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여행후기&팁

뒤로
[여행후기] 나의 여행중 가장 좋았던 곳 로마 근교 아시시 이미지 포함
이정엽 2013.09.24 21:54 조회 14,283
9

로마의 근교도시중 가장 유명한 아시시 입니다.

 

로마에서 2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테르미니역에서 아침에 갈때는 7:58분에 직통으로 가는 기차가 있습니다..

 

이후 시간에는 Foligno역에서 한번 환승해야 합니다..

 

반대로 돌아올때는 16:17분과 18:17분에 떼르미니역으로 환승없이 올 수 있습니다.

 

기차가격은 9.9유로 입니다

 

아시시역에서 나오면 왼쪽에 신문,잡지 가게가 있는데 이곳에서 버스티켓을 살 수 있습니다..편도 1유로 이구요 ..왕북이니 2장을 사는게 낫겠죠..짐보관도 가능합니다..한글로 친절히 써 있습니다..운영시간은 오후7시30분까지 입니다.

 

관광지 까지는 걸어서 3~40분 걸리고 버스로 가면 10분정도 걸립니다..종점인 마떼오띠 광장에서 내리면 됩니다.

 

5시간 정도면 충분히 관광이 가능합니다..천천히 본다면 1박도 좋구요..

 

아시시는 산 프란체스코 와 산타 키아라가 탄생한 주요 가톨릭 순례지의 하나입니다..중세의 모습 그대로 보여주고 있으며 한적하고 아담한 마을입니다.

 

카톨릭의 성지인 만큼 종교적인 모습이 있기는 하지만 그외적으로 풍경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저절로 힐링이 되는 마을이죠..

 

저의 이번여행에 있어서 가장 좋았던 곳 넘버원은 아시시 입니다

 

숙소나 기타 동행에서 만난 사람들도 아시시를 좋았다고 했으며 가보지 못한 분들이나 로마에 일정이 있던 분들을 무조건 따지지 말고 아시시는 가보라고 추천 했습니다..

 

절대 후회하지 않을꺼라고 말이죠...

 

산 루피노 성당-아시시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이며 산 프란체스코와 산타 키아라가 세례를 받은 성당입니다. 

 



 



 

 

아시시는 지도가 없어도 이렇게 이정표가 확실하게 있어서 크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아시시의 작은 골목길

 



 



 



 

 

아시시에서 본 풍경

 



 



 

 

산 프란체스코 성당-다른 성당과는 다르게 2층으로 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상부와 하루로 나눠져있으며 상부의 예배당의 장미창은 초기 이탈리아의 고딕 양식의 전형으로 유명합니다.또한 상부의 예배당의 하이라이트는 굉장히 엄숙한 분위기에 쫙 펼쳐진 조토의 산 프란체스코의 일생을 그린 프레스코화가 있습니다..하부 예배당은 치마부에의 프레스코 작품인 성모자와 성 프란체스코가 있습니다..지하에는 산 프란체스코의 무덤이 있습니다..제가 이곳에서 받은 느낌은 다른 성당과는 다르게 너무나 무교자인 저에게도 경건한 마음이 저절로 생겼습니다..바티칸의 산 피에트로 성당에서는 느낄 수 없는 분위기 였습니다.

 



 



 



 



 



 



 



 

 

산타 키아라 성당-성녀 키아라를 기리기 위해 지은 성당으로 지하에는 성녀 키아라의 유품과 미라가 있는 성당입니다..흰색과 핑크색이 어루어져 어성스러움을 나타내는 성당입니다

 



 



 



 



 



 



 

 

로카 마죠레-아시시에서 전경이 가장 좋은 곳입니다..이곳에서 본 아시시의 전경은 그야말로 장관이죠..예전에는 군사의 요새인 곳이였으며 내부로 들어갈때는 3유로의 입장료가 있습니다..하지만 굳이 내부에 들어갈 필요는 없고 그야말로 전경을 보기위해 가는 곳 입니다.

 



 



 







































 

 

꼬무네 광장의 미네르바 신전[by wikipedia en ver]-아시시의 중심의 광장으로 미네르바 신전은 기원전 1세기에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현재는 시립미술관으로 쓰여지고 있습니다..코무네 광장을 중심으로 왼편에는 산 프란체스코 성당 위에는 로카 마죠레 왼편에는 산 루피노 성당과 산타 키아라 성당이 있습니다..

 



 

 

아시시역

 



 

 

아시시역에서 본 아시시

 



 

 

아시시에서 숙소중 가장 유명한건 한국인 수녀님이 계신 델질리오 수녀원 입니다..저도 원래는 이곳에서 1박을 하려고 했는데 올해 3월부터 남자 도미토리룸은 폐쇄한다고 해서 못갔습니다..ㅠㅠ

 

일반실로 예약하면 남자분도 숙박이 가능하지만 도미토리는 안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http://blog.naver.com/srstsb

 

만일 로마에 일정이 있다면 하루정도는 꼭..반드시 아시시 한번 갔다오세요...당일치기로도 충분히 다녀올만 하구요..힐링이 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저는 다음에 로마에 가게 된다면 꼭 한번 다시가고 싶습니다..아니 갈껍니다..문제는 로마에 언제 다시 갈지 모르지만요ㅠㅠ


  • 좋아요 8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