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우리 독도 함 가봅시다~ 이미지 포함
김준용 2014.04.10 16:30 조회 2,556

오픈에디터 분들과 울릉도 얘기를 하다가 독도를 다녀온 사진을 보여드리고자 글을 시작해봅니다.

독도...

일본과의 영유권 싸움으로 아주 유명해져서 이젠 모르는 사람이 없죠

사실 독도 문제가 생기기 전까지는 울릉도에 대해서도 사람들이 관심도 없고 잘 몰랐다고 하네요

사실 전 독도를 방문해서 애국심을 고취하고자 하는 그런 목적같은건 없고

2012년 울릉도에서 복무시에 울릉경비대 의료지원차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제가 타고 다녀온 울릉군 군선입니다~

독도에 근무하는 독도경비대의 경우 울릉도에 주둔하고 있는데 50일 간격으로 복무를 교대한다고 합니다

복무 교대할 때 이 배를 이용한다고 하네요~

저는 공적인 업무로 독도를 방문하는것이니 이 배를 이용해봅니다^^

울릉도에서 독도까지는 뱃길따라 이백리라는건 모르는 국민이 없으시지요 ㅎㅎ 배로 2시간 정도 걸립니다.

도착을 하니 선착장에 경비대원들이 나와서 경례를 하고 있네요~

배에 높으신 분이 같이 타고 있었나;;;;;

선착장은 동도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배에서 내리니 독도고 뭐고 냄새가 장난이 아닙니다....>.<

콘크리트로 만든 선착장 바탁이 그냥 갈매기 똥으로 하얗게 물들어 있네요...

정확하게 딱 동물원 냄새였습니다 ㅠㅠ

동물원 냄새를 뒤로 하고 섬으로 들어가봅니다.

건너편에 서도가 보이고 독도 이장님인 김성도씨가 사신다는 건물이 보이네요

사실 관광객은 이 선착장까지밖에 출입이 안됩니다~

제가 독도여행을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 이유가 이것인데요

독도를 방문할 경우 2시간 배를 타고 와서 선착장에 내려 30분정도 사진을 찍고 다시 배를 타고 2시간 울릉도로 돌아갑니다.

운이 안 좋아서 파도가 높아 배가 접안을 못하면 이마저도 못하고 그냥 한바퀴 돌고 울릉도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사실 독도에 들어가서 봐도 별로 볼게 없는데 저 일정이면 진짜 큰 돈 들여서 갈 필요 없다는 생각이드네요

독도 구경은 제가 앞으로 보여드리는 사진으로 하세요 ㅋㅋ

계단을 이용해서 동도를 등반해 봅니다.

올라가는 중간에 내려다본 선착장 모습입니다~

갈매기똥 페인트를 이용한 얼룩무늬가 참 인상적이네요

독도는 정말 노랫말 처럼 새들의 고향이 맞습니다

갈매기가 정말 상상 초월하게 맞고 지들이 주인같아요~

올라가는 길에 갈매기 알도 발견해서 사진을 찍어봅니다.

저건 과연 무슨 맛일까요? 일반 계란이랑 같으려나 ㅋㅋㅋ

조금 올라가다가 독도경비대 건물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에 전경들이 50일씩 교대로 근무를 한다고 하는데요

독도에는 국제협약상 군대가 주둔할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경찰이 주둔한다고 합니다.

독도경비대 건물을 지나 더 위로 올라가니 서도가 더 확실하게 보입니다.

더 깊숙히 들어가 봅니다~ 정말 새 천지;;;;

움직이는 동물이라는 기겁하는 우리 누나는 절대 오지 못할 곳이에요ㅜㅜ

저길 지나서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예전에 쓰던 대포도 있고 뭐 그런데 크게 멋지진 않습니다~

자~ 이제 다시 내려가 봅니다.

사람 얼굴을 닮은 바위라는데 그런것 같기도 하고 억지 같기도 하고...

선착장에 다시 내려와서 찍은 동도의 모습입니다~

동도가 서도보다 커보이는것 같네요

짧은 독도 관광을 마치고 선착장에 앉아서 점심으로 도시락을 먹었는데요

여기서 큰 일이 일어 납니다..

아...

아....

아악!!!

밥을 먹고 있는데..

갈매기 똥을 머리에 맞았네요.. -_-;;;

이날 저 말고도 세분이 더 갈매기똥의 희생자가 되었습니다..

새가 너무 많아서 이런일도 자주 일어 나는것 같더라구요

혹시라도 독도 가실 분은 모자는 필히 챙기셔야 할 것 같네요ㅋㅋㅋ

제가 약간 독도 방문에 대해 부정적으로 쓰긴 했지만 애국심이 넘치시는 분들

혹은 독도라는 이름만 들어도 피가 끓는 열혈 안티 니뽄이신 분들

뼈대있는 독립운동가 집안의 후손이라면 가시는것도 괜찮지 싶습니다.

하지만 4시간 배타고 관광하는 시간은 30분도 채 안된다는거

전 차라리 그 시간을 울릉도 관광에 더 투자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울릉도는 정말로 아름답고 볼게 많은 섬이에요^^

다음번엔 울릉도 사진을 올려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