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여행후기&팁

뒤로
[여행후기] [인천-뮌헨-니스] 루프트한자 탑승후기, LH719 항공편 탑승후기
황혜림 2016.01.19 08:36 조회 3,775
55

 




2015년 10월 가을과 겨울 사이 떠났던 프랑스 니스 여행. 여행을 다녀와서 사진 편집할 시간도 없이 바쁜 나날들을 보내다 해가 바뀌고 이제서야 지난 여행기를 하나씩 풀어볼까하며 블로그를 켰다. 다른사람들도 나와 비슷할지 모르겠지만 여행에서 가장 신나는 시간, 여행을 떠나기 직전. 그래서 프랑스 니스로 떠나기 직전의 날부터 시작해볼까한다.







약 10일간의 나의 여행은 19인치 캐리어, 작은 백팩 그리고 카메라만이 함께한다. 프랑스 여행의 첫 시작을 도와줄 비행기는 루프트한자 LH719 항공편. 인터넷에 검색을 해봤을 때 이용후기의 평이 굉장히 좋은 편이였던 것 같다. 저 멀리 보이는 항공기를 앞두고 탑승을 기다리며 한 글자 한 글자 끄적여봤다.


 

 




항공기를 선택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기내식이다. 다행스럽게도 키가 작은 나는 앞 좌석 시트간의 간격이 그리 중요하지 않다. 어쨌든 내 다리 보다는 공간이 넓으니까. 탑승 전 인터넷에서 찾아본 루프트한자 기내식에 대한 후기는 굉장히 만족스러운 편이였다. 그리고 특히 독일항공이기 때문에 화이트와인을 두잔, 세잔 마시면서 가면 딱 좋겠다는 생각과 함께 탑승하자마자 기내식표를 살폈고, 점심으로 비빔밥과 저녁으로 사우어크라우트를 먹어야겠다 생각하며 화이트와인을 한 잔 주문했다.






점심으로 나온 비빔밥 3년 전 대한항공을 탔을 때 기내식으로 비빔밥이 나왔었는데 비빔밥은 따뜻함과 고추장의 맛에 의존하는 것이지만 그래도 한동안 맛보지 못할 한식을 마음껏 즐기며 점심식사 완료! 음료는 사과쥬스와 또 다시 화이트와인을 한 잔!
 

 




저녁으로 분명 사우어크라우트를 먹으려고 했지만, 비교적 뒷쪽에 있었던 자리 탓에 남은 기내식을 먹을 수 밖에 없었다. 그래서 저녁으로 데리야끼 소스와 함께하는 소고기를 먹었는데 뭐 조금 짠거 말고는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이 때 내가 와인을 너무 많이 마셔서 술에 취했나 저녁을 거의 다 남겼다. 식사 전후로 과도한 음주는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저녁 식사 전인가 후인가 간식으로 샌드위치 or 라면을 고를 수 있는 시간이 있었는데 사진을 못찍음 ㅜㅜ


 




기내식 탐방을 마치고 기내를 간단히 살펴보기로했다. 루프트한자 LH719 항공편의 이코노미석은 2-4-2 / 2-3-2 좌석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비상구부터 10줄 정도는 2-4-2 좌석이였고, 그 뒤 8줄 정도는 2-3-2 좌석이였다. 어느 좌석이든 나쁘지 않지만 2-4-2 좌석 중간을 선택하는 사람들은 기내에서 많은 이동을 하지 않는 사람이면 조금 더 편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루프트한자는 기본적으로 담요와 이어폰이 제공되고, USB단자는 모니터 옆에 있거나 팔걸이 아래쪽에 있으니 잘 찾아보면 될 것 같다.







루프트한자 LH719 항공편의 다른점은 화장실이였다. 지금까지 타봤던 항공기는 화장실이 2곳에 나뉘어 4곳이 있었는데 루프트한자는 화장실이 한층 아래에 위치하고 있었다. 기다릴 수 있는 공간도 넓고, 좌석에 앉아있는 다른 승객들한테 불편을 주지 않아도 되서 완전 편하고 짱짱 좋았음! 조명도 나름 이뻐서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와인을 너무 많이 마셔서 얼굴이 너무 빨개서 사진찍기 실패.







가슴에 명장면 하나쯤 간직하기 위해 여행을 떠납니다. 여행은 인생에 있어 분명한 태도를 가지게 하지. 참 여행이란 신기한 것 같다. 가면 갈수록, 떠나면 떠날수록,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그리워지는 것이 여행인 듯. 그래서 내가 이렇게 자꾸 떠남을 계획하는 듯.






지겨운 11시간의 첫번째 비행이 끝나감이 모니터 앞에 보이기 시작했다. 11시간을 잘 보내기 위해서 책도 읽어보고, 게임도 해보고, 영화도 보고, 술 한잔과 잠도 자보고, K가 캡쳐해준 코트다쥐르 지역의 잡지글도 읽어보며 시간을 보냈고. 그렇게 한참의 사육을 당한 후 환승을 위한 뮌헨 공항에 도착했다.






처음엔 환승대기 2시간 동안 면세점 쇼핑을 해야지라는 생각을 했지만, 11시간 비행 끝에 지친 나는 환승 게이트로 향했다. 다행이 공항에서 와이파이가 잘 터져 K와 가족들에게 환승 대기중이라는 사실을 알리고 휴식을 선택했다. 아, 유럽은 다들 그런건지 잘 모르겠지만 나는 입국 심사를 환승공항에서 받았다. 당연히 니스 코트다쥐르 공항에서 입국심사를 받을거라고 생각했었는데 뮌헨 공항에서 입국심사를 받고 환승을 했고, 그게 끝이였다. 신기방기



 

 

 

저 멀리 니스 해변길 따라 불빛이 보이기 시작했다. 인천에서 뮌헨까지 11시간, 환승 2시간 30분, 뮌헨에서 니스까지 2시간 30분. 총 16시간의 비행이 끝이났다.

 

 

 

  • 좋아요 7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