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투어팁스 덕분에 떠난 하이난 여행(3일차) 이미지 포함
조주연 2013.11.17 20:03 조회 3,575

첫날 밤 하이난 도착, 둘째 날 시내 관광, 그리고 세번째 날이 밝았습니다.

여전히 일찍 일어나서 호텔 조식을 먹었어요.

맛있는 우유와 음식들을 그득 배불리 먹고 호텔에서 쉬다가 체크아웃을 했습니다.

1박에 12만원(2인) 정도의 사치(?) 부렸으니 이제 1박에 4만원(2인) 정도의 호텔로…

저희가 간 곳은 바오셩 호텔로 시내 중심가에 있어요.

여러 버스들이 오는 곳이라서 공항부터 각종 중심지는 모두 갈 수 있답니다.

전날 다녀온 곳도 버스로 서너 정거장 거리더라구요. ㅎㅎㅎㅎ

아고다에서 예약했는데 다들 교통 좋다고 한 이유가 있었어요.

절약형 여행을 하고자 했던 저희는 창문 없는 방으로…ㅠㅠㅠㅠ

방 자체는 깨끗했지만 담배 냄새가 나서 괴로웠어요.

창문이 없으니 답답함도 심해서 역시 방에는 창문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는

3일차 목적지는 바로 다동하이(대동해)에 있는 스타벅스였습니다.

스타벅스 시티 텀블러를 모으는 친구가 사달라고 부탁을 했거든요.

중국 스타벅스 가보고 싶기도 했구요.

중국은 외래어를 모두 한자어로 바꾸는요. 스타벅스는 이렇게 '싱바커'라고 합니다.

맥도날드나 곳곳에서 볼 수 있는 KFC도 발음이 달라서 우리나라식대로 말하면 못 알아들어요.

저는 스타벅스 하이난 텀블러를 샀는데요. 사진이 역시 세로라…ㅠ_ㅠ

그래서 산야 시티 머그 사진으로 대신해 봅니다.

이거 찍었더니 찍지 말래요. ㅠㅠㅠ

곧이어 바로 옆에 있는 대동해로 가봅니다.

리조트가 있던 산야 베이보다는 바다색이 훨씬 예쁘고 사람도 많았어요.

지금은 엄청 공사중이라 아마 내후년쯤 되면 대동해가 더 예쁠 거 같아요. ㅎㅎ

대동해를 돌아보고 다시 숙소 근처로 돌아왔어요.

오는 길에 시장같아 보이는 데가 있어서 들어왔는데 헐…완전 큰 시장이 있는 거에요.

저희가 본  입구는 이쪽이 아니어서 완전 득템한 기분이더라구요.

투어리즘 스트리트라고 되어 있지만 현지인이 대부분이에요.

3일 동안 매일 갔는데 외국인 서너 명 본 듯…

야시장은 어두워진 다음에 다시 오기로...

야시장을 간단히 구경하고 간 곳은 숙소 바로 옆에 있던 일만백화점이에요.

뜻밖에도 서예도구를 파는 곳이 있어서 저는 붓과 종이를 샀습니다.

대학 때부터 하던 서예를 지금까지 하거든요. ㅋㅋㅋㅋㅋ

붓은 먹물 묻혀서 잘 쓰고 있구요. ㅎㅎ

어둑어둑해져서 다시 찾은 야시장입니다.

오!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취두부가 있어요!!!!

썩은 두부라는 뜻이지만 전 너무 맛있더라구요.

예전에 타이페이에서 까오슝에서도 먹어봤는데 여기도!

이게 바로 원래 취두부 모습이에요. ㅎㅎ

이 두부를 기름에 살살 튀겨서 조미료랑 다 해서 주면 끝~

정말 맛있어서 이틀 연속으로 먹었어요. ㅋㅋㅋㅋㅋ

어두워서 그런지 사진이 흔들렸어요. ㅎㅎ

숙소에서 먹으려고 들고 갔는데 너무 피곤해서 한숨 자고 일어나 식은 거 먹었다는

그래도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이게 천 원도 안 한 거 같았는데 한 끼로도 만족할 만 했어요.

이렇게 하이난 3일차 여행이 끝났습니다.

다음 날부터는 하이난의 이름난 관광지를 마음껏 둘려보는 여행을 시작해요.

하이난 스타벅스 시티 텀블러를 보고 싶다면 제 블로그를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