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여행후기&팁

뒤로
[여행후기] 오사카 교토 3박4일 추천일정 (2일차 일정)
한미선 2014.04.24 10:57 조회 6,316
3


오사카 교토 3박4일 추천일정






 


 



 


1일차 일정 짜보기: http://mizzang0735.blog.me/40209632573


 


 



 


 


 


2일차 추천일정 시작합니다.


2일차에도 여전히 오사카 주유패스를 이용합니다.


무료 무료입장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추가로 드는 돈은 기념품비와 음식비 뿐이에요.


 


2일차에는 오사카의 곳곳을 구경할거에요.


아 그리고 저녁쯤에는 스파스미노에도 들릴예정이니, 목욕도구 챙기는 것 잊지마세요.


 


 


<일본 온천 이용 TIP>


온천을 가실때에는, 수건과 거품기를 들고가세요. 샴푸 린스 바디워시는 있지만... 거품기가 없어서 몸을 닦을수가 없어요. ㅠㅠ


 


 


 


1. 시텐노지 (중심가람, 혼보정원) 주유패스 무료이용


지하철 다니마치선 시텐노지마에유히가오카역 4번 출구에서 남쪽으로 도보 약 5분



아침에 일찍 일어났다면, 가실곳은 우선 시텐노지 밖에 없습니다.


일본의 아침은 의외로 늦습니다. 대부분의 상점가나 관광지가 늦게 문을 열어요.


 


그중에서 가장 일찍여는게 시텐노지입니다.


시텐노지 쇼토쿠 태자가 건립한 일본 최초의 사원입니다.


‘시텐노지식 가람 배치’라고 하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건축 양식이 특징. 매월 21일과 22일은 시텐노지의 잿날이며, 특히 21일에는 경내에 많은 노점이 늘어섭니다.


시텐노지 정문앞에 시텐노지 고등학교가 있습니다. 시텐노지는 한자로 보면 4천왕인데... 무려 교문을 4천왕이 지키고 있습니다. :D


 


 


2. 오사카 역사박물관  주유패스 무료이용



 


지하철 각 노선 다니마치욘초메역 2, 9번 출구에서 바로


나라시대 나니와궁의 대극전을 원래 크기로 복원한 고대 플로어나 물의 도시의 거리 풍경을 재현한 중세 근세 플로어 등, 고대부터 현대의 오사카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실물 크기 모형이나 그래픽, 풍부한 자료로 오사카의 역사를 배웁시다.


 


시텐노지를 구경 다하셨으면 이제 오사카성을 구경할 차례입니다. 오사카성에 들리기 전에 다니마치욘초메 9번출구 바로앞에있는 오사카 역사박물관에 들려보세요.


오사카 역사박물관에서 바라보는 오사카성의 전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3. 오사카성 천수각 , 오사카성 니시노마루 정원   주유패스 무료이용


지하철 각 노선 다니마치욘초메역 1B, 9번 출구, 도보로 10분


 


오사카성 포스팅 다시보기: http://mizzang0735.blog.me/40126115319


 



 


오사카의 상징인 오사카성입니다. 오사카에와서 오사카성을 안보는건 안되겠죠?


최상층의 전망, 황금 다실, 투구와 진바오리의 시착 체험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요토미 히데요시나 오사카성과 관련된 귀중한 문화재를 소장한 박물관이기도 합니다.


 


 


 


4. 오사카 주택박물관 오사카쿠라시노콘자쿠칸(주택 박물관)  주유패스 무료이용


지하철 각 노선 덴진바시스지로쿠초메역 3번 출구에서 바로



 


주택박물관 관련 포스팅: http://mizzang0735.blog.me/40126097293


 


기모노 체험을 무료로 할수 있는 곳입니다.


오사카의 ‘주거와 생활’을 테마로 한 일본 최초의 박물관. 실물 크기로 재현된 에도시대 후기의 오사카로 시간여행.


상가, 집회소, 대중목욕탕 등이 늘어선 거리를 실제로 산책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 노선을 잡은 시텐노지 -> 오사카역사박물관 -> 오사카성 -> 오사카주택박물관은


모두 타니마치선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위로 이동하는 동선인데요,


이동하기가 쉽고 편하기 때문에 이 코스로 잡아봤습니다.


 


이코스로 진행시 오사카주택박물관을 마무리 한 후 우메다나 항만지역으로 이동하기가 편합니다.


하지만 단점은, 이 근처에 먹을만한 음식점이 많이 없습니다.


(소위 말하는 맛집들...)


그러니 점심은 그냥 간단히 덮밥집에서 드시거나, 좀 참으시고 우메다역으로 가셔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오전 및 점심시간까지의 코스가 마무리되면, 항만지역으로 이동해볼까 합니다.


 


 


 


 


5. 덴포잔 대관람차 주유패스 무료이용



 


덴포잔 대관람차 포스팅: http://mizzang0735.blog.me/40209040178


 


지하철 주오선 오사카코역 1번 출구에서 북쪽으로 도보 약 5분


 


(2014년 4월 20일까지 이용불가)


 


높이 112.5m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대형 관람차.


 맑은 날에는 이코마산, 아카시 해협 대교, 롯코산, 간사이 국제공항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밑면이 투명한 시스루 캐빈(4대)을 타면 스릴 만점입니다.


 


하지만 시스루 캐빈의 경우 4대밖에 없기때문에 줄을 따로서야합니다.


시스루캐빈은 현지 사람들에게도 굉장히 인기가 많기 때문에 줄을 오래서야하니, 그냥 일반 을 타셔도 좋을 듯합니다.


 


 


6. 산타마리아 호 주유패스 무료이용



지하철 주오선 오사카코역 1번 출구에서 북서쪽으로 도보 약 10분


콜럼버스가 미국 상륙에 사용한 산타마리아호를 약 2배 크기로 복원한 관광선. 덴포잔 하버 빌리지의 가이유칸 앞에서 미나토 대교를 지나 오사카항을 주유.


 


주유패스에서 1600엔이라는 가장 비싼 가격을 자랑하는 녀석이기도 합니다.


이녀석을 타면 본전을 뽑...(..)


하지만 운행시간이 4시까지라서, 다른곳을 구경하다보면 종종 놓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7. 가이유칸 주유패스 무료이용




지하철 주오선 오사카코역에서 북동쪽으로 도보 약 5분


 


고래상어가 헤엄치는 ‘태평양’ 수조를 비롯한 14개의 대형 수조에서 약 620종, 3만 마리의 생물을 전시. ‘새로운 체감 지역’에서 생물들의 숨결을 느껴봅시다.


정말 강추하는 곳입니다.


아름답게 전시되어있는 수족관으로 일행들이 모두 만족했었습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고, 주유패스 제시 시 100엔을 할인해줍니다.


 


항만지역이라고 해놨지만, 전부 오사카코역에 있습니다.


여행하기 어렵진 않으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이때쯤이면 날이 저물었을텐데 여기가 지시면,


덴포찬 관람차가 있는 쇼핑몰에 지유켄 이라는 유명 카레집이 있습니다.


거기에서 카레를 드셔보는건 어떨까요?


 


 


이제는 하루를 마무리하기 위해 온천으로 이동해봅니다.


 


8. 스파스미노에 주유패스 무료이용



지하철 요츠바시선 스미노에코엔역 2번 출구에서 서쪽으로 도보 약 3분


 


 


주유패스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온천입니다. 한국인들에게도 유명하기 때문에 한국인도 많습니다.


 


사계절을 느낄 수 있는 「모리노츠보유」와 죽림의 풍치가 있는 「다케바야시노유」는 격주 교체.


옥내의 다채로운 욕탕 이외에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설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하루종일 고생한 내몸에게 주는 작은 사치입니다. 온몸의 피로가 풀리죠. 추천드립니다.


 


<일본 온천 이용 TIP>


온천을 가실때에는, 수건과 거품기를 들고가세요. 샴푸 린스 바디워시는 있지만... 거품기가 없어서 몸을 닦을수가 없어요. ㅠㅠ


 


 


 







 


오후에 항만(오사카코역)에 들리는 이유는 저녁에 스파스미노에까지 가는 코스가 매우 편하기 때문입니다.


일직선으로 갈아탈 일 없이, 한번에 스파스미노에까지 갈수 있기 때문에 위의 동선으로 잡아봤습니다.


 


간추려 말하면


 


아침과 낮에는 오사카의 오른쪽을 돌아보고, 낮과 저녁에는 오사카의 왼쪽을 돌아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정이 많은것 처럼 보이지만, 제가 실제로 오사카에 여행가서 다녔던 코스입니다.


 


이중 랜드마크중에 하나인 츠텐가쿠가 빠졌습니다.


츠텐가쿠를 일정에 넣으시려면, 오사카주택박물관을 빼고 넣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츠텐가쿠 앞에는 유명한 쿠시카츠 집이 많기때문에 식사하기에도 좋습니다.


 


 


 


 


 


3일차에는 이제 교토로 떠납니다.


한국에서 미리 구매한 한큐투어리스트 티켓을 준비해주세요.


오사카 주유패스는 이틀동안 수고했다고 말해주시구요 ㅠㅠ


 


 


그럼 3일차에 만나요.


 


 


 

  • 좋아요 3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