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여행후기&팁

뒤로
[여행후기] 전라도 광주 먹방여행(길어요^^) 이미지 포함
peony 2014.05.09 15:40 조회 12,535
14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투어팁스에 들어왔네요!

지난 주말, 긴긴 연휴 덕분에 이제까지 한번도 가보지 못했던 광주에 가 보게 되었습니다.

워낙 음식이 맛있기로 소문난 지역이긴 한데.. 그 소문이 사실이더군요 ^^

광주에서 맛있게 먹었던 음식 몇가지를 올려봅니다.









아침 여섯시 반 출발 KTX를 타고 광주에 도착했습니다. 직행이 아니라 그런지 세시간 정도 걸리더군요.

아래 보이는 여행정보센터에서 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무료)


두근거리는 마음을 안고 먼저 광주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한 담양에 가 보기로 했습니다.








시외버스를 타고 도착한 담양인데요.. 이때 시간 아침 10시 반 정도 되었는데 사람이 어마어마 하더군요

결국 죽녹원은 들어가기를 포기하고, 그 옆에 댓잎도너츠를 먹으려고 했는데, 여기도 줄이 무지 길었네요

겨우 기다려 사먹었는데, 결론적으로는 비추합니다. 도너츠에 댓잎설탕(이라고 부르고 초록색 설탕...이라고 읽는다)을 뿌려주는

아주아주 평범한, 아니 그 이하의 도너츠였습니다. 팥소도 너무 적게 들어있고 당연히 댓잎 향도 맛도... 안 납니다. 

그리고 낱개로도 팔지를 않더라구요.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집이라고 하는데 그때 깨달았어야 했습니다.

주인아줌마가 맛이 아니라, 빠른 손놀림으로 텔레비전에 출연했다는 사실을요.....



김순옥 댓잎 찹쌀 도너츠 -  10개 5000원(도너츠+못난이 세트)







길 곳곳에 이렇게 죽세품으로 장식된 전등이 달려 있더라구요. 밤에 보면 더욱 예쁠것 같았습니다

2015년에는 담양 세계 대나무축제도 열린다고 하네요. 작은 고장이지만 순천만 정원 박람회급의 야심이 느껴졌습니다..








당연히 죽통밥 등을 파는 가게도 줄을 서야 할 정도로 사람이 많아 군청쪽으로 조금 걸어가서 떡갈비를 먹었습니다.

맛은 있었는데, 지나고 보니 송정리 떡갈비를 먹는 것이 더 나았을뻔 했네요



늘푸른대숲한정식 - 돼지고기 떡갈비 정식 1인 14,000원










죽녹원 앞, 영산강 줄기를 따라 조성된 관방제림에서는 자전거를 빌려 탈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탄 자전거였는데, 상쾌한 바람을 가르며 달리니 무척 새롭고 기분 좋더군요.

사람이 없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그래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관방제림 자전거 - 40분 5,000원 / 마차모양의 가족자전거나 커플자전거는 10,000원/40분








여기저기 길목마다 댓잎을 이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파는 가게가 즐비하더군요

댓잎 아이스크림은 자전거를 타고 나와, 더위를 식히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나름 대나무맛도 나는 것 같았어요 ^^


댓잎 소프트 아이스크림 : 2,000원



관방제림 근처에는 국수거리가 있어 국수를 파는 곳도 많았는데, 여긴 먹어보지 않아 모르겠네요

이것으로 반나절 담양 여행은 끝. 다시 광주로 넘어갑니다.


워낙 빵순이인 저이기에... 여기를 오기위해 광주 여행을 계획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광주의 유서깊은 베이커리, 바로 궁전제과

광주 안에도 지점이 몇개 없는데,  담양에서 가기에는 두암점이 가장 가깝고, 본점은 충장로에 있습니다. (서울의 명동같은 곳)


서둘러 갔는데도 이미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빵을 고르느라 북적이는 모습이었어요.

궁전제과에서 가장 유명한 빵은 '공룡알'과 '나비파이' 인데요. 1박 2일 중 이틀을 모두 가보았지만 나비파이는 그림자도 

만나볼 수 없을 정도로 인기가 하늘을 찔렀습니다... 다음에 언제 먹어볼 기회가 있다면 좋겠네요.







공룡알(왼쪽)은 전에 먹어본 적이 있어서 맛을 알고는 있었는데, 역시 바로 사서 먹는게 가장 맛있더군요!

파삭파삭한 바게트빵 속에 가득찬 계란샐러드!! 정말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너무나도 맛있었습니다. 

가운데는 호두크림바게트이구요, 왼쪽은 파이만주 입니다(페스츄리안에 앙금이 한가득!)


궁전제과 공룡알 : 2,500원





궁전제과의 케익류도 단연 추천할 만 합니다. 특히 100% 우유생크림을 자랑하는 생크림케익은 입에 남는듯한 특유의 기름맛이

하나도 없어서 정말 우유생크림이구나를 느낄 수 있었던 맛이었어요.

오른쪽 산마르크 케익은 아몬드케익-크림치즈-초코필링-빵 으로 층층이 쌓인 케익인데 이것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커피를 부르는 맛...

아래 딸기 페스츄리도 딸기맛이 가득해서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홀케익을 하나 구입하고 싶었는데, 날이 따뜻해져와서 크림이 상할까봐 결국 사지 못했네요. 작은 케익이 20,000원부터 시작하는 것 같았고, 생크림의 퀄리티에 비하면 정말 저렴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파*@#트, 뚜$#르의 공장에서 만든 버터크림 케익도 2만원이 훌쩍 넘는데..


동행한 친구는 다음 생일파티를 광주에서 하고싶다는 말로 총평을 내렸습니다.



궁전제과 크림케익 : 4,500원/조각, 산마르크 : 5,000원/조각. 딸기페스츄리:2,000원







여기는 추천을 받아서 간 '황솔촌(민속촌)'이라는 갈빗집입니다. 광주 지역 음식점으로 여기도 광주에만 지점이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궁전제과가 있는 충장로에 본점이 있고, 저는 숙소가 있는 상무지구 지점으로 갔습니다.

식사시간때에 가긴 했지만 가자마자 대기표가... 광주 사시는 분들이 가족단위로 정말 많이들 오셔서 기다리시더라구요.

더욱 기대를 하면서 30분쯤 기다리다 입장!  돼지갈비를 주문하고 조금 더 기다려봅니다.



황솔촌  돼지갈비 : 12,000/인



일단 이 곳은 가게가 무~척 컸구요. 카페라고 착각할 정도로 인테리어와 상차림이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 마음에 쏙 들었어요.

갈비는 조금 단맛이 세긴 했지만 고기도 연하고 무척 맛있었습니다.







돼지갈비의 화룡점정은 물냉면으로부터..... 아 그런데 이 물냉면이 정말 예술이었어요.

육수에 동치미국물 맛이 강한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인데, 정말 깔끔하고 갈비와도 잘 어울렸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양이 정말 많아서.. 입가심용이라면 한 그릇으로 둘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저와 친구는 1인 1냉면했지만..)

비빔밥 수육쟁반 등 다양한 식사메뉴가 있었는데 도전해보지 못해 아쉽네요.


황솔촌 물냉면 : 6,000원


부담없는 가격과 깔끔함 때문에 가족단위나 모임으로 오시기에도 좋고, 저처럼 친구끼리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도 꼭 한번 가보시기를 추천드려요 ^^











다음날 아점으로 간 '무진주' 입니다. 충장로점으로 갔구요. 위에 올린 갈빗집, 황솔촌 사장님이 같이 운영하는 보쌈집인데요

점심 메뉴로 팔고 있는 보쌈정식의 모습입니다. 돌솥밥+보쌈 인데요

여기도 깔끔함으로 승부하는듯... 가게도 예쁘고 음식도 정말 맛있었어요! 


무진주 보쌈정식 : 9,000원/인








궁전제과에서 빙수를 먹지 않은게 생각나 다시 달려가봅니다. 

특히 딸기빙수와 팥빙수가 유명한데요. 팥을 직접 삶아서 만든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 맛이 납니다. 통조림하고 비교하기가 미안할 정도의 맛! 우유얼음과 떡, 맛있게 조린 밤도 물론 맛있구요.

둘이 먹기 딱 좋은 양인데 역시 가격이 저렴... 정말 알 수록 마음에 쏙 드는 빵집입니다. 

이미 너무도 유명하지만 광주에 가신다면 꼭 들러보세요!


궁전제과 팥빙수 : 5,500원







광주는 사실 도시인지라 교통은 편하지만 (버스와 지하철) 관광지는 많지 않은 편이에요. (5.18관련 역사적인 장소 정도?)

시간상, 그리고 한정된 제 위의 용량상 더 많이 먹지 못하고 온 것이 조금 아쉬운데요. 그래도 하나같이 다 맛있었기에
진정한 먹방을 하고자 하신다면 광주 정말 추천드립니다!!! 





  • 좋아요 6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