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팁] 아미라 롯코 주유패스 사용기
목범수 2014.08.27 14:50 조회 4,058

간사이공항 1층 여행안내데스크에서 '아리마 콧코 주유패스 2,360엔'를 구입했습니다. 이 패스와 함께 호텔이 난바인관계로 한신투어리스트패스 1일권 500엔을 구입했습니다.

난바 한신선을 타고 출발했습니다. 금요일이었는데 사람이 무척 많았습니다. 고등학생 야구부원들도 있었고, 알고보니 고시엔에서 야구경기가 있었던 모양입니다. 서포터즈들이더군요. 아마가사키역에서 환승을 해야 합니다. 환승 후 미카게역에서 하차합니다. 지하철표를 내고 나오면 바닥에 16이라는 숙자가 큼지막하게 써 있습니다. 16계통 버스 타는곳을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역을 나와서 좌측으로 돌아보면 버스가 서 있습니다. 이 버스를 탑승합니다. 여기서부터는 주유패스를 사용하게 됩니다.

버스를 타고 가다보면 버스가 산속으로 들어갑니다. 어느새 '롯코시타레역'에 도착을한다. 산으로 올가가는 열차가 30분에 한대 운행을 하는것 같다. 평일인데도 사람이 많다..비가오는날이라 아리마로프웨이가 운행하나 안하나 걱정하며 롯코산으로 올라갔다.

하코네에서도 같은열차를 탄적이 있는데 그것보다 운행시간이 더 길다. 올라갈수록 귀가 먹먹해진다.

롯코산상에 도착하니 비가오고 있었고, 안개로 한치앞을 볼 수가 없었다. 첫번째 도착한버스는 이미 만원이었고, 또 기다려야 하나라고 생각하고 있을때, 다른 빈버스가 도착을 했다. 앞차는 꽉 차서 갔는데 뒷차는 여유롭게 갈 수 있었다.

안개가 너무많아 경치를 감상할수가 없었다. 가든테라스라도 가보려고 했지만, 비가오고 있고, 50미터 앞도 보이지가 않아서 그냥 로프웨이역으로 갔다. 다행히 로프웨이는 운행하고 있었다.

12명정도의 사람이 캐이블카에 탑승하고 직원한명이 동승하는 식이었다. 안기때문에 밖의 경치를 제대로 볼 수는 없었지만, 간혹보이는 경치로보아 상당히 높은곳으로 운행을 하고 있는것 같았다. 운행거리도 길었다. 날씨만 좋았으면 비경이었을것이다.

/./

아리마온천에 도착해서 우산을 하나 구입했다. 비늴우산 300엔, 그리고 선물가게가서 나막신을 하나 구입하고, 덴프라가게 가서 덴프라를 하나씩 먹었다. 그리고 이번에는 온천을 하지않고 나의 목적인 아리마사이다를 구입했다. 한국으로 공수를 해야 했기에 낫개로 뽁뽁이 포장된것으로 10병을 구입하고, 마실것으로 2병포장된것으로 구입했다. 총 12병...(10명은 한국으로 무사히 공수, 9월부터 모 업체에서 한국으로 수입판매를 한다고 함.)

아리마온센역에서 전철을 타고 타니가미역엣 환승 산노미야역으로 이동을 함. 호쿠신 급행을 타서 빠르게 편하게 이동할 수 있어서 좋았다. 타니가미역에서 한번도 정차안하고 산노미야까지...처음 아리마에 갈때는 전철환승하는것이 복잡할것 같아서 고베 민트에서 버스타고 갔는데, 전철 이용하고 보니 아주 간단했다.

/2/

산노미야에 도착해서 고베관광을 하려고 짐 맡길 코인락커를 찾아헤메기 시작했다. 한신라인 서비스센터에 가니 남는것이 없단다. 그래서 밖으로 나가니 곳곳의 코인락커가 역시 모두 사용상태였다. 동문으로 가면 또 있어 가보니 그 많은 코인락커가 모두 사용중이었다. 입구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열쇠들고 들어오는 사람옆에 붙어있어야 그 사람이 물건빼고 내가 사용을 할 수 있었다. 30분정도 기다리다가 어느 아주머니가 물건을 빼러와서 바로 까라가 코인락커를 사용할 수 있었다.

간신히 물건을 맡기고, 시티루프버스 역으로 가서 버스를 기다렸다. 평일인데 사람이 무척많았다. 차 안에서 안내원이 표파느라 정신이 없었다. 660엔 소아는 330엔, 우선 기타노이진칸으로 갔다. 여긴 뭐 입장하는곳마다 유료였다. 우린 유료입장은 하지않고, 롯코아이스프림을 사먹고, 기타노스타벅스가서 사진 몇장찍고 난킨마치에서 하차해서 점심을 해결한 다음, 모자이크로 가서 쇼핑을 했다. 막차가 6시여서 서둘러 모자이크에서 시티루프버스를 타고 산노미야역으로 이동, 짐찾고(이때는 남는코인락커가 많았음...) 한신선을 이용해서 난바로 이동...

날씨만 좋았으면 괜찮은 여행이 됐을텐데, 굳은날씨때문에 보것을 별로없어 한것(?)만 많은 여행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