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독일의 피렌체라 불리는 예술의 도시, 드레스덴 1편 이미지 포함
여기가행복이다 2015.09.04 11:16 조회 3,689

뉘른베르크에서 프라하로 이동하였습니다. 프라하에서 3일동안 있으면서 드레스덴, 체스키크롬로프, 프라하를 둘러보기로 했지요.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체스키를 과감하게 포기하고 프라하를 최소 2일은 있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ㅜ.ㅜ

독일에서 렌트카를 타고 국경을 넘어 체코로 가는 길은 굉장히 신기한 경험이었어요.

독일은 도로가 정말 기가막히게 잘 닦여있어요. 아우토반에서 요철이 있으면 어마어마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도로에 굉장히 많은 투자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국경을 넘는 순간 ㅎ 그냥 한국 고속도로와 똑같아요~ 독일이 너무 좋은게 문제인거죠 ^^;

또 나라가 다르다보니 확실히 묘하게 분위기도 다르더라구요. 작년에 크로아티아에서 보스니아 갈때와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여튼 그렇게 달려 달려 프라하에 도착했습니다. 딱 들어서는 순간... 내가 바로 동유럽의 메인도시 프라하야!!! 라는 소리가 들리는것 같더라구요. 독일과는 또 다른 느낌의 아름도운 도시가 저를 반겨주었습니다 *_*

하지만 에어비엔비를 통해 숙박하는 집은... 처음에 너무 무서웠어요. 올드타운에서는 처음 숙박해보는 건데, 이 집들이 겉으로 보기에는 예쁜데 들어가는 순간.... 정말 범죄자의 소굴같은 느낌의 ㅠㅠㅠㅠ

근데 또 너무 신기한건 집안은 완전히 깨끗.... -_-!! 올드타운의 집들이 원래 그렇다고는 하는데 처음에는 너무 적응 안되서 혼났습니다.

그렇게 후다닥 짐을 내려놓고 호스트가 추천하는 가장 가까운 식당에 저녁을 먹으러 갔어요.

분위기가 다방에서 식사하는 분위기여서 별로 기대안했는데, 지금까지 크로아티아와 독일에서 먹었던 유럽 음식과는 다르게 너무 맛있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체코에서 필스너우르켈을 마신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큰 감격과 영광을... !!

이렇게 맛있게 먹고 나갔는데 저희 집 건물 앞에 경찰차와 견인차가 와있더라구요.

뭐지 뭐지 하면서 가니까.... -_- 세상에 저희 렌트카를 견인할라고 !!!!!!!!!

너무 무섭게 생긴 경찰아저씨에게 우리 차인데 무슨일이냐고 하니, 저희가 세운 주차장이 지정주차장이라고 하네요.

알고보니 건물 앞은 무조건 건물에 사는 사람들이 주차하는 공간이었던 것입니다.

진짜 하늘이 도우신건 견인 하기 직전에 저희가 갔다는거죠... ㅎㄷㄷ

다행히(?) 벌금만 물고 혼나고;; 주차할 수 있는 공간까지 확인하고 마무리 되었습니다.

아마 견인 당했으면.... 정말 지옥을 경험했을것 같아요. 여러분도 렌트하실 때 주차공간 꼭 확인하세요!!

다음날이 되어 다시 독일로 고고씽! 드레스덴을 가기로 하였습니다.

렌트는 여기까지만 하기로 하여 드레스덴 렌트카 사무실에 인계하고 트램을 타고 다니기로 했어요.

근데 지금까지 작년에도 그렇고... 계속 렌트카만 이용하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려고 하니 처음에는 너무 막막하더라구요;;

트램타는 법이나 표 사는 법도 전혀 몰라서 본의아니게 무임승차를 하고 가고자하는 반대방향으로 갔다 돌아오기도 했구요.

근데 익숙해지고나니 렌트카보다 더 좋았습니다.

렌트카는 기동성은 있지만 주변을 살펴볼 시간이 적거든요. 근데 대중교통을 타고 다니니 사람들도 보이고 거리도 보이고 건물도 보이더라구요.

아마.. 앞으로는 렌트를 하지 않을것 같아요. 진짜 여행의 시작은 대중교통에서 시작되는게 아닌가.. 하는 작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

렌트카 썰을 왜케 풀었냐면요 ㅎㅎ 트램을 타려고 가는 길에 애완동물 마트를 발견했거든요.

아마 차를 타고 있었으면 보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슈퍼마켓으로 쳐도 꽤 큰 규모에 애완동물 용품만 판매하는 마트가 동네에 있더라구요.

완전 눈이 휘둥그래져서 하나하나 구경했습니다. (목줄이 너무너무 다양하고 좋아서 구입했는데, 정말 너무 좋아요 bbb)

거기다 사료와 간식(돼지 귀, 코 등 ㅎㅎ)을 무게로 파는.... !!! 신세계였습니다. ㅎㅎㅎ (독일... 알러뷰...♥)

이제 드레스덴 메인 여행지로 왔습니다. 근데... 정말 너무너무 추워서 밖을 돌아다닐 수 없었습니다 ㅜㅜ

확실히 윗쪽이라.. 온도가 다르더라구요~ 근처 옷매장에서 패딩을 살까 고민도 할겸 밥도 먹을겸 카페에서 앉아 쉬었습니다.

쉬다보니 좀 적응이 되더라구요 ㅎㅎ 패딩은 사지 않고 열심히 발발거리며 다녔습니다 ^^;

처음으로 간 곳은 츠빙거 궁전입니다.

날이 흐리긴 했지만 규모와 화려함에 압도되었어요. 또 보는 위치에 따라 느낌이 달라 구석구석 찾아다니며 궁전을 감상했답니다.

지금까지 봤던 독일은 소도시의 아기자기함이 있었다면 드레스덴은 화려하고 무게감있는 곳이었어요.

드레스덴을 강추해준 동료에게 감사를... ★

드레스덴은 볼거리가 너무 많아서 포스팅 하나에 다 풀기 어렵네요~ ㅎㅎ

다음에는 또 다른 드레스덴의 모습을 보여드릴께요.

불금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