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나홀로 여행 in 크라코프 2탄 이미지 포함
고효진 2014.02.07 15:47 조회 3,321

안녕하세요~~~ 즐겨운 금요일이 돌아왔습니다. 모두 불금을 즐길 준비가 되셨는지요? ㅎㅎ

폴란드 크라코프 여행 1탄에 이어서 오늘은 2탄! 바벨성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벨성은 1038년부터 1596년까지 폴란드 왕실이 살았던 곳이며  유럽 전역에서 데려온 예술가들과 건축가들을 고용해 르네상스 스타일로 건축되었다고 합니다.

성 안쪽은 바벨 대성당과 주변 건물들, 커다란 정원이 있고, 현재의 바벨성은 박물관으로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구시가지를 지나 바벨성으로 열심히 걸어갑니다~ 룰루랄라~

제가 크라코프를 여행할 당시는 초여름 이었는데 계속 걷다보니 현기증은 나고..

물은 마셔도 마신것 같지 않고....

길에서 파는 아이스크림 하나를 사서 먹었는데 젤라또 맛과 비슷했어요.

아이스크림 먹고 기운차린거 보니 아마 당이 떨어졌었던것 같습니다 ㅎㅎ

걷고 또 걸어서 마침내 바벨성으로 올라가는 길에 섰습니다.

건물들이 낮아서 아무리 그늘을 찾아도 햇빛을 피하기가 어려웠는데 다행히 나무가 있어서 그나마 숨이 좀 트인 것 같아요.

바벨성 입구 성벽 사진

바벨성 내부 관람 티켓은 입구를 지나 더 들어가시면 오른쪽에서 매표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바벨성 전체는 이렇게 생겼어요. (바벨성 모형도)

최대한 멀리서 찍은 바벨성 내부 모습

매표소 바로 맞은편에 바벨성 성당이 있어요.

왕실이 사용하던 성당이라 분위기도 엄숙하고 관리도 철저하게 되고 있어서 내부사진은 찍을 수 없었습니다.

아쉬운대로 성당 외부사진만.....

위 사진에서 보이는 녹색 지붕이 지그문트 종탑 입니다. 바로 저기서 크라코프 전경을 만끽할수 있습니다.ㅎㅎ

튼튼한 코끼리 다리로 땀을 뻘뻘 흘리며 중간 지점에서 시원한 바람쐬며 찰칵.

성당 입장권 입니다. 아직까지 간직하고 있습죠 ㅎㅎㅎㅎㅎ

다리에 알이 베기도록 올라가 탁 트인 크라코프의 전경을 보니 마음도 시원해집니다.

프라하 전경과도 살짝 비슷한 느낌이 있네요.

아침 일찍 일어나서 준비하고 바벨성에 구경하고 갔던터라 종탑에 한번 올라갔다 오고나서

숙소에 쉬러 갔다가 뻗어서 낮잠을 저녁 7시까지 자버렸던 참혹한 기억이 있네요.......

하.지.만 일어나자마자 재정비 하고 나서 맥주와 함께 바벨성 야경을 찍으러 나갔습니다. 하하하

크라코프 야경 사진들은 나홀로 여행 in 크라코프 3탄에서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왜냐면 저는 지금 무척 잠이 오거든요 ㅠㅠ

여러분이 반겨주신다면 3탄으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불타는 금요일 즐겁게 보내시구요 다음에 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