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여행후기&팁

뒤로
[여행후기] [중국/상하이] 흔하지만 흔하지 않게 상하이 야경 바라보기
황혜림 2015.06.30 15:47 조회 2,904
16



 왜 여행 후기만 쓰면 진지해지는지 모르겠어요.

하지만 난 오늘도 진지하게 벌써 6개월 전에 다녀온 상하이 여행 후기를 :)






상하이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을 몇몇 꼽아본다면 외탄, 남경동로, 정대광장, 금무대하, 동방명주탑, 예원, 신천지 등이 아닐까. 그 중 나는 외탄과 푸동에 있는 금무대하, 동방명주탑을 바라보며 여행을 마무리 하기로 했다. 





 




지하철을 타고 푸동으로 갈 수 있지만, 나는 페리를 타기 위해 외탄쪽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현대적인 동시에 이국적인 상하이의 풍경을 볼 수 있는 외탄. 외탄은 청나라 말기 중국 상하이로 들어온 외국인들에 의해 만들어진 건물들 때문에 독특하면서도 이쁜 서양의 건축양식들을 한 눈에 구경할 수 있는 곳이다. 처음 이 곳을 마주했을 때 나는 외탄이 참 빛나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외탄에서 페리를 타고 푸동으로 건너가면서 황푸강 사이에서 두 곳의 야경을 구경했다. 한쪽은 서양의 고풍스러운 건축물이 빛났고, 한쪽은 현대적인 건축물이 하늘 높은 곳에서 빛나고 있었다. 외탄과 푸동을 지하철 2호선으로도 이동이 가능하지만, 페리로도 이동이 가능하며, 저렴한 가격에 강바람을 맞으면 두 곳을 구경할 수 있으니 꼭 경험해보길 추천한다.











페리를 타고 푸동에 내리면 바로 동방명주, 금무대하 인근으로 가는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하지만 나는 또 다시 걷기로 했다. 여행을 다니면서 걷는다는 건 더 많이, 더 자세히 그리고 더 깊이 이 거리거리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나는 너무나 좋다. 그런데 여기서는 버스를 타도 될 뻔했다. 너무 큰 건물 때문에 가깝게 느꼈던 탓일까 걸어도 걸어도 금무대하 건물의 입구를 마주하기는 여간 쉬운일이 아니었다. 그렇게 40분 가량을 걸어 목적지에 다달았고, 그렇게 걸으면서 본 푸동의 밤은 신세계 같이 느껴졌다. 약간 우주공간에 있는 느낌도 들기도 했다.









 



푸동에 수 많은 건물들 중에서 어디를 갈까 고민했었다. 가격을 무시한 채 가장 높은 상하이 세계 금융센터 SWFC, 아니면 가격을 고려한 채 그보다는 조금 낮은 금무대하로 갈 것인가. 하지만 나는 가난한 배낭여행자이기 때문에 금무대하를 선택했다. 그리고 결코 그 선택은 나쁘지 않았음을 금방 알아챘다.


금무대하는 푸동에서 SWFC 다음으로 두 번째로 높은 건물이다. 그리고 우리가 흔히 상하이의 야경을 구경하러 가는 전망대는 88층에 위치하고 있다. 중국사람들은 8이라는 숫자를 좋아한다. 8의 발음이 돈을 벌다는 단어의 발음과 비슷해서 그렇다고 한다. 어디까지나 미신이겠지만 복을 바라는 마음은 전 세계 어느 사람이든 비슷하니 나도 괜히 8이라는 숫자가 좋아진다.


상하이의 야경은 어디에서 봐도 멋있구나, 어디에서 봐도 상하이는 늘 빛나는구나. 겨울의 찬바람 때문인가 이 도시는 너무나 이쁘게 빛나고 있는데 갑자기 그 빛에서 쓸쓸함이 묻어났다.









상하이 여행이 끝나감이 느껴져 아쉬워 쉽게 내려가지 못했다. 상하이는 빛나는 곳이였다. 외탄과 푸동의 숨막히는 야경에 감탄하게 되는 곳이었다. 신천지와 조계지의 유럽풍 건물들에 시선을 빼앗기는 곳이었다. 상하이를 여행하는 많은 여행자들이 개항으로 인한 그들의 슬픈 역사가 흐른 시간에 감탄과 박수를 보낸다. 어쩌면 상하이는 그 외로운 시간들을 감추기 위해 그렇게 더 빛을 내고 있는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중국의 어느 도시보다 개방적인 상하이. 과거의 슬픈 개방이 현재의 개방적인 상하이를 만들었다. 아이러니하다. 아무튼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하이 여행은 즐겁고, 여행의 마지막은 아쉽다.



  • 좋아요 6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