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5박 6일간의 '홋카이도 겨울 여행' 사진 몇장 보여드려요!! 이미지 포함
이승국 2014.03.12 00:45 조회 5,542

안녕하세요?

저는 시드니 오픈에디터로 활동중인 이승국입니다.

지난달 2월 20일부터 25일까지 5박 6일동안 일본 홋카이도를 여행하고 왔습니다.

온통 새하얀 풍경을 보여준 진짜 설국 그 자체였던 홋카이도의 모습을 사진으로나마 몇장 보여드릴께요.

대략적인 여행 일정은 도시별로 "삿포로 - 비에이 - 하코다테 - 오타루 - 삿포로"의 순이었구요.

숙박은 1~2일차는 삿포로, 3일차는 하코다테, 4~5일차는 삿포로에서 했습니다.

엔화가 저렴하여 호텔에서 숙박하는 호사를 누렸습니다.

투어팁스에게는 죄송한 말씀이지만... 투어팁스보다 최저가호텔 정보가 나오는 곳이 있더군요. ㅠㅠ

일본어 홈페이지인 "자란넷"이었습니다. 여기서 싱글룸 3,000엔에 숙박 해결했어요.

(심지어 4~5일차에 숙박했던 곳에서는 저 혼자서 트윈룸 썼습니다. ㅎㅎ)

이동은 2~4일차에는 홋카이도 레일패스 3일권으로 JR로 이동했으며,

2일차 비에이를 여행할때는 렌트카도 하루 빌려서 다녔습니다.

렌트카는 일본어 홈페이지인 "홋카이도 투어랜드"라는 곳에서 1,300cc급 소형차를 하루에 4,400엔에 대여했습니다.

아사히카와 역 앞에 있는 오릭스렌트카 영업소에서 저렴하게 렌트할 수 있었습니다.

자~ 그러면 겨울 왕국 홋카이도의 모습을 사진으로 몇 장 보여드릴께요.

<삿포로>

삿포로는 첫째날 일본에 도착해서, 마지막날 한국으로 돌아오기 전 둘러보았습니다.

그리고 낮에는 다른 도시를 여행해도 밤에는 삿포로로 돌아온 날들이 있어서 밤 시간은 삿포로에서 보냈어요.

삿포로 도심의 야경도 마음껏 보고, 밤에 내리는 폭설도 맞아보고, 라멘, 스프카레 등 삿포로 대표 음식들도 먹으면서요.

아~ 그리고 삿포로에서 마셨던 홋카이도 한정판 맥주인 "삿포로 클래식"의 그 시원한 청량감은 잊을 수 없어요 ㅎㅎㅎ

<비에이>

비에이는 홋카이도 내륙 중앙에 위치한 작은 농촌이에요.

새하얀 눈으로 덮혀있던 비에이의 겨울 풍경은 잊을 수가 없습니다.

눈밭을 렌트카로 달리는 기분도 너무나 좋았습니다. (겨울에는 대중교통이 거의 없어요 ㅠㅠ)

<하코다테>

홋카이도 최남단의 항구도시로 삿포로에서 기차를 타고 약 3시간 30분을 달려가야 하는 곳입니다.

일본의 초기 개항 도시답게 유럽풍의 건물들이 이색적인 모습을 하고 있고,

도로에는 노면전차가 달리는 장난감 마을 같은 도시입니다.

그리고 하토다테의 백미는 뭐니 뭐니해도 하코다테야마에서 내려다본 야경! 세계 3대 야경 중 한곳이에요.

<오타루>

영화 "러브레터"의 촬영지로 유명한 오타루는 삿포로에서 기차로 약 35분이면 도착하는 곳이에요.

오타루 운하 걷기, 오르골과 유리공예제품 구경하기, 맛있는 디저트 먹어보기가 오타루에서 꼭 해야하는 것이죠.

더불어 낭만 가득한 러브레터 촬영지도 둘러보면서 저도 "오갱끼데쓰까"를 외쳐보았습니다 ㅎㅎㅎ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돌아다녔던 낮에는 날씨가 엄청 좋았답니다.

햇살은 눈부실 정도로 좋았고, 기온은 눈이 녹아내리지 않을 정도의 기온이 었어요.

낮 기온은 영하 5도에서 0도 사이라 바깥 활동하는데 지장이 없었답니다. (준비해간 내복은 한번도 안 입었네요 ㅠㅠ)

홋카이도의 겨울 어떠신가요?

진짜 겨울 풍경을 마음껏 보고 왔던 홋카이도에서의 5박 6일은 절대 잊을 수가 없어요.

다음 겨울에 진짜 겨울 풍경을 만끽하실 분들은 홋카이도로 떠나시길 강력 추천 드립니다!! ^^

P.S. 더 자세한 여행기는 제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있으니 구경하러 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