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나홀로배낭여행] 소호 거리 맛집_플랫아아이언(FLAT IRON)_스테이크 맛집 / 피카딜리 서커스 / 빅벤&런던아이 야경 이미지 포함
정예솔 2015.01.06 10:10 조회 5,490

/ 피카딜리 서커스 / 빅벤&런던아이 야경

내셔널 갤러리에서 미술작품들도 관람하고

트라팔가 광장에 앉아 노래도 감상하고

이제 슬슬 피카딜리 서커스 쪽으로 향해 걸어갔어요.

첫날인지라 의욕이 높아 ㅎㅎ 주로 걸어다녔어요.

런던을 천천히 걸으며 구경하고 싶었어요 ㅎㅎ

내셔널갤러리에서 피카딜리서커스 쪽으로 향하는 길에 기념품가게가 정말 많더라고요!

런던 국기가 그려져 있는 다양한 기념품 부터

런던하면 떠오르는 런던 2층버스, 빨간 공중전화 열쇠고리! ㅎㅎ

기념품샵도 들어가 천천히 구경~

피카딜리 서커스: 옥스퍼드 스트리트와 리전트 스트리트, 채링 크로스 스트리트로 둘러싸인 소호는 영국 최대 번화가

피카딜리 서커스 거리에 도착!!!

피카딜리 서커스 거리하면 바로 저 전광판이 유명한데요~! ㅎㅎ

여행 전에 런던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의 블로그에서 봤던 바로 전광판이 제눈앞에도!!

정말 런던에서 현대자동차 광고가 계속해서 틀어지고 있는 걸 보니 괜히 기분좋고 반갑더라고요.

정말 우리 나라 브랜드들도 세계 곳곳에서 인정받고 있구나라는 생각에 ㅎㅎ

피카딜리 서커스 거리에서부터 소호거리까지 쭉 다 쇼핑거리예요

여러 매장들이 제 쇼핑 욕구를 자극시키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런던은 정말 곳곳에 국기가 많이 걸려있더라고요.

애국심이 많은가? 자부심이랄까?

이런 마음에 국기가 많이 걸려 있지 않나 혼자 생각했답니다.

(국기는 런던 그리고 또 스위스!! 스위스도 정말 곳곳에 국기가 많이 걸려있어요!!)

피카딜리서커스에는 정말 사람이 북적북적하더라고요!

그어떤 곳보다 가장 사람이 많았어요.

아무래도 쇼핑거리이니까 그렇겠죠?

우리나라 명동? 으로 생각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ㅎ

제가 자라랑 몇몇 매장에 들어가봤는데요. 가격 차이가 큰지는 잘 못느꼈어요.

그래서 저는 아이쇼핑만 하다가

너무 걸어다녀서 배가 고파서 런던 소호쪽 맛집으로 유명한 플랫 아이언으로 향했어요.

영국에 도착한 첫날이니까 맛있는 스테이크로 기분 좀 내려고요 ㅎㅎ

FLAT IRON: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런던 맛집

저녁 식사를 하기 위해 런던 스테이크 맛집으로 유명한 FLAT IRON 에 갔어요.

제가 길 못찾기로 유명한데 ㅎㅎ

히드로 공항에서 와이파이 잡힐 때 캡쳐했던 지도만 보고 쉽게 찾았어요.

지도 보시면 아마 쉽게 찾으실 수 있을거예요.

<주문 전 제공되는 팝콘>

런던에서 제대로된 첫 식사라서 무지하게 기대하고 들어갔는데요.

ㅎㅎ 조금은 낯선 문화에 당황 ^^;;

당당히 혼자 스테이트를 먹으러 갔는데

우리나라처럼 일행끼리 테이블에 앉아서 먹는게 아니라

긴테이블이 있는데 그 긴테이블에 자리가 있으면 다른 일행일지라도 막 같이 앉아서 먹더라고요.

ㅋㅋㅋ 제가 또 당황했던게

테이블이 6명 앉을 수 있는 자리였는데요.

외국인 남자 3명이랑 외국인 커플이 앉아 있는 곳에 제가... 낑겨서 앉았다는..

옆에는 커풀 둘이 마주보고 이야기하며 먹고 있고

다른 옆쪽으로는 외국인 남자세명이 이야기하며 먹고 있고

외국인 남자 세명 중 한면은 저와 마주보고 앉았겠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처음에 정말 적응이 안되더라고요 ^^;;

당황을 했어도 FLAT IRON에 왔으니 스테이크를 주문했어요.

FLAT IRON은 스테이크 + 음료 + 사이드 메뉴를 약 21 파운드에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있어요.

저도 저걸로 주문

스테이크 + 맥주 + 샐러드

맥주는 잘 몰라서 직원한테 어떤걸 사람들이 가장 많이 마시는지 물어봤어요 ^^;;

ㅎㅎ 모를 땐 무조건 직원한테 잘나가는 걸로 추천해달라고 ㅎㅎ

제가 주문한 스테이크 + 맥주 + 샐러드예요!

여기서 한가지 아차 싶었던건..... 스테이크에 기본 샐러드가 있더라고요.... 그걸 몰랐던 저는

샐러드만 2개 ㅎㅎㅎ

사이드메뉴는 샐러드말고 다른걸 주문하시길 추천드려요!!

스테이크는 위 사진처럼 잘라져서 나와요.

잘라져 나오는데도 은근 커서 저는 나이프로 잘라 먹었어요.

플랫 아이언에서 제공되는 나이프 독특하죠? ㅎㅎ

너무 귀여워서 가지고 오고 싶었다는 ^^;;

그리고 스테이크는 기본 간이 되어 있고요. 저 위에 노란소스를 찍어 먹으면 돼요.

소스도 ㅋㅋㅋ 어떤게 맛있는지 몰라서 추천 받았어요

스테이크 맛은 >< 굿 좋아요!  남김없이.. 싹... 다 먹었어요 ㅎㅎ

플랫 아이언에서 배를 든든히 채우고 나오니 어느새 어두워졌더라고요.

하루종일 걸어다녔더니 다리도 아프고 해서 빅벤과 런던아이 야경을 보러 갈 땐, 런던의 상징! 바로 빨간 2층버스를 탔어요.

런던 빨간 2층 버스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선

바로 이층 맨앞자리에 앉으세요~! 뷰가 제대로예요!

빅벤: 빅 벤(Big Ben)은 영국 런던의 웨스트민스터 궁전 북쪽 끝에 있는 시계탑에 딸린 큰 종(鐘)에 대한 별칭임.

시계탑의 정식 명칭은 엘리자베스 타워(Elizabeth Tower)이지만 흔히 종뿐만 아니라 시계탑 자체도 빅 벤이라고 부름

빨간 2층 버스를 타고 도착한 빅벤! 야경이 제마음을 설레게 하더라고요 ㅎ

빅벤과 런던아이를 볼 수 있는 다리엔 저녁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한국인들도 많이 보여요 ㅎ

야경 사진찌고 놀다가 대학생 한국인 여자아이를 만나서 같이 이야기도 나누고 사진도 찍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한국이 아닌 낯선곳이라 ㅎㅎ 같은 한국사람이라는 것만으로도 공감대가 형성되고

여행이라는 같은 목적으로 이곳에서 만난거라 잘 통하더라고요 ^^

런던아이: 1999년 영국항공(British Airways)이 새천년을 기념하여 건축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순수 관람용 건축물로서, 밀레니엄휠(Millennium Wheel)라고도 불림

영국의 대표적인 상징물로 런던의 템즈강변에 위치하며, 런던 시내의 모습을 다양한 방향에서 관람할 수 있음

운영시간: 1월-3월 10:00 - 20:30, 4월-8월 10:00 - 21:00, 9월-12월 10:00 - 20:30

요금: 어른(19.20파운드), 4-15세(12.30파운드)

빅벤 맞은편에 위치해 있는 런던아이~

옆에 건물이 빨간 불빛을 내고 있어서 어우러져서 더 멋지더라고요.

오랜만에 정말 여유를 찾은 것 같은 느낌이었요.

낯선 곳에서 멋진 풍경을 보는 시간 정말 행복하더라고요.

참! 야경보다가 조심해야할 사항이 있어요!

야경보고 숙소로 돌아가는길에 다리위에서 슈렉과 피오나복장을한 외국인 둘을 만났는데

제 카메라를 빼어서 사진찍어준다면서 사진 찍어주더니

돈을 내놓으라고 ^^;; 정말 막무가내더라고요.

저는 뭐.. 돈없다고 학생이라고 하면서 그상황을 모면했어요.

저렇게 분장하고 사진찍어주겠다면서 오는 사람들 조심하세요!! 돈 달라고 요구하니까요~!

첫날 하루종일 걸어다녀서 다리는 아프지만 런던 구석구석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하루였어요.

버스나 기차를 타고 이동하면 빠르게 지나치는 것들을 천천히 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교통편이랑 도보랑 적절히 이용하셔서 런던을 제대로 느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