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중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볼래요

로딩 중입니다.

여행후기&팁

뒤로
[여행후기] 한여름밤의 그 곳,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분수
황혜림 2014.08.07 15:24 조회 3,004
5

하루하루 더워지더니 이제 정말 봄은 갔고 많은 사람들의 더위를 피할 곳들을 찾고 있다.

지금 내리는 태풍이 지나면, 해가 뜨고 또 다시 사람들은 더위를 피할 곳을 찾아 해매겠지,

카페를 선호하긴 하지만 커피를 들고 걷는 것을 좋아한다.

맥주를 선호하긴 하지만 맥주를 들고 야외에 앉아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는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여름의 낮은 그런 소소함을 즐기기에 제약이 많다.

여름의 더움을 피하는 방법은 각자마다 다르겠지만, 나는 여름이 깊어질 수록 밤에 선호하게 되는 것 같다.

 



얼마전 포스팅 했던 세빛둥둥섬을 갔던 날이 그러했다.

낮의 무더위와 일에 지친 나에게 필요한건 밤과 바람이었다.

 

이렇게 잔잔한 강물이, 이렇게 잔잔한 호수가 잠시 후 어떤식으로 활기차 지는지 직접 보고 싶었다.

한동안 '세월호 추모'의 이유로 무지개분수 운영이 중단되었다 며칠 전 재개되었다는 소식을 접해듣고는 반가웠다.

 

 

사실 지난 달 황금연휴에 전라도 여행 중 호수분수를 찾아 갔는데, 세월호는 생각도 못했다. 한참을 기다려도 분수가 운영되지 않는 것이었다.

속상했지만 계속 기다리고 또 기다렸다. 그러다 문득 설마.. 하는 생각에 인터넷 검색을 시도했고, 결국 운영되지 않는 다는 것을 알았다.

그 허탈감이란, 온 세상이 말은 아끼는 상황에 이런 마음을 가지면 안되는걸 알지만 조금 속상했다.

 




반포대교 무지개 분수 가동시간

 

비수기인 4월, 5월, 6월, 9월, 10월 (15분간 가동)

평일 - 12:00 / 20:00 / 21:00

주말 - 12:00 / 17:00 / 20:00 / 20:30 / 21:00 / 21:30

 

 성수기인 7월, 8월 (15분간 가동)

평일 - 12:00 / 20:00 / 21:00

 

주말 - 12:00 / 17:00 / 19:30 / 20:00 / 20:30 / 21:00 / 21:30 




 
다가오는 여름에 더위를 잊을 장소를 찾는 사람은 나 뿐만이 아니었는가,

혹시 서울의 일부를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 사람이 나 뿐만이 아니었는가,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으려고 기다리고 있었고, 오랜만에 많은 카메라 부대들을 보았다.

나도 이제 갖 카메라에 관심을 가지고 사진에 욕심이 생기기 시작한 상태이지만 대한민국에 카메라가 이제 정말 보편화되었구나 싶었다.

 

그럴수록 세상에는 각기 다른 많은 사람들이 있는데,

내가 아닌 다른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사진을 담아내고 있을지, 문득문득 그런것들이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많은 사람들이 나무를 보기 전에 숲을 보듯,

반포한강공원 에서 반포대교를 바라보며 분수를 감상한다.

 

조금만 시선을 돌리면 또 다른 매력의 스팟이 있다는 것을 알까?

 

나는 왠지, 멀리서 전체를 바라보는 분수보다 대교 아래에서 바라보는 분수가 더 좋았다.

뭔가 그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묘한 기분이 좋았다.

그 묘함이, 생각과 오감을 사로잡았다.

 

'언젠간 옐로우나이프로 여행을 가서 오로라를 두 눈으로 직접 보고싶다' 는 생각을 가끔씩 하곤 한다.

오늘 그 워밍업을 하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옐로우나이프를 직접 가보게 된다면 오늘보다 더 소름끼치는 오감에 사로잡히겠지,

 

 

내가 사진에 욕심을 가지기 시작한 것은 2012년 유럽여행을 다녀와 한국에서 그 때 사진들을 본 후였다.

구도도, 색감도, 야경의 떨림은 물론이고 낮에 찍은 사진들도 대부분 흔들린 것을 보며 아쉬움을 감출 수가 없었다.

 

다시 어딘가로 여행을 가게 된다면 이런 아쉬움을 남기지 않기 위해 사진을 배우고, 사진을 찍으면서 기다림이라는 것을 배우게 되었다.

 

전체 경관을 찍는 것도 좋고, 스처 지나갈지 모르는 찰나의 순간을 찍는 것도 좋고, 여행지를 찍는 것 좋다.

여행을 하는 것도 좋고, 그 시간들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도 좋았다.

 

 

근데 오늘은 이 사진이 BEST 인 것 같다.

함께하는 누군가 있다는 것이, 그 사람과 함께하는 이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 일인지

갑자기 내 카메라 렌즈 속으로 들어온 이 두 사람이 얼마나 이뻐 보였는지,

 

 

 

  • 좋아요 5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