나는 섬이라서 세빛둥둥섬인가, 삼각형의 빛나는 섬이라서 세빛둥둥섬인가.
뭐가 됬던 세빛둥둥섬. 이름이 너무 귀엽다. 세빛둥둥섬. 플로팅 아일랜드라고 부르기도 하던데 나는 국명이 더 마음에 들었다
세빛둥둥섬. 귀엽다며 하루종일 입안에서 맴도는 그런 이름이다.
 



처음 이 건물들이 지어질 당시 세금낭비라는 이름하에 질타를 많이 받았고, 덕분에 완공되고 2년동안 무용지물의 빈 건물로 남아있었다.
하지만 올해 5월과 9월 차례차례 새로운 도약을 시도한다고 한다.
 
세빛둥둥섬은 문화.레저.공연의 공간으로 다시 재탄생 한다고 하는데,
많은 시민들이, 많은 여행자들이 부담없이 즐길고 갈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한참동안 사진을 찍었고, 한참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다. 대구에서 만나던 누군가를 서울이라는 새로운 곳에서 만난다는 것은 신기하면서도 감사한 일이다.
 
가끔 누군가를 더 알아보려고 할 때 주변에 어떤 친구들이 있는지, 오래된 친구들이 있는지를 살펴보게된다.
관계를 오래 지속해 나간다는 것은 그 사람이 어느 한 부분이라도 좋은 사람이기 때문이라 생각하기에.
 
어쩌면 누군가가 나를 그렇게 생각해줬으면 하는 바램일지도.
 
 



 
그렇게 한참동안 이야기를 나눈 후에야 해가 지기 시작했다. 여름의 해는 길다고 하는데. 이제 서서히 여름이 오고 있나 보다.
멀리 불어오는 바람의 향기, 살짝 나른해진 오후의 공기가 그리 나쁘진 않다.
 
언제부터인지 모르게 아침에 뜨는 해 보다 지는 해가 좋아졌다.
많은 지인들이 그건 나이가 들어가면서 바뀌는 취향이라며 가끔 놀리곤 한다.
그래도 좋다. 나이가 들어 60, 70, 80대가 되어도 오래도록 감성적일 수 있다면 지금이 행복하다.
 





 
 
그리고 기다리던 밤이 왔다. 외벽 모두가 유리로 되어 있는 건물 그래서 빛으로 물들이는 건물.
 
세빛둥둥섬, 이름에 걸맞게 건물들이 빛을 내뿜기 시작했다.
밖에서 빛을 반사시키는 것인지, 안에서 빛을 내보내는 것인지 알 수 없지만 물 아래로 그려지는 반영 마저 이쁘다.
 



 



 
 
색이라는 것은 너무 신기하다. 각자 마다의 다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어떨 때는 사람을 차분하게 만들기도 하고, 어떨 때는 한없이 신나게 만들기도 한다.
이 모든 것이 주관적인 관점으로 받아들이는 것이겠지만 무튼 신기한 힘이다. 
 
문득 여행 중에 읽었던 이병률시인의 문구가 생각났다.
'혹시 심장을 꺼내 볼 수 있다면 우리들 심장은 보라색이 아닐까,
우리들 가슴 안쪽에 든 멍이 모두 심장으로 몰려가서 보라색이 되었다면,
사랑에 미쳐보지 않은 사람은 영원히 보라색을 볼 수 없을거란 생각을 한다.'
 
누군가에게 사랑은 어떤 색일지,
누군가에게 보라색은 어떤 의미일지,
 

 
 
밤이 되니 또 다시 날이 쌀쌀해졌다. 함께한 동생이 집이 먼 탓과 감기 걸리기 전에 귀가를 선택했다.
혼자 갔었더라면 아마 2시간 3시간이고 더 앉아서 노래도 듣고 책도 읽다가 왔을 것 같다.
 
그리고 오늘 난 야간 촬영은 어렵다는 것과
삼각대 없는 야간 촬영은 더 어렵다는 것을 배웠다.
 
 
 

 
  • 좋아요 3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