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춘천가는 기차를 타고~ 서울근교 나들이^^ 이미지 포함
peony 2013.10.07 11:34 조회 4,977

서울에서 ITX열차나 지하철을 타면 1시간만에 갈 수 있는 춘천!

당일치기 여행을 하기에도 괜찮은 곳 같아요.

친구랑 갑자기 가보고 싶어져서 준비도 안하고 훌쩍 떠났는데

짧은 시간이지만 비교적 즐겁게 다녀온 것 같습니다~ 사실 먹기만 하고 왔지만요 ^^;;

오후에 춘천역에서 내려 택시를 타고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도착한 곳은 막국수집!

'별당 막국수'라는 곳인데요~ 가게 안이 온통 담쟁이 덩쿨에 쌓여 있는 독특한 분위기의 식당이었어요~

옛날 느낌 물씬 나는 방에 들어가 먹은 감자전과 막국수 맛은 꿀맛!

부른 배를 통통 두드리며 이번엔 산책을 하러 가 봅니다.

춘천역 근처 공지 천변을 따라 걸어보았는데요~ 저기 큰 물고기(?) 이름이 '공지어' 라네요.

그래서 그런지 천변에 낚시하는 분도 많았어요 ㅋㅋㅋ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서 휘휘 둘러보며 소화시키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녁으로는 빼놓을 수 없는 춘천 닭갈비!

사람이 많아서 줄서서 기다린 후에야 입장할 수 있었어요 ㅠ_ㅠ

명동일번지 라는 곳에서 먹었는데 2인분이 저만큼 @,@ 엄청 많죠?

넘넘 맛있었는데 배가 불러 밥을 볶아먹지 못한 것이 후회됩니다.. 흑

그 외에도 춘천 근처 소양강댐을 둘러보거나, 화목원, 애니메이션박물관도 명소라고 하네요~

전 시간이 없어서 가보질 못했어요..ㅠㅠ

저는 시내에서 주로 택시로 이동했는데 택시기사님과 두런두런 이야기 하다가 안타까운 이야기를 들었어요.

ITX가 생기고 나서 지역경제가 발전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춘천 내 대학교에 다니는 서울 사는 학생들이

자취가 아닌 통학을 하게 되면서 소비가 줄어 오히려 경제가 많이 죽었다고 하시네요~

앞으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서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럼 제 짧은 여행기는 여기서 끝!입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