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주머니 가벼운 여행자를 위한 오사카의 숨은 맛집 이미지 포함
권이지 2014.07.24 19:36 조회 7,494

안녕하세요 :) 권이지라고 합니다.

요래조래 여행토크에 쓰는 글은 처음이라 막 긴장이 되네요 ^^)/

앞으로 자주 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주머니 가벼운 여행자들을 위해, 오사카에서 1000엔 언저리에서 즐길 수 있는! 꼭 꼭 숨어 잘 알려지지 않은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찾아왔어요.

LCC를 타고, 2박3일 정도의 일정으로 짧고 가볍게 다니는 여행에서 가장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 것은 숙박비도, 교통비도 아닌 식비죠. 하지만 이런 식비를 조금이나마 아낀다면, 더 뿌듯하고 마음 가볍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맛있으면 당연히 좋고요!

1. 白庵 뱌쿠안 ‘붓카케우동’

우메다 역에서 한큐전철을 타고 나카츠-주소 역을 지나 간자키가와역에 가면 오사카의 명물 우동인 붓카케 우동을 파는 가게가 있습니다. 이름은 뱌쿠안. 차갑게 먹어도 좋고, 따뜻하게 국물을 끼얹어 먹어도 좋은 붓카케 우동의 매력을 이 가게 때문에 알게 되었죠. 타베로그 평점 4.0 정도에 반짝 반짝 빛나는 작고 훌륭한 가게입니다.

이 가게의 강점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퀄리티입니다. 치킨 가라아게 냉우동(800엔)은 큼지막한 치킨 가라아게가 4개나 들어있고, 한 입 베어물면 육즙이 고스란히 담겨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가지튀김 붓카게는 700엔으로 가지 하나를 반을 갈라 세세하게 칼집을 내어 튀겨 내었습니다. 기특히 가지 튀김의 경우 잘못 튀기면 질기거나 또 씁쓸해지기도 하는 식재료인데, 칼집을 세세하게 내어 튀긴 바람에름이 전체적으로 고루 배어 가지의 식감을 더욱 살려주고, 단맛을 이끌어냅니다. 면은 당연히 통통하고 쫄깃. 입에서 살아서 돌아다닐 것 같아 꼭꼭 씹어줘야 합니다. 꼭 한 번 가보세요 :D

주소: Ōsaka-fu, Ōsaka-shi, Yodogawa-ku, Niitaka, 6丁目12−7

전화번호: +81-6-7656-5292

더 많은 정보: http://ryurainjin.blog.me/202319294

2. Gagne-pain ガニューパン 가뉴팡 ‘프렌치 런치’

나카츠 역에 있는 프렌치 레스토랑 ‘가뉴팡’은 2014년 1월에 발행된 간사이 지역 미슐랭가이드에 이름을 넣은 곳입니다. 미슐랭가이드는 한 끼 식사 가격이 우리나라 돈으로 10만원 이상 되는 곳들이 수두룩한데, 보통의 여행자들은 그런 돈을 내고 가기에는 좀 부담스럽죠. 그래서 2014년 발행 판에는 ‘빕 구르망’이라는 가성비 좋은 레스토랑 리스트가 들어가있습니다. 가뉴팡 역시 그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가게이고요. 일요일에도 런치메뉴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인 이 가게에 가려고 하니 느낌상 예약을 해야할 것만 같아서 못하는 일본어로 더듬더듬 일요일 런치 예약을 했습니다. 평일 런치는 12시부터, 토, 일은 12시 반부터라고 합니다. 가게는 테이블 6개 정도로 아주 작고, 주인이 직접 요리하고 서빙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먹은 메뉴는 감자 포타주(스프), 빵, 메인으로 흑돼지 소테를 곁들인 버섯 리조또, 커피까지 딱 1000엔! 천엔 퀄리티의 프렌치는 어떤 느낌일지 궁금했는데, 메뉴 하나하나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토마토 소스가 들어간 버섯 리조또는 자극적이지 않았고, 흑돼지 목살은 담백한 맛이 입맛을 더더욱 당기게 했습니다. 특히 빵과 감자포타주가 예술이었는데, 한 접시씩 더 먹고 싶어질 만큼 매력적인 맛입니다. 프랑스 가정식이 이런 느낌이다! 라고 생각하시면 꼭 한 번 가보세요 :)

주소: 大阪府大阪市北区中津1丁目9−3

전화번호: +81-6-6377-5767

더 많은 정보: http://ryurainjin.blog.me/202285654

3. 花くじら 하나쿠지라 ‘간사이 오뎅’

본점은 신후쿠시마역에 있다고 합니다만, 저는 우메다 역과 멀지 않은 곳에 숙소가 있었으므로 그냥 키타점엘 다녀왔습니다. 2박 3일 일정에서 저녁마다 들렀을 만큼 맘에 들었던 오뎅집입니다. 두명이 맥주 2잔, 감자/무/스지2/타코2/어묵/UFO(오뎅) 먹었는데 2100엔이 나왔고, 이튿날 셋이 가서 맥주 2잔에 감자/무/스지/타코/어묵3종/관자/곤약/UFO를 먹었는데 2300엔이 나왔습니다. 게다가 남자 종업원이 훈남이라…  *-_-* 바에 앉아서 종업원과 대화하며 먹어도 좋을 것 같은 가게였어요. 맥주가 크지 않은 잔이지만 300엔이라서 부담을 좀 덜 수 있었습니다.

워낙 손님이 많아 회전율이 높은 곳이라 재료의 신선도가 뛰어났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뎅집에서는 무를 즐겨 먹는 편인데, 무가 맛있는 오뎅집이 진짜 오뎅집이라 생각하니까요 :) 겨자를 톡 찍어서 먹는 오뎅은 여행의 피로를 싹 날려버려 주었습니다. 가는 길이 좀 복잡하고 그래서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만 구글네비를 사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주소: 大阪府大阪市福島区福島6-20-6
전화번호: +81-6-6453-3758
홈페이지: http://hanakujira.com

4. とんかつひろ喜 ‘한입가츠정식’

JR기타신치역에서 동쪽으로 6정거장 가면 있는 동네 ‘徳庵(도쿠안)’에 있는 돈까스 맛집입니다. 사실 뭔 돈까스 하나 먹으러 도쿠안이라는 동네까지 가야하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만… 일본 맛집 정보 사이트 타베로그에서 무려 4.0점을 받았다길래 눈 딱 감고 가봤습니다. 줄서서 먹는다는 소식에 걱정이 돼 더듬더듬 예약을 했습니다. 일요일 런치는 만석이라 돌아오는 날인 월요일에 런치 1명을 예약하고 달려갔지요.

한입믹스정식의 가격은 1,050엔. 지금은 소비세 인상으로 1,080엔이겠죠…? 한입믹스정식은 히레가스, 에비후라이(새우튀김 소), 카키후라이(굴튀김)이라고 합니다. 생맥주는 안팔고 병맥주를 팝니다. 생고기 손질 장면을 보니 정말 신선함이 와닿았습니다. 꼭 바 자리에 앉아서 구경하세요! 작은 사이즈라고 믿겨지지 않는 에비후라이와, 잘못 튀기면 비린맛이 날텐데 그런거 없는 카키후라이, 그리고.. 젓가락으로 찢어지는 모양새에 반해버린 히레가스까지. 전에 신주쿠에서 먹었던 3,000엔 넘는 돈까스보다 최고였습니다-_-)b 입에서 살살 녹는데 양도 생각보다 많아서 정말 다 먹고 배를 땅땅! 두드리며 다시 역으로 걸어갔지요. 거리는 다소 되지만 돈까스만으로도 가볼만한 곳이니 한 번 가보세요.

주소: 大阪府東大阪市稲田本町3-20-11
전화번호: +81-6-4309-0106

5. トラベルカフェ TRAVEL CAFE ‘프렌치토스트’

트레벨 카페는 여행상품 브로슈어를 골라 잡아 읽으며 커피 또는 간단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제가 다녀온 곳은 트레벨 카페 한큐삼번가 점! 작년부터 일본에서 붐!이라는 프렌치 토스트를 가볍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계란물 부드럽게 입힌 프렌치 토스트&계란&샐러드&커피 포함 ‘프렌치 토스트’ 세트가 580엔! 계란 대신 요구르트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샐러드도 신선하고, 무엇보다 한국에서는 찾기 힘든 흰 껍질의 삶은 계란이 독특해요. 흡연이 가능한 카페라 담배연기에 당황할 수도 있지만, 흡연자라면 아침을 먹으면서 담배를 필 수 있다는 장점이… 게다가 아침 7시 30분이면 여니까, 아침식사는 꼭 필요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들러서 간단히 해결하고 가세요 :D

주소: 大阪府 大阪市 北区芝田1丁目1−3 阪急三番街南館 1F
(한큐3번가 건물 1층, ABC 마트 우메다 빌딩 맞은편)
전화번호: +81-6-7711-6611
영업시간: 오전 7시 30분~오후11시 30분
홈페이지: http://travel-cafe.jp

오사카에 가게 되신다면 꼭 한 번 들러보시고 즐거운 먹부림 여행 되세요 :)
다음에는 또 다른 곳을 소개해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