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대만/타이페이] 홍등이 이쁜 지우펀 여행
황혜림 2015.12.15 10:31 조회 4,360

마지막이라는 단어는 항상 아쉬움을 동반하는 것 같다. 2015년 8월의 어느 날 타이페이 여행의 마지막 밤이 다가왔다. 여행 전 가장 기대했었던 곳이 바로 이 지우펀이었다.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오래 기억하고 되새기던 이유도 아마 이 곳에 오기 위해서였던 것 같다는 그런 끼어맞추기를 한 채 여행의 마지막 밤 나는 지우펀에 있었다.

지우펀으로 가기 전 우리는 진과스를 먼저 들리기로 했다. 핑시선을 타고 루이팡으로 돌아와 버스를 타고 진과스로 향했다. 루이팡역에서 진과스 까지는 약 30분 ~ 40분 가량 걸렸다. 그렇게 꾸불꾸불 꼬불꼬불 멀미나는 산 비탈길을 올라 진과스에 도착한 우리는, 이 전날 온 태풍의 피해 복구로 인해 진과스는 오늘 오픈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만을 들은 채 발걸음을 돌렸다. 광부도시락 꼭 한 번 먹어보고 싶었는데 너무 아쉬웠다.

다시 타고 왔던 버스를 타고 지우펀으로 내려왔다. 진과스에서 보낼 시간을 아꼈으니 지우펀을 조금 더 자세히 보고 깊게 느끼자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지우펀의 전경을 카메라에 담았다. 버스 정류장에서 내려다보는 지우펀은 참 어울리지 않는 듯 어울리는 조화라고 생각했다.

지우펀의 진짜 매력은 홍등이 들어오는 밤이라고 한다. 하지만 낮에 보는 약간은 붉고, 약간은 갈색의 따뜻한 감성도 나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지우펀에는 사람이 굉장히 많았다. 타이페이가 진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라는게 새삼 실감나는 곳이였다.

홍등거리를 찾으며 이리저리 헤메고 있는 중 홍등거리 바로 위 계단쪽에서 고양이 관련 상점을 발견했다. 나는 동물을 그렇게 좋아하진 않지만 고양이를 사랑하는 동생 덕분에 이 가게를 한 번 둘러보기로했다. 실제 가게 안에는 고양이가 돌아다니고, 고양이와 관련한 아이템들이 굉장히 많이 있었다.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내부 촬영이 안되는 듯 하여 사진은 포기. 나는 홍등과 고양이 일러스트가 있는 책깔피 두장을 사왔다. 그렇게 지금은 내가 읽고있는 책 어딘가에 꽂혀져 있겠지. 완전 마음에 드는 아이템이었다.

드디어 지우펀 중간에서 바다쪽 전망을 관람할 수 있는 전망대에 왔다. 이번 여행에 가장 아쉬운 것이라고 하면 아무래도 날씨인 것 같다. 태풍이 끝난 다음 날 구름이 잔뜩 끼어있어서 해가 넘어가는 장관을 보지 못했다. 이건 아마 다음에 또 오라는 뜻으로 받아들어야 할 것 같다.

지우펀 골목골목에 먹거리들이 굉장히 많았는데 그 중 가장 먹고싶었던 샤오롱바오, 딤섬. 하지만 나는 딤섬을 꼭 타이페이 시내에서 먹으리라 생각하며 참았다. 참으면 참은만큼 보상이 더 크게 올 때도 있기 때문에. 그리고 내가 선택한 땅콩 아이스크림. 이건 진짜 두번 먹어도 좋을 만큼 맛이 있었다. 시원함과 달달함의 조화랄까.

드디어 지우펀에 밤이 찾아오고, 거리에 홍등이 하나씩 켜지기 시작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는 이유는 아마 이 홍등 때문이겠지. 참 이상하다 이 붉은 등 하나가 뭐라고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고 나 마저도 이렇게 이쁘다 생각을 하는지. 골목 인근에서 퍼지는 취두부 냄새따위는 아무 상관없어지는 그런 아름다움이였다.

여기가 지우펀 홍등거리의 베스트 포토 스팟인가보다. 줄을 서고 이리치이고 저리 치여야만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아래로 내려가보고 싶었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에 밀려 내려가보지 못한 채 이 곳에서만 사진을 남겨야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곳은 이쁘다. 조금 더 색다른 무언가를 찍고 싶었던 지우펀이였지만, 너무나 흔한 것을 찍게 된 지우펀이다. 다음에 가면 조금 더 다른 시각으로 이 곳을 바라볼 수 있을까. 다음에 또 가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