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동남아시아] 라오스- 루앙프라방 이야기1 이미지 포함
Shailen 2014.02.18 16:20 조회 2,968

벌써 1년반이나 지났지만 라오스는 바로 엊그제 다녀온 것처럼 기억이 생생한 곳입니다.

얼마전에 장독님께서 라오스 이야기를 올리셨길래 저도 짧게나마 루앙프라방과 방비엥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보려구요.

일정은 없고, 감상 위주로만 짧게 소개하니 이해해주세요.

저도 진에어 비엔티엔 직항을 타고 라오스로 떠났습니다. 밤 늦게 도착해서 비엔티엔에 1박을 한 후

바로 이른 아침 국내선으로 루앙프라방으로 떠났습니다.

참으로 군더더기 없으면서도 심플한, 아무것도 없는 라오스 국내공항의 풍경이네요.

라오스 여행 계획을 짤 때 팍세 지역은 가기가 힘들어서 넣지도 못했는데

이렇게 비엔티엔에서 국내선이 있었더군요.  씨엠립가는 직항도 있고

진에어보다 훨씬 넓었던 라오항공의 국내선.

물론 얼마전 큰 비행기사고가 나서 한국인이 죽기도 했지만

저는 안전하게 잘 다녀왔습니다.

약 50분

하늘에서 보이는 루앙프라방의 모습이 참 평화로워 보였습니다.

그렇게 도착. 차를 타고, 조마베이커리로 향했습니다. 일단 더위부터 식히고 숙소를 천천히 알아보려구요.

같은 남자지만, 참 친절한 라오스인들의 미소에 마음이 따뜻해졌습니다.

여행지에 도착했을 때 처음 들른 곳에서 그 곳의 인상이 정해지지 마련인데

빵값이 비싸든 말든 직원의 친절함에 더위까지 사라지는 듯 했습니다.

차를 한 잔 마시고

이런 저런 루앙프라방 길거리 풍경을 거닐며

처음 내렸던 조마베이커리와는 꽤 떨어진 빌라 참파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2박 이상 할 곳이니

깨끗하고 좋은 숙소로 잡았는데요. 모두다 원목으로 꾸며져 있고, 에어컨도 빵빵하고

미니 발코니에서 아침 탁밧을 볼 수 있어 더없이 좋은 장소였습니다.

그리고는 시내를 어슬렁 거리며 루앙프라방의 날씨에 적응해 갔습니다. 맛있는 천원, 2천원짜리 쌀국수도 먹고요.

귀여운 강아지들과도 인사를 했지요.

아니, 내 차가 왜 여기 있나? 하고 깜짝 놀라기도 하였습니다.

오래된 스타렉스들은 여기에서 관광객을 실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고, 꽤 많은 우리나라 기업 차종이 있더군요.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인 만큼, 아름다운 목조 건물이 펼쳐져 있어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다음번엔 루앙프라방 시장 사진을 좀 올려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