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y maps 2go
Locus Pro[Free]
Maps With me
대표적으로 3개정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는 올 유럽여행에서 Locus Pro를 썼습니다...물론 Pro버젼은 유료지만 토렌트에서 다운 받았습니다..ㅎㅎㅎ..Free버젼을 써도 무방합니다..광고라던지 몇몇기능이 제외되지만 쓰게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Locus의 장점은 구글맵을 쓸 수가 있습니다...물론 Locus maps twick을 별도로 설치해야 구글맵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또한 구글맵이 영문이고 2011년판이기는 하지만 관광지의 경우는 완전히 새로지은 건물이 아니라면 다 있죠.
그리고 필요한 부분만 다운받을 수 있기 때문에 용량부분에 있어서도 부담이 덜하구요.
저의 넥칠에 있는 Locus Pro입니다..빅벤가는 길인데 현재는 소호 스트리트입니다...걸어서 33분 걸리네요..꽤 걸리네요..결국 걸어갔다는...
GPS기능만 있으면 길찾는거는 문제 없습니다...저렇게 시간표시와 네비게이션이 있을때는 데이터가 되야합니다..물론 제 넥7은 와이파이만 되기 때문에 출발할때 숙소에서 목적지를 정해놓고 가서 저렇게 나옵니다...
평소 데이터가 안되면 네비게이션 기능은 안되지만 GPS가 지원되기 때문에 자신의 위치나 목적지 거리가 계산이 됩니다..
그런지 몰라도 유럽여행할때 길을 헤맨적도 없고 현지인에게 물어본적도 없습니다..미리 스팟들을 지정해 놓으면 쉽게 갈 수 있기때문이죠.
다른 맵에 비해서 한글이 지원되는게 크기도 하구요.
City maps 2go 와 Maps With me 경우 한글지원이 안되구 오프라인 지원범위가 광대하게 되더라구요.
3가지맵 다 가지고 있지만 Locus가 확실히 제일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