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나홀로배낭여행/런던] 보로마켓 / 유로스타(런던→파리) / 파리 백야축제
정예솔 2015.02.16 11:46 조회 3,353

런던의 마지막날..ㅠ.ㅠ 아쉬움 한가득 안고 파리로 떠나기 전 보로마켓을 방문했어요.

이날은 진정한 런던의 날씨가 무엇인지 알려준 날이었는데요 ><

춥고 흐리고 비는 오다 안오다 반복하고 ㅎㅎ

민박집 언니가 이게 딱! 런던의 날씨라고 하더라고요.

도착해서 떠나기 전까지 날씨가 너무 화창하고 좋았었는데 ㅋㅋ 마지막날 진정한 런던의 날씨를 구경했어요.

보로마켓: 영국 런던 서더크(Southwark)에 있는 재래시장으로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는 식품 시장임.

10시 오픈시간 맞춰 마켓에 도착했는데요.

이른 시간부터 사람이 많더라고요.

유럽에는 정말 치즈가게가 많아요 ><

치즈를 정말 사랑하는 듯 ㅎㅎ 우리나라에서 맛보지 못했던 종류의 치즈도 많아서

시식하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고요.

이곳이 보로마켓 마로앞에 위치해있는 치즈가게인데 유명해서 사람들이 많이 줄서있어요.

새콤달콜 맛난 과일주스가 쭉 진열되어 있는데 >< 상큼한 향이 코를 찔러요.

대략 6000원 정도?!

저는 날씨가 추운관계로 패스~

시식할 수 있으면 좋았을텐데.....ㅋㅋ

보로마켓안쪽으로 들어가면 크기가 생각보다 크더라고요. 건물 두개가 이어져 있는 형태?!라고 표현하면 되려나...커요!!

크기만큼이나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치즈,와인,올리브,쿠키 등등 정말 많아요.

와인도 시음해볼 수 있는데요. 직원분이 화이트와인을 추천해줘서 맛봤는데 달콤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런던에서 와인보다는 맥주를 주로 마셨었는데요. 이탈리아가서 와인 엄청 마셨어요>< 저렴한 가격덕분에요.

이탈리아 방문하시면 꼭 와인 많이 맛보세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와인을 맛볼 수 있어요.

어마어마한 양!

보로마켓의 스케일이 느껴지시나여? ㅎㅎ

엄청난 크키의 냄비?! 가마솥같은 것에 팔팔끓고 있는 빠에야랑 생선조림?! 대략 3개정도의 음식이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직원분이 수저에 떠서 음식을 맛볼 수 있게 해주셨는데.. 제입맛에는... 쩜쩜쩜.. 저는 그냥 그렇더라고요.

보로마켓은 런던 음식뿐아니라 태국, 인도 등 다양한 국가의 음식들이 판매되고 있어서 골라먹을 수 있는 재미가 있어요!

과일도 싱싱 꽃들도 싱싱!

질 좋은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어요.

바로 위 사진!! 달콤 바삭하니 진짜 맛있어요.

한봉지 구매할까 고민했는데.. 여행 초반에 짐을 많이 늘리면 힘들기에 패스했는데

사올껄 아쉬운 마음이 들었어요.

보로마켓가면 꼭 시식해보세요. ㅎㅎ 맛나요.

말려진 고기들 ㅋㅋ

진짜 엄청 짜요. 겁없이 나눠주길래 맛봤다가 깜짝 놀랐어요. 짠맛에 ㅎ

다양한 간식거리가 넘쳐나는 보로마켓

시식만하고 보로마켓을 한바퀴돌아도 배불러져요. ㅎ

달콤한 초콜릿, 바삭한 수제 쿠키 조금씩 다 맛봤는데 다 맛이 좋아요.

시장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다양하게 조리된 올리브들도 판매하고 있어요.

시큼한 맛부터 새콤한맛 달콤쌉쌀한 맛까지 올리브 조리하는 방법이 많더라고요.

많은 종류의 음심 중 뭘 점심메뉴로 선택할까? 고민하다

줄이 길게 서있는 버거집으로 갔어요.

즉석에서 바로바로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던 집이었는데요.

저는 베이컨 버거를 선택~

긴 베이컨 3~4개를 빵사이에 야채와 함께 넣어줘요. 소스는 취향대로 선택해서 먹으면 되고요 ㅎ

겁없이 베이컨을 선택했던게.. 문제였지만

짠맛만 빼면 맛있었어요.

런던 음식들은..다 짠거 같아요. 대체적으로

아무래도 소금을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 음식으로 밖에 없고 국문화가 발달되지 않아서

음식들이 대체로 다 짠 것 같아요.

런던에서 사는 사람처럼 햄버거를 먹으며 거리를 누비며

다시 숙소로 돌아가 짐챙겨서 세인트 판크라스역으로 향했어요.

런던에서 파리로 이동하는 방법은 기차도 있고 버스도 있고 비행기도 있는데

저는 초고속 기차 유로스타로 이동하는 방법을 선택했어요.

런던에서 파리까지 약 2시간 30분정도 소요돼요. 빠르죠?

조금 비싸더라도 시간이 더 저에게 소중하기에 ㅎ

세인트 판크라스역에 들어가 유로스타를 탑승하는 곳으로 가기 전

런던에서 사용했던 교통카드 오이스터 카드를 환급받기 위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철로 내려갔어요.

런던에서 파리로 이동할 때 유로스타를 탈 계획이라면 세인트 판크파라스역에 조금 일찍 도착해

꼭 오이스터 카드 환급받으세요!

남아있는 금액과 보증금 5파운드를 환급해줘요!

줄서서 오이스터카드 환급해달라고 하면 바로 해준답니다.

이곳이 바로 유로스타를 탑승할 수 있는 곳인데요.

유로스타의 경우, 국경을 넘어가는 열차이기 때문에 탑승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입국 심사가 있어요.

특별히 질문같은건 없고 짐검사를 해요.

그러니까 기차 출발 1시간전에는 도착하셔서 짐검사 받고 탑승장 안쪽으로 들어가셔서 대기하면 돼요~

약 2시간 30분 만에 영국에서 파리로 이동한다니 괜히 신기하더라고요.

시간차이도 약 1시간정도 나고 ㅎㅎ

그리고 파리로 넘어가는 중에 핸드폰이 됐다 안됐다 해요.

파리 인터넷.. 3G 신호가 정말 약하더라고요.

백야축제: 2002년부터 시작된 파리의 대표적인 행사로 도시 곳곳에 아티스트들의 야심 찬 프로젝트와 다양한 작품이 설치되어 대중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음.

2시간 30분걸려 도착한 파리~

먼저, 숙소를 찾아가기 위해 지하철에서 까르네(파리 교통권)을 구입하고 호스텔이 위치해 있는 바스티유로 향했어요.

바스티유역에서 길을 몰라 파리분에게 길을 물어봤는데....ㅡㅡ 완전 반대로 알려줘서 개고생을 좀 했지만..

<파리 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까르네 구입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드릴게요>

호스텔에 짐 놓고 저는 바로 밖으로

바로 제가 파리에 도착한 10월 4일이 파리에 일년에 한번열리는 백야축제날이었어요.

음식점이나 술집이 평소에는 일찍 닫는데 이날만큼은 새벽 늦게까지 열려있고 다들 흥겹게 술도 마시고 예술작품도 보고 축제를 즐겨요.

여러곳에서 예술작품이들이 설치되어 파리의 밤을 밝히고 있는데요. 저는 그 중에서도 시청을 찾아갔어요.

시청내부에 일본 작가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고 했는데 줄이 길어서 들어가는 건 패스하고

밖에서 음식 사먹으면서 분위기만 살짝 쿵 즐겼어요.

한쪽에는 삼성전자관이있더라고요.

그리고 사람들이 삼선전자 뱃지를 받아 옷에 달고 다니는데 ㅎㅎ 파리에서 만나는 삼성전자 새롭더라고요. ㅎㅎ

다른 한쪽에서는 다양한 음식들이 판매되고 있어요.

함께 간 언니랑 꼬치 햄버거를 사먹었는데... 맛은 그닥...

파리 첫날 맛본 음식.. 실망감 한가득이었어요.

내일 맛난거 사먹어야지 하면... 실망감을 애써 추스리며 씁쓸히...다시 숙소로 향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