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나홀로배낭여행/런던] 포토벨로마켓(노팅힐) / 하이드 파크 / 자연사 박물관 / 뮤지컬(위키드)
정예솔 2015.02.09 14:31 조회 5,388

햇빛 쨍쨍 화창한 날씨에 기분좋게 이른 아침부터 뮤지컬 위키드 표를 예매하러 갔어요.

이른 아침이라고하면 한 8시 40분정도라고 할까요? ^^;;ㅎㅎ

제가 포토벨로 마켓으로 향하기 전에 뮤지컬 위키드 표를 예매하러간 이유는 바로, 데이시트표를 구매하기 위해서였어요.

데이시트 표란?

당일 공연 티켓을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20명에거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을 말함.

선착순 20명에게 판매하기 때문에 저는 한 9시 10분 정도에 도착해서 줄서서 표를 구매했답니다 ㅎㅎ

데이시트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다음포스팅에서 설명드릴게요 ^^

데이시트표를 저렴한가격에 손에 넣고 저는 노팅힐 촬영장소로 유명한 포토벨로 마켓으로 향했어요.

포토벨로마켓: 영화 노팅힐 촬영지로 유명하며, 주로 토요일에 많은 장이 열림.

줄리아 로버츠와 휴그랜트 주연의 영화 노팅힐 촬영장소로 더 유명한 포토벨로 마켓에 도착했어요.

쭉 길을 따라 상점들과 좌판대가 설치되어 다양한 물건들이 판매되고 있고요.

저는 눈에 불을 켜고 휴그랜트의 서점을 찾다가... 구경에 심취해... 노팅힐 서점을 발견하지 못했어여...ㅠ.ㅠ

다른분들은.. 찾으시길!! 파란색 간판에 THE NOTTING HILL BOOKSHOP 이라고 적혀있다고해요.

반전인 것은 간판이름과 다르게 기념품을 팔고 있다고 들었어요.

노팅힐 영화를 보고 포토벨로마켓에 가신다면 들려보세요 ㅎ

그리고 한가지 팁!

보통, 포토벨로 마켓은 토요일에 장이 더 활성화 된다고 하는데요. 저는 일정이 안되는 관계로 금요일에 방문했어요.

토요일날 가보지 않아서 잘 모르지만 ^^;; 금요일에는 상점도 거의 문을 다 열고 여러 좌판대도 설치되서

구경하고 쇼핑한는데는 문제 없었어요. ㅎ

포토벨로 마켓은 크게 앤티크 거리, 과일거리, 잡화거리로 나누어져 있어요.

입구쪽의 길양옆 상점들은 앤티크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고요. 내리막길을 따라 내려오면 기념품샵과 과일 채소등을 판매하는 가게들이 들어서있어요.

그리고 즉석 음식들이 후각을 자극해요 ㅎㅎ

각양각색 악세서리들이 가판대에서 판매되고 있어요.

정말 눈에 불을 켜고 집중해야 아이템을 특템 할 수 있어요.

마구잡이로 ^^;; 디스플레이 되어 있어서 이쁜거 찾기가 힘들어요 ㅋ

그리고 정말 가격은 복.불.복

똑같은 제품을 바로 옆가게에서는 더 싸게 팔기도 비싸게 팔기도해요.

저는 악세사리 찾다 포기하고 런던하면 떠오르는 가장 유명한 기념품인

빨간 런던 2층버스 열쇠고리랑 빨간 우체통을 구입했어요.

저렴하게 구입했구나 생각했는데 하이드 파크 가는길 기념품샵에서 더 저렴하게 파는걸 보고야 말았답니다...

기념품 가격 정말...ㅋㅋㅋ 복불복이예요.

일명 노팅힐이라 불리우는 거리를 따라 가게들이 정말 길게 늘어서 있어서

판매되는 제품들 구경하느라 시간가는 줄 몰랐어요. ㅎ

함께 간 동생은 ' the Notting Hill shopping bag '  에코백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어요 ><

한쪽면에는 저렇게 글씨가 쓰여지 있고 반대편에는 노팅힐 지역의 지도가 그려져있어요.

딱, 런던 노팅힐에 다녀왔다는 기념품?!이죠

런던하면 '차'종류가 유명한데요.

포토벨로 마켓에 유명한 차 브랜드 중 하나인 ' whittard ' 가 있어서 방문했어요.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참 좋죠. ㅎ

정말 다양한 '차'종류들이 있고 여성스럽고 고풍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 디자인으로 사람을 유혹하더라고요.

whittard 는 여러 '차'를 시음해 볼 수 있어요.

위 사진처럼 시음 가능하게 미리 끊여놓은 차를 따라서 마셔볼 수 있고요.

혹은 직원에게 맛보고 싶은 차를 따로 요청하면 시음해 볼 수 있게 해줘요 ><

저는 whittard가 과일차 종류가 유명하다고 해서 애플망고를 시음해봤어요

맛보다도 정말 향에 취한다고 할까요?

향이 정말 너무너무 좋아요!

그리고 저희가 4명이서 가서 서로 다 다른 차 종류를 시음해보고 싶다고 했는데 정말 친절하게

테스트용이 없는건 새제품을 뜯어서 시음할 수 있게 도와주더라고요.

친절함에 반했어요. ㅎ

whittard 에서 지인들에게 선물한 기념품도 사고 또 다시 노팅힐 거리를 구경하니 슬슬 배가고파져서

길거리 음식을 사먹었어요. 냄새에 취해~

소세지 햄버거 인데요. 바게트 빵에 소세지와 양배추 양파를 넣어서 주는데 가격은 약 5파운드 정도예요.

참고로, 양배추가 정말 짜다고해요.... 저는 먼저 맛본 같이 간 동생의 조언을 받아 양배추는 빼고 양파만 넣어달라고해서 먹었는데요.

먼저, 구매한 언니는 양배추를 넣어서..... 짜다며 양배추 다 뺴내고 먹었어요. 참고하세요~

하이드 파크: 영국 런던의 중심부에 있는 가장 큰 공원 중 하나이며, 런던 왕립 공원중의 하나임.

또한, 매주 토요일이나 일요일 공원 북동쪽에 마련되는 스피커스 코너(Speaker's Coner)가 유명한데 누구나 연단에 올라가 어떤 이야기든 할 수 있음.

운영시간: 매일 05:00 - 24:00

포토벨로마켓 구경을 끝내고 휴식 도 취할겸 하이드 파크로 향했어요.

저는 배가고파서 길거리 음식 사서 먹으면서 돌아다녔지만, 먹을꺼 사들고 피크닉 느낌으로 하이드 파크가는 거 추천드려요. ㅎ

다이애나황태자비 기념비가 하이드 파크 동남쪽에 위치해있어요.

하이트 파크 정말 커요!!!!!!

그리고 제가 런던을 여행하면서 부러웠던 문화가 바로 이 공원문화 인데요.

도심 한가운데 엄청난 크기의 공원이 있는 것도 너무 부러운데 이런 공원이 여러개 있다는 사실과

사람들이 거리낌 없이 자유롭게 공원에 누워서 낮잠을 자고 데이트를하고 있는 모습이 너무 좋아보였어요

저희는 주말이 되야 이런모습이 연출되는데 이곳은 평일에도~ 이런 자유로운 모습 ㅎ

자연사박물관: 7000만 종에 이르는 생물표본, 화석, 광석 등을 소장하고 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박물관임.

운영시간: 매일 10:30 - 17:50

요금: 무료

하이드 파크에서 휴식을 취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박물관으로 손꼽힌다는 자연사박물관으로 향했어요.

자연사 박물관에 입장하는 순간 어마어마한 크기와 센스넘치게 꾸며논 전시관 인테리어에 반했어요.

지구의 세계로 들어가는 에스컬레이터!

자연사박물관은 생물표본, 화석, 광석등의 다양한 표본들을 소장하고 있을 뿐 아니라,

지진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 비가 만들어지는 과정 등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형 컨텐츠들도 많이있어요.

거대한 크기와 오랜시간이 걸리는 자연현상을 작은 미니어처 세계로 만들어 놨다고 보시면 돼요.

로비 중앙에는 공룡! 바로 이곳이 베스트 포토존 ㅎ

많은 사람들이 사진찍더라고요. 저도 한컷 ^^

하이드 파크에서 너무 휴식을 길게 취했는지 자연사 박물관 다 둘러 보기도 전에 문닫을 시간이 다가와서 ^^:; 급하게 나왔어요.

자연사 박물관 옆쪽으로는 과학박물관도 있어요!! 저는 시간이 안되서 못가봤지만 기회되시는 분들은 들려보세요

매일 10:00 - 18:00까지 운영하며 무료라고해요.

뮤지컬 위키드를 보기 위해 빅토리아 역으로 향했는데요. 들어가기 전 시간이 남아

빅토리아역 맞은편에 있는 펍으로 향했어요.

런던의 펍문화 너무 좋은 것 같아요 >< 자유롭게 밖에 서서도 마시고 ~

런던 프라이드랑 기네스를 맛봤는데 진짜 완전 굿!

우리나라에서 먹던 런던프라이드와 기네스의 맛이 아니더라고요. 훨씬 더 부드러워요!

홀짝홀짝 두잔이나 빠르게 해치우고 급하게 위키드를 보러 향했어요 ㅎㅎ

런던을 여행하면서 꼭 해야할 필수코스 중 하나가 바로 뮤.지.컬이죠!

각 뮤지컬마다 전용극장이 있어 스케일과 연주, 배우들의 연기까지 정말 환상이라는 말을 많이 들었어요.

비록.... 영어를 다 알아들을 수 없지만~ 뮤지컬은 노래와 배우들의 얼굴표정에서 오는 감동을 느낄 수 있기에

위키드를 관람했어요 ><

이곳이 바로 위키드 전용 극장이예요.

오로지, 위키드만을 공연하기 위해 설계된 극장 멋있죠?

영국인들의 뮤지컬에 대한 프라이드가 대단하더라고요. 뮤지컬의 시작은 영국이다?! 요런 마인드?

이런 프라이드를 갖을 만한 정말 멋진 공연이긴 하더라고요!!!!!!!!!!><

배우들의 뿜어내는 열정과 미세한 표정연기도 너무 좋았지만, 진짜 베스트는 무대 아래에서 울려퍼지는 사운드였어요.

웅장하면서 디테일한 깊이가 다른 연주라고 할까요?!!

그리고 무대아래서 수많은 악기를 지휘하는 연주자의 모습에 넋을 잃었어요! 정말 멋있었어요!!!

모든 뮤지컬을 다보고 경험하고 싶은 마음이 한가득들었어요.

다음번에 런던을 방문한다면 정말 2편이상은 꼭!!! 보고 돌아와야겠어요.

뮤지컬 정말 굿굿 너무 좋았어요.

런던에 방문한다면 꼭 뮤지컬 관람하세요! 정말 후회하지 않아요.

(언어를 이해못해도 배우들의 표정과 몸짓으로 다이해할 수 있어요 ><

미리 대충 스토리를 알고가는 것 도 좋고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제가 위키드를 데이시트표로 예매했던 방법과

온라인으로 뮤지컬을 미리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