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여행후기&팁

뒤로
[여행후기] 내가 여행을 좋아하는 이유
안두희 2014.03.03 01:39 조회 2,995
8

 

 

 

 

설렘과 두려움. 시작은 누구에게나 그런 느낌일 것이다. 나 역시 그랬다. 처음 떠나보는 장기간의 유럽여행에 대한 설렘, 그리고 혼자라는 점에 대한 두려움. 내가 느끼는 감정들은 내 인생에서는 처음 느껴보는 것들이었다. 하지만 시작을 해 본 누군가라면 반드시 느꼈을 감정일 것이다. 나의 첫 유럽 여행의 출발은 지극히 평범했지만, 결코 평범하지만은 않았다. 

    

인천 공항으로 향하는 버스는 16일 오후 2시로 예매했었다. 그러나 나는 조금 일찍 나왔다. 오전 10시 쯤 터미널 근처 카페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언젠간 쓸 데가 있겠지.’ 하며 사뒀던 수첩을 꺼냈다. 여행을 간다니깐 안 쓰던 일기가 쓰고 싶어졌다. 나를 되돌아 봤다. 일기장 속에서 는 한없이 작아진다. 소심하고, 걱정 많은 아이. 나의 성격에 대한 괜한 불평들만 늘어놓는다.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생각만 해도 힘 빠지는 질문들은 줄어든 자존심을 또다시 위축시켰다. 여행이 나를 바꾸는 계기가 될 수 있을까? 금세 이 생각은 인과 관계가 뒤바뀌었다는 것을 알았다. 나를 바꾼 계기가 여행이 될 수는 있어도, 여행을 시작도 하기 전에 그것을 알 수는 없었다. 여행을 다녀와서도 나는 일 것이니. 쓸데 없는 기대는 하지 않기로 했다. 한심했던 나의 모습은 잠시 놓아 두고 가기로 다짐했다. 그냥 즐기고 오는 거야! 특별한 의미를 둔 여행이 아닌 여행 그 자체로서 즐기고 오기로 했다. 마음이 한결 가벼웠다. 

 

 

 

                                                                                                 

                   

   

 

 

710일 간의 그리스, 터키 일주. 내가 선택한 것은 하나투어 여행사의 패키지 상품이었다. 나를 포함한 20명의 일행이 10일의 추억을 함께 쌓아나갔다. 20대 여성의 가방에는 각종 옷가지와 화장품들로 가득했지만, 여행 내내 나와 함께하신 선생님10권의 책으로 가득했다. 감수성이 풍부하시고 사람에 대한 연구를 많이 하셨다는 말을 들으니 선생님께서 해주신 조언들이 더욱 값지게 느껴졌다. 그리고 청주에서 오신 11분의 어머님, 아버님들. 마지막 날에는 나를 두고 며느리 쟁탈전까지 벌이실 정도로 나를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할 따름이었다. 그 분들과 함께 했기 때문에 나의 여행이 유쾌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올해 11살이 된다는 똑순이 친구3식구, 사모님이 너무 미인이셨던 대구에서 오신 부부, 타지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 짐 한 가득 컵라면과 김치를 싸 왔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행을 좋아하시는 혼자오신 남성분. 목소리가 아나운서보다 더 곱고, 항상 친절하셨던 인솔자 선생님, 그리스와 터키에서 마이크를 통해 우리의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신 두 분의 가이드 선생님. 이 외에도 여행을 통해 만났던 모든 인연들. 나는 이 모든 인연들을 잊지 못 할 것이다.

     

 

결과적으로 나의 여행은 결코 평범하지 않은, 아주 특별한 경험이었다. 나는 이번 경험을 통해서 내가 왜 여행을 좋아하는지를 알 수 있었다. 대학 4년 동안 나에게 여행이란 좋아하는 것 중에 하나였다. 누군가 취미가 뭐예요?” 라고 물어왔을 때를 대비하여 그럴 듯하게 나를 꾸미기 위한 대답과 같았다. 내가 왜 여행을 좋아하고, 왜 나의 취미로 삼고 싶은지 몰랐다. 그러나 나는 이번 여행을 통해 그 것의 매력에 빠졌다. 풍덩! 다이빙하여 잠수할 정도는 아니지만, 그 매력의 향과 맛을 코끝과 혀끝을 통해 살짝 느껴본 정도. 더욱 감칠 맛이 나서 한 번 더, 더 깊게 느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내가 이런 감정을 느낄 수 있었던 것은 시작이라는 것을 했기 때문이다. 여행 중에 함께 메이트로 다녔던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 “인생은 트라이야!” 시도해 보지 않으면 알 수 없다. 내가 왜 그것을 좋아하는지, 혹은 싫어하는지. 두려움이 앞서더라도 일단은 시도해 보는 것, 나는 이 뜻을 머리로는 이해하고 있었지만, 이번 여행을 통해 비로소 가슴으로 느꼈다.  

 

 

 

              
  • 좋아요 6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