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일정/교통] [답글] 알려주세요~ 네엥~!!! 이미지 포함
황은지 2014.02.19 11:14 조회 394

일단, 인도는 인도만 돌아다니는데 1~2개월이 필요하므로 10일만 선택한다는 가정하에

성심성의껏 일정을 짜 보았습니다!

우선 말씀하신 [자이살메르 사막&낙타 투어]에 관심이 있으신 것 같아 자이살메르를 기본으로 넣구요.

나머지 도시들을 세팅해 봤습니다.

참고로 4월의 인도는 남이나 북이나 엄청나게 덥습니다. 남인도를 비추하는 이유는, 남인도 지역의 경우

가뜩이나 기차 연착이 많은 인도에서 교통 시간이 어마어마하게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장기 배낭 여행자만이

여유있게 돌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나마 북인도 지역은 야간 버스와 기차가 비교적 빠른 편이라 추천을 합니다.

적도에 가까워 질수록 습기와 온도는...장난아니게 높아집니다. 저는 예전에 10월에 길게 갔었는데요.

10월도 더웠습니다. 흑흑. 그리고 또 슬픈 점 하나! 북쪽의 모든 교통은 역시나 델리를 통합니다.

제2의 도시나 공항 이런 거 없구요. 다 델리인 델리아웃입니다 ㅋ

북인도 지역 도시 코스(서북쪽 라다크와 마날리 코스가 아닌)의 특징을 말씀드리자면

1. 돌아볼 도시가 너무 많기에 내가 꼭 가고 싶은 1번 도시를 정해야 합니다. 그에 따라 동선을 정해야 해요. 어떤 사진을 보고

바로 여기야! 라고 했다면 의심하지 말고 그 도시를 1번으로 정해야 해요.

2. 너무 욕심 내다가 한국으로 못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도시간 이동이 후덜덜하거든요 ㅋ 그러니 중간에 힘이 들면

과감히 일정을 삭제할 용기가 필요합니다.

3. 그래도 인도에 갔으니 따지마할 앞에서 인증샷은 찍어야겠죠? 따지마할이 있는 아그라라는 도시는 고대 공업도시로써

따지마할과 아그라성을 빼곤 볼 것이 하나도 없는 딱 12~24시간 체류 도시입니다.

도시별 특

1. 자이살메르  -> 주황색의 도시. 사실 도시 내부의 성과 시설물은 별로지만 사막과 낙타가 있다라는 매력이 엄청납니다.

2. 자이뿌르    -> 핑크색의 도시. 라자스탄주의 주도로 핑크도시라 불리우며 구시가와 신시가가 있습니다.

외곽의 성들이 참 멋집니다. 인도에서  그 옛날 최고로 부자였던 도시인 만큼 사람사는 모습이 깨알같습니다.

3.우다이뿌르 -> 화이트의 도시.

인도에 다녀온 이들이 가장 좋았던 곳으로 꼽는 1위 도시입니다. 화이트팰리스들과 호수의 조화가 정말 아름다고

느긋한 도시입니다. 카메라를 어디에 들이대도 사진이 나오는 곳이죠.

4.조드뿌르   ->  블루의 도시.'김종국찾기' 영화 덕에 우리나라에 알려진 곳입니다. 메헤랑가르 성이 있지만 시내는 참 작아요. 성에서 보는

온통 블루 풍경이 멋있긴 합니다.

일정

1안 - 자이살메르, 우다이뿌르, 따지마할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우다이뿌르에 다녀오는 일정)

2안 - 자이살메르, 자이뿌르, 따지마할 (라자스탄 주의 매력에 빠지는 일정)

3안 - 모든 도시!  엄청나게 빡센 코스 (한국으로 돌아오면 5키로는 빠져있을 일정)

기타안 - 배낭여행자의 성지, 바라나시를 넣은 역시나 빡센 일정! (나 인도갔다왔어 라고 말할 수 있는 일정)

기타안 - 최근 각광받는 골든 트라이앵글 일정!  따지마할과 바라나시에 집중!

기차 예약이나 이동 등 준비할 것도 많지만

인도는 그만큼 매력적인 곳입니다~ ^^

전 다시 갈 수 있다면 우다이뿌르와 자이뿌르 그리고 바라나시에 한 번 더 가고 싶습니다.

남인도와 서북 라다크 지역을 제외하구요!

하지만 간 데를 또 가기에 시간이 아깝다면 당연히 서북인도의 라다크 지역이 1순위겠죠? ^^

젊을 때 인도로 고고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